손 안의 작은 모바일 화면이 미래 디지털 마케팅의 중심에 서게 된다고 하죠. 그만큼 모바일 마케팅의 중요도는 시대가 갈수록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이제 우리는 모바일에 집중해야 할 때입니다. 오늘은 모바일 마케팅의 성장 현황과 주목해야 할 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 마케팅이란
누구나 손안에 작은 세상을 갖고 살아가죠. 바로 스마트폰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모바일 사용자가 52억 명에 달하고 인터넷 사용의 절반 이상이 바로 이 작은 스마트폰인 모바일 화면에서 발생됩니다. 그리고 지금 이 시간에도 그 추세는 더 증가하고 있는데요.
모바일 채널을 통한 고객과의 상호교류로 나아가서는 고객들의 구매 욕구를 상승시키고 구매 전환까지 일으키기 위한 마케팅이 바로 모바일 마케팅이 되겠습니다.
SMS 마케팅 접근 방식
모바일 마케팅은 일반적인 마케팅과 그 목적은 같지만 접근하는 방식을 달리해야만 합니다. 우리 주변만 둘러봐도 사람마다 사용하는 모바일 기기나 환경등이 전부 다르고 전 세계적으로 보면 그 범위는 광대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또한 빠르게 진화하는 스마트폰의 환경에 맞춰 그 환경을 재 구성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모바일 반응형 구축 필요
모바일 마케팅을 위해서는 당연히 모바일 중심의 친화적인 환경을 갖추어야 합니다. 과거 웹 기반에서 구동되고 보여지는 화면이 모바일에서 문제없이 고객들에게 전해지게 하기 위한 모바일 반응형을 갖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마트폰 화면에서 마케팅 대상이 소비자에게 보이고 나타나는 시간까지 최적화해야 합니다.
우리나라만큼 인터넷 속도가 빠른 나라는 없다고 하죠. 개발 도상국이나 선진국조차 우리나라보다 모바일 속도나 환경이 빠르지 못하기 때문에 해외까지 고려하고 있는 마케팅 전략을 구상한다면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속도를 갖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빨리빨리 문화에 대응해야
국내라고 예외일 순 없는데요. 우리나라는 빨리빨리 문화가 뿌리 깊게 자리잡고 있기 때문인데요. 고객의 필요에 의해서 검색을 통해 웹사이트에 접속을 하더라도 바로 원하는 화면이 나타나지 않으면 뒤로 가기를 하거나 다른 채널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 인터넷 상에서 원하는 정보는 얼마든지 넘쳐나기 때문에 굳이 느린 로딩 화면을 기다릴 필요가 없는 것입니다.
모바일 시장이 커지는 만큼 모바일 마케팅도 같이 성장을 하고 있습니다. 시장의 흐름을 읽고 이에 대한 분석으로 접근하는 것이 중요하다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모바일 마케팅에 대해서 간략히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케팅 4P 구성 요소와 마케팅 믹스 (0) | 2021.02.19 |
---|---|
니치마케팅 뜻과 성공사례 속 전략 (0) | 2021.02.18 |
블로그 마케팅 이해돕기 (0) | 2021.02.16 |
바이럴마케팅 뜻과 사례 (0) | 2021.02.11 |
파소나(PASONA)법칙 이해와 예시 (1) | 2021.02.1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