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카카오 뱅크 청년 전세 대출 거절 사유와 해결방법 총정리

by 우리 모두의 정보 2022. 6. 18.

카카오 뱅크 청년 전세 대출에서 거절을 당했다면 거절 사유를 확인하고 해결 방법 안내를 통해 승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청년 전세 대출 거절 해결 방법 안내

카카오 뱅크의 청년 전세 대출은 최대 90% 한도 내에서 1억까지 대출이 가능하고 무직자나 수익이 적은 프리랜서 분들도 대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많이 이용하는 대출 상품 중 하나입니다.

 

심사 기간 또한 승인까지 1주일이면 완료가 되고, 신청 및 서류 제출이 모바일로 가능하기 때문에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게다가 타 은행권에 비해 수수료나 금리가 저렴하고 중도 상환 수수료가 없는 것도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이유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뱅크 청년 전세 대출 거절 이유

카카오 뱅크 청년 전세 대출에서 거절된 경우 기본적인 조건을 충족했는지를 확인하고 우리가 쉽게 간과하기 쉬운 중요한 이유를 살펴보면 그 원인과 해결방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실시간 추천 베스트>

가장 빠르고 쉬운 급전 만드는법

한국 장학 재단 생활비 대출 확인 문자 차단 방법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 총정리

청년 전세 대출 조건 미충족

카카오 뱅크 청년 전세 자금 대출은 아래의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만약 거절이 되었다면 자신이 조건을 충족하지 못한 것은 아닌지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 만 19~34세 무주택자만 가능
  • 무직자 및 프리랜서로 근로소득이 없는 경우도 가능
  • 연 소득 7천만 원 이하로, 부부일 경우 합산해서 계산
  • 주택 1 주택 이하 보유자로, 부부합산 매매가 9억 원 이하
  • 주택 임차보증금의 경우 수도권 5억 원 이하 그 외 3억 원 이하

위의 기본적인 조건을 미충족 한 경우 외에도 기타 사유로 인해 청년 전세 대출이 거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기타 거절 사유 알아보기

청년 전세 자금 대출의 경우 임차인의 승인과 동의가 있어야 대출이 가능합니다. 만약 임차인이 이를 거부한다면 당연히 대출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또한, 실거주를 입증할 수 있도록 대출 후 전입신고를 완료해야 하며, 추후 한국 주택금융공사의 현장 조사에서도 실거주가 확인이 되어야 합니다. 만약 그렇지 못한 경우 청년 전세 자금 대출을 이미 받았어도 다시 뱉어내야 하기 때문에 거절되는 것과 똑같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기존에 카카오 뱅크를 통한 거래 내역과 실적이 없는 경우 또는 오래 지속된 연체나 신용 등급 자체가 낮은 경우라면 대출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간과하기 쉬운 가장 중요한 이유

카카오 뱅크 청년 전세 대출 외에도 보통 은행권 대출을 받을 경우 한 곳이 아닌 여러 곳의 은행을 통해서 대출 조건 심사나 대출 금액을 알아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타 은행권에서 심사 조회를 할 때 보증서를 발급한 경우라면 중복 발급으로 여겨져 카카오 뱅크에서 대출 승인이 거절되게 됩니다. 만약 이 경우라면 해당 은행에 대출 진행 취소 처리를 반드시 하셔야 합니다.

 

또한, 다른 전세자금 대출을 이용하고 있는 경우(잔금일 18~20일 이전에 기존 대출금 전액 상환 시 제외)나 주택이 압류나 근저당이 많은 경우도 대출 제한이 생길 수 있습니다.


실제로 카카오 전세대출을 이용하신 분들의 후기를 보면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처음에 거절을 당하는 경우를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내 집 마련이나 전월세 보증금을 마련하기 위해 카카오 뱅크 전세자금 대출을 이용하지만 이처럼 거절을 받게 된다면 위의 거절 사유를 확인하고 조치하면 승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