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 신청 방법, 이자 내는 법, 안쓰면 내지마세요

by 우리 모두의 정보 2022. 4. 5.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은 직업, 소득에 관계없이 신용평가등급 1~8등급에 해당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가입대상에 해당됩니다. 소액 대출인 만큼 웬만하면 거절되지 않기 않고 마이너스 통장 개념이다 보니 사용한 금액만큼만 이자가 발생되어 타 대출 대비 좋은 점도 많습니다.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은 비대면 모바일 소액 대출로 현금 입금이 아닌 언제든 사용할 수 있는 대출 한도가 부여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자신이 비상금 대출을 100만 원 받았는데 30만 원만 사용한다면 사용한 30만 원에 대해서만 이자가 발생합니다

 

때문에 급하게 돈이 필요하거나 300만 원 이하의 소액 대출을 원하시는 분들이 비대면으로 빠르고 쉽게 대출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현금이 없는데 경조사비를 내야 할 때 
월급날 전 갑자기 돈이 필요할 때
무심코 사용했던 현금서비스로 신용점수가 하락했을 때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해 현금을 미리 준비하고자 할 때

대출 한도 및 신청 시간

대출 한도는 최소 50만 원부터 최대 300만 원까지로, 직업, 소득과 상관없이 대출 신청이 가능하며 카카오 뱅크 앱을 통해 오전 6시부터 오후 23시까지 365일 비대면으로 60초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비상금 대출 금리

대출이자 및 금리의 경우 연 4.305%로 기준 금리 연 2.207%에 가산금리(연 2.198% ~ 12.519%)가 더해진 후 우대 금리(연 0.100%) 만큼 제외됩니다. 시기별 변동사항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대출 시 금리를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자 내는 법 및 상환 방법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은 대출기간 1년으로 만기 도래 시 1년 단위로 연장이 가능합니다.

 

또한 대출 이자의 출금일은 대출 신규 일자의 매월 해당일에 출금됩니다. 예를 들어 5월 25일 신규 시, 최초 이자납입일은  6월 25일이 됩니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 신청하기

비상금 대출은 비대면 대출인 만큼 신분증만 있으면 카카오 뱅크 앱을 통해 1분 만에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비상금 대출 신청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비상금 대출 메뉴를 선택
  2. 성명,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휴대폰 본인인증
  3. 상품설명서, 약관 등 내용 확인 및 동의
  4. 대출 가능 한도 및 금리 확인
  5. 카카오 뱅크 입출금통장이 없는 경우, 계좌 개설하기로 이동
  6. 입출금통장이 있는 경우, 비상금 충전하기(대출계약 완료)
  7. E-mail로 발송된 대출실행 내역 안내 및 대출 계약 서류 내용 확인
  8. 입출금통장에 "비상금 이용 중" 표시 및 출금 가능금액 변동 확인

비상금 대출이라는 이름처럼 3백만 원 이하의 소액 대출이 필요할 경우 신청할 수 있는 카카오 뱅크의 비상금 대출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1분이면 신청이 가능하고 비대면인 만큼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기 때문에 급하게 급전이 필요할 경우는 이용해보시면 어떨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