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족들의 이야기

라오인에대하여

by 우리 모두의 정보 2020. 6. 28.

 라오인

라오스 사람들은 동남아시아에 사는 사람들이다. 그들은 라오스와 태국에 분포되어 있으며 태국의 분리된 지역에 더 많이 모이게 된다. 각각 라오스어와 이산어로 서로 같은 언어로 간주하는 라오스어와 이산어를 사용하는데, 이들은 20세기 태국 정부의 홍보를 위해 라오스 이름 대신 이산 이름을 선호하는 이산 이름으로 사용한다. 라오스에는 약 240만 명이 다수를 차지하고 있으며 태국에서는 라오스 인구보다 훨씬 많은 사람이 살고 있다. 라오 국명에 반영된 라오라는 단어는 다른 민족을 포함하여 라오 국적 보유자를 의미하는 라오를 의미한다.

 역사

단일 이론에 의하면 태국 파벌 라오인은 6세기 경 치엔 센에 도달하여 11세기에 급료 아오에 도달한다. 그 중 하나는 파야오를 뒤로하고 메콩 강 동쪽의 라오스로 이주한 그룹이었다. 지금은 라오스이다. 후가 왕조의 초기 두 왕자 중 한 명이 메콩의 동해안으로 이주했다는 설이 왕국 역사에 있는데, 이것이 최초의 라오스 왕조, 난산 완조가 되었지만, 진위성은 분명하지 않다. 라오스인들은 캄보디아 왕조를 물리치고 앞서 언급한 난산 왕국을 세웠고, 그 후 내전으로 분열되어 주변국의 군사 침투에 따라 쇠퇴의 길로 들어갔다. 이러한 상황은 라오스 민족의 국제적 지위가 감소하게 하였다. 오랫동안 삼족, 같은 태국 민족, 짜끄리 왕조 군주가 통치하는 아유타야 왕조는 라오스를 같은 민족으로 간주했고, 한편으로는 라오스를 카운셀로 간주하여 일종의 치료를 만들었다. 이 천체 조수는 라오스 사람들을 샴 타이 인과 다른 민족 집단, 즉 일종의 민족주의 의식으로 이끌었다. 나중에 프랑스 인도차이나 시대에 베트남인들은 행정에 입양되었고, 라오스 언어에 의해 교육과 출판이 허용되지 않았고, 라오스 민족의 문화는 쇠퇴했다. 이러한 문화적 억압은 라오스 민족의 민족주의 상승을 자극했따.

 유통

라고스 정부는 라고스 민족을 다음과 같이 정의한다. 그러나 이는 언어 등에 의한 분류가 아니라 거주지에 따른 분류이며, 민족 등 민족 집단의 존재를 무시하는 분류법이다. 이 보고서는 라고 정부가 전체 인구의 48%를 차지하는 소수민족을 라고족으로 규정해 동화를 추진하고 소수민족이 내전을 일으키지 않도록 하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라고스는 라고스가 240만명으로 전국의 52%를 차지하고, 태국의 라고스는 전국 인구의 3분의 1 정도를 차지한다. 그들은 또한 태국 북동부에서 다수이지만 방콕과 다른 곳에서 종종 돈을 벌기 때문에 전국에 흩어져 있으며 이 사람들은 소수의 태국인과 같은 경향이 있다. 라고는 또한 베트남 전쟁에서 베트남으로 탈출한 약 50만 명의 그룹과 팥에 라고스의 내전이 있는 캄보디아의 일부 지역의 본거지이기도 하다.

 언어

라고는 라고를 모국어로 하고, 라고를 사용하는 편지다.

 문화

코라도 분지 외곽에 있고 북쪽과 동쪽으로 산으로 둘러싸인이 곳은 비가 적고 토양 배수가 좋지 않으며 비가 내리면 즉시 홍수가 난 지리적 조건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음식 문화는 매우 질적인 쌀에 사용되는 물고기와 함께 전통적이다. 라고스의 국내 요리는 프랑스 요리의 영향을 받아 프랑스 빵을 먹을 수 있다. 종교는 소수 불교이지만 영적 신앙의 영향력은 강하게 나타난다. 음악에 고유한 모른이라는 음악이 있지만, 방콕 이산에서 생산된 물건은 현재 주류다.

'세상 족들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버마족을 알아보자  (0) 2020.07.03
리수족과 몬족  (0) 2020.07.02
라카인족, 라후족에 대해서  (0) 2020.06.28
나가족과 다이족이란  (0) 2020.06.28
로힝야족에 대해서 알아보자  (0) 2020.06.2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