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초상식

가성비란? 그 뜻을 파헤쳐보자

by 우리 모두의 정보 2021. 8. 28.

싼 게 비지떡이라는 말이 있지만 요즘은 가성비 좋은 게 너무나도 많죠. 가성비가 좋다는 말을 많이 들어보셨을 텐데요. 가성비란 무엇인지 그 뜻을 파헤쳐보겠습니다.

 

가성비란? 그 뜻을 파헤쳐 보자

가성비 뜻

  • 가성비란 가격 대비 성능비를 뜻하는 말로 이를 사전에서 찾아보면 Cost performance라고 표현하고 있습니다. 쉽게 말해 싸고 좋은 것을 이야기하는 것인데요. 흔히 가성비 뒤에 가성비가 좋다, 가성비가 나쁘다 이런 식으로 붙여서 사용하곤 합니다. 

 

 

 

 

가성비가 좋다?

가성비가 좋다는 것은 가격에 비해 성능이나 그것이 가진 품질 등 소비자를 만족시키는 수준이 높다는 것을 뜻하는 말입니다. 예를 들어 우리가 가성비 좋은 노트북을 샀다고 치죠. 가격은 정말 저렴한데 노트북의 성능까지 뒷받침해주고 이 가격에 이 정도 성능이면 잘 샀다고 소비자가 만족하면 그 노트북은 가성비 좋은 노트북이라 할 수 있는 것이 되겠죠 

가성비란? 그 뜻을 파헤쳐보자

가성비가 나쁘다?

가성비가 나쁘다는 것은 가성비가 좋다는 것에 반대되는 의미겠죠. 인터넷에서 가성비 좋은 노트북이라고 소개된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샀지만 노트북 성능 또한 소비자의 기대에 만족하지 못하고 구매한 금액에 딱 맞거나 그 이하의 수준을 보여줄 때 가성비가 나쁘다고 말하곤 합니다.

 

혹은 고가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입했지만 소비자의 만족 수준을 채워주지 못하게 되면 해당 제품은 가성비가 안 좋은 것으로 평가받게 되는 것이죠

실속파들이 추구하는 가성비

 

가성비를 추구하는 사람들은 실속파라고 볼 수 있습니다. 누구나 경제적인 한계점은 분명히 있을 것이고 물건이나 서비스를 구입할 때 지불한 금액에 대한 만족도는 높으면 높을수록 좋은 것일 텐데요.

 

이는 어떤 소비자나 모두 같은 마음일 것입니다. 본인이 지불한 금액에 대해 만족도가 높을수록 해당 제품이나 서비스는 가성비 좋은 것으로 평가받게 되고 널리 알려지게 되겠죠.

가성비란 이처럼 실속파들이 추구하고 지향하는 부분 중에 하나로 이런 가성비 좋은 제품을 찾아내기 위해선 동일한 제품 그룹군에서 여러 제품을 비교해보는 것이 가장 좋지 않을까 합니다. 또한 이미 구매한 사람들의 후기를 보는 것도 가성비 좋은 제품을 찾아내는 좋은 방법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가성비란 어떤 뜻이 있는지 살펴봤는데요. 싸고 좋은 것을 구입하면 기분이 좋고 다시 또 이용하고 싶은 마음이 드는 게 사실이죠. 주변에 둘러보면 가성비 좋은 전자제품이나 자동차, 심지어 가성비 좋은 집까지 많이 있다고 하니 찾아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