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마다 각자의 색이 있습니다. 바로 퍼스널 컬러인데요. 자신에게 맞는 퍼스널 컬러를 찾지 못했다면 쿨톤과 웜톤, 퍼스널 컬러를 찾아주는 어플을 통해서 아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퍼스널 컬러 자가 진단 사이트와 어플
퍼스널 컬러, 웜톤과 쿨톤을 찾아라
사람마다 피부색이 다르고 눈동자 색이나 머리카락의 색이 모두가 다 다릅니다. 물론 인위적인 염색이나 화장에 의한 것이 아닌 본래 자기 자신만의 색일 때를 말하는데요.
사람이 가진 이러한 색을 퍼스널 컬러라 하고 크게 웜톤과 쿨톤, 봄, 여름, 가을, 겨울로 나눠 구분 짓게 됩니다. 봄과 가을은 웜톤에 속하고 여름과 겨울은 쿨톤에 속하는데요
└쿨톤 웜톤 테스트 지금까지 자신의 피부톤을 잘못 알고 있었다면
└웜톤 쿨톤 구별법 이방법이면 아주 쉽게 구별할 수 있습니다.
└블레이저 청바지 코디 조합 남자 여자 이렇게만 입는다면
└남자가 좋아하는 여자 행동, 여자라면 필수로 알아야할 행동들
└가로 목 주름 없애기 좋은 가장 확실한 방법 남자라도 10대부터 관리하자
웜톤과 쿨톤의 차이
흔히 웜톤일 경우 피부가 노란 끼가 있으며 핏줄로 드러나는 핏기 또한 초록색을 띄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따뜻한 느낌을 주는 금발이나 금색 골드 계열의 액세서리가 잘 어울리고,
쿨톤의 경우는 웜톤과 반대되는 색으로, 혈관이 파랑 빛을 띠며 얼굴이 하얗고 핏기가 도는 느낌이 납니다. 또한 흑발 계열이나 실버 계열의 액세서리가 잘 어울리죠.
자신에게 맞는 제대로 된 퍼스널 컬러 진단이 중요
많은 분들이 자신이 쿨톤인지 웜톤인지 잘 모르고 잘못된 화장이나 옷차림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경우 뭔가 부자연스러운 느낌을 주게 됩니다.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자신이 가진 고유의 신체의 색과 잘 어울리는 퍼스널 컬러를 찾는 것이 중요한데요.
퍼스널 자가 진단 사이트와 앱
퍼스널 자가 진단 사이트도 있지만 컬러버라는 어플을 통해서도 간단한 게 테스트하고 진단해볼 수 있습니다.
어플의 사용법이 워낙 간단해서 쉽게 자신에게 맞는 컬러를 찾을 수 있습니다. 정확도도 90% 가까이 높다고 하니 어플로 진단하는 것 치고는 꽤 정확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다만 사진과 카메라를 이용한 방법이다 보니 주변 환경에 특정 조명이 있다던가 화장을 한 경우는 피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자신이 가진 컬러가 어떤 색인지 모를 경우에 자가 진단하기 좋은 사이트와 앱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퍼스널 컬러를 찾고 웜톤이나 쿨톤과 조화를 이룰 수 있는 컬러로 코디나 메이크업을 하면 보다 자연스러운 나의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