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가로 목 주름 없애기 좋은 가장 확실한 방법 남자라도 10대부터 관리하자

by 우리 모두의 정보 2022. 4. 12.

나이가 들수록 피부 관리를 소홀히 할 수 없습니다. 피부 관리가 곧 주름으로 이어지기 때문인데요

 

특히 그중에서 목주름은 여성분들에게 굉장히 큰 스트레스가 되기도 합니다. 관리도 어렵고 더 나이 들어 보이기 때문인데요.

 

이 글에서는 목에 생기는 가로, 세로 목주름 없애기에 좋은 관리법에 대해서 소개하고 있습니다.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목에 생기는 가로 세로 목주름

가로나 세로 형태의 목주름이 생기는 원인은 모두 목 근육의 약화로 인해 생긴다고 합니다. 노화로 인해서 얼굴 피부가 늘어지거나 처지는 것처럼 목에도 주름이 생기는 것인데요

 

특히 움직임이 많고 움직일 때마다 목이 접히는 경우가 많아서 목주름은 다른 곳보다 쉽게 생기는 듯한 느낌을 받습니다.

 

가로 목주름의 경우 노화와는 상관없이 빠르면 20대부터 생기기도 하며, 세로 목주름의 경우 보통 노화와 함께 50대 이후부터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때문에 목주름뿐만 아니라 피부 관리를 10대부터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가로 세로 목주름 없애기

 

관리가 어려울 것 같은 목주름 어떻게 하면 없앨 수 있을까요. 목주름을 없애기 위해서는 목의 근육을 활성화시켜주기 위한 스트레칭과 마사지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 목을 시계방향과 반시계 방향으로 돌려가며 목 스트레칭을 해줍니다.
  • 목을 왼쪽으로 꺾어 반대편 손으로 지그시 눌러줍니다. 반대쪽도 동일하게 반복합니다.
  • 목을 위아래로 늘려주며 스트레칭을 합니다

마사지를 할 때는 오일이나 보습제를 발라 부드럽고 매끈하게 한 상태로 고개를 들어 하늘을 보고 목을 아래에서 위로 쓸어 올리듯이 해주면 됩니다. 너무 오래 할 경우 목이 아플 수 있기 때문에 목에 무리가 가지 않는 적정 시간을 지켜줍니다.

 

└단기간에 얼굴 피부 하얘지는 법 지금 바로 확인하세요

└피부 탄력 미용 기기 원리와 효과(카사업, 메디큐브, 듀얼소닉)

└튼살로 인한 고민, 지방이 원인일까? 크림으로도 안된다면 제거방법은?

└처진 볼살 올리는 방법 3가지

 

목의 피부 관리로 목주름 개선하기

목의 피부를 보호하는 것도 목주름을 없애고 관리하는데 중요한 요소입니다. 기본적으로 술이나 담배를 피하고 충분한 수분 섭취를 하는 것이 좋은데요. 

 

주름 전용 보습 크림이나 로션 등을 피부에 발라 피부가 촉촉함을 유지하도록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남자분들은 목주름을 거의 신경 쓰지 않아 관리를 하지 않지만 나중을 위해서라면 남자분들도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여름철과 같이 햇빛이 강한 날에는 목까지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목은 대부분 잘 신경 쓰지 않는 부위다 보니 뜨거운 햇빛에 장시간 노출되면서 목의 피부가 빠른 노화가 오고 이로 인해 목주름이 쉽게 생겨나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잘못된 생활 습관 개선도 가로 세로 목주름 없애기 효과적

피부가 얇고 중력에 의해 많은 힘을 받는 목 피부는 잘못된 자세나 생활습관으로 인해 가로나 세로 형태의 주름이 쉽게 발생합니다.

 

특히,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경우 보통 고개가 아래로 내려가 있는 상태이다 보니 목의 피부가 항상 접혀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스마트폰이나 PC 작업을 할 때는 눈높이를 최대한 맞춰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수면 시 사용하는 베개가 높을 경우에도 목주름이 발생하기 때문에 적당한 높이의 베개를 찾는 게 좋습니다.

시술이나 수술을 통한 방법

이러한 일상생활 속 관리 방법 외에도 시술이나 수술을 통한 목주름 제거 방법도 있습니다. 보통 가장 많이 알려진 목주름 제거 수술은 목 거상술 수술이 있습니다.

 

한번 생겨난 목주름의 경우 그 깊이가 진할 경우 집에서 할 수 있는 관리로 쉽게 개선이 되지 않지만 목 거상술 수술의 경우 목 근육과 피부 조직을 직접적으로 다루다 보니 진한 목주름도 개선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목주름이 유독 심해 원래 나이보다 많아 보이는 분들이나 선천적으로 진한 목주름이 있으신 분들은 시술이나 수술을 고려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가로와 세로 목주름 없애기 좋은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가장 좋은 것은 예방이지만 이미 생겨난 목주름이라면 최대한 관리 햇 개선하고 더 악화되지 않도록 하는 게 중요하지 않을까요. 가로 목주름과 세로 목주름 없애는 방법을 일상생활 속에 접목시켜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