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향수 유통 기한 확인법과 사이트를 통한 사용기간 조회방법

by 우리 모두의 정보 2022. 7. 9.

집안에 하나쯤 있는 향수, 하지만 언제 구입하셨는지 유통기한은 언제였는지 기억하고 계신가요. 오래된 향수 써도 되는지 아직 미개봉된 것이라면 더더욱 이상 없겠지 생각하신 적 있으실 텐데요. 여러분들은 어떤 향수를 갖고 계신가요.

 

향수 유통기한 확인 어려워

 

향수는 니치 향수부터 보편적으로 무난한 향을 지닌 대중적인 향수까지 그 종류도 어마어마합니다. 보통 조 말론이나 샤넬, 딥디크와 같은 향수들을 많이 사용하곤 합니다.

 

국내 제조 향수는 물론 해외 브랜드까지 향수들을 보면 유통기한이 표기가 되어있는 것도 있으나 표기가 안되어있는 경우도 많습니다. 또한 표기가 되어 있다고 해도 어떻게 보는지 알 수 없기 때문에 사용기간이 지난 건지 언제까지 써야 하는지 헷갈리는 경우도 많습니다

 

향수 유통기한 확인법

오래된 향수를 써도 되는지 향수 유통 기한이 언제였는지 알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유통기한 별 질 상태를 확인하는 방법과 본문 하단의 유통기한 조회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향수의 유통기한은 일반적으로 개봉 전에는 5년, 개봉 후에는 3년입니다. 물론 향수는 다른 제품과 달리 이 기간을 넘어가도 사용하는데 큰 문제가 없습니다. 

 

향수 변질상태 확인

다만 유통기한 지난 향수를 사용할 때는 몇 가지 변질 상태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향수의 색이 변하거나 기존에 가지고 있던 향이 아닌 경우, 향수를 뿌렸을 때 끈적거리는 느낌이 든다면 신체에 사용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특히 알코올 성분으로 구성된 향수는 시간이 지나면서 알코 올리 날아가면서 향수의 향이 더 찐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또한 변질로 보는 것이 좋습니다.

 

<실시간 추천 베스트>
트렌비 정품인가요? 트렌비가 싼 이유 제대로 파헤쳐보자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 신청 방법, 이자 내는 법, 안쓰면 내지마세요

급전 필요할 때 가장 빠르고 쉬운 급전 만드는법

 

오래된 향수로 확인 시 활용방법

위와 같은 변질상태가 나타났다면 몸에 뿌리기보다는 버리지 말고 방향제로 사용하면 좋습니다. 특히 스탠드를 닦을 때 향수를 이용하면 스탠드의 열에 의해 발향이 일어나 방안에 은은한 향을 채울 수 있습니다. 다만 집안에 어린아이가 있다면 차라리 폐기하는 것이 좋습니다.

 

향수가 변질되는 것을 막기 위해서는 직사광선을 피하고 서늘한 곳에 뚜껑을 닫아놓고 보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향수 유통기한 사이트

 

 

 

 

 

 

향수 유통기한 사이트는 흔히 많이 사용하는 해외 브랜드인 샤넬이나 조 말론, 불가리 등의 향수도 유통기한 조회가 가능하다. 향수 제조 코드를 입력하면 제조년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조년도를 확인하면 사용기간을 예측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향수 유통기한 조회 바로가기 >

 

향수 유통기한 확인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변질상태로 확인이 어렵다면 유통기한 사이트를 통해 조회해보시기 바랍니다. 조 말론이나 샤넬과 같이 고가의 향수를 구입하고 오래되었다고 버리기는 아까우니 위의 활용법을 통해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