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카카오톡 이름 으로 사람 찾기 가장 쉬운 방법

by 우리 모두의 정보 2022. 4. 12.

찾고 싶은 사람이 있다면 보통 구글링이나 페이스북 같은 sns 채널로 찾을 수도 있지만 우리가 가장 많이 이용하는 카카오톡으로도 찾을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카카오톡에서 이름으로 사람을 찾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래를 참고해주세요

 

카카오톡에서 이름으로 사람 찾기

카카오톡은 보통 처음 어플 설치하고 등록할 때 전화번호 인증을 통하게 되어있습니다. 때문에 내가 만약 상대방의 전화번호를 가지고 있다면 나의 카카오톡에 그 친구의 프로필이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만약 추가를 하거나 찾고자 하는 사람이 있다면 아래와 같이 4가지 방법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친구 추가를 통해서 찾는 방법입니다.

 

  • QR코드로 찾기
  • 연락처로 찾기
  • ID로 찾기
  • 추천 친구로 찾기
  • 검색창 이용하기

보통 QR코드로 찾기는 잘 사용하지 않고 연락처 추가로 찾는 방법을 많이 이용합니다. 상대방의 연락처를 알고 있다면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상대방의 프로필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전화번호가 없더라도 카카오톡 ID만으로도 친구 추가가 가능합니다. 

 

└카톡 1 안 사라지고 읽기 가장 쉽고 간단한 방법

└카톡 사진 전송 오류 가장 빠르고 확실한 해결방법

└카톡 사진 복구하는 가장 간단하고 빠르고 쉬운 방법

└카카오 뱅크 세이프 박스에 1000만원 보관하면 이자가 무려?

 

카카오톡 이름 검색으로 친구 찾기

만약 친구가 많아서 친구 찾기가 힘들거나 찾고자 하는 친구가 있다면 이름 검색을 통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상단 돋보기 모양을 누른 후 해당 친구의 이름을 검색하시면 되는데요. 친구 리스트부터 그 친구와의 채팅방, 채널, 뷰, 오픈 채팅 등 검색한 이름과 연관되는 모든 정보를 보여줍니다.

 

만약 저장된 친구가 있는데 이름 검색을 해도 나오지 않을 경우에는 친구 관리에서 친구 목록 새로고침을 해주시면 됩니다. 

친구 목록 새로고침
친구 목록 새로고침

카카오톡에서 이름으로 사람 찾기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여러 사이트도 있고 구글링 하는 방법도 있지만 간단하게 찾아볼 수 있는 방법으로, 예전에는 학교 이름이나 생년월일 등으로 사람을 찾아주는 사이트도 있고 했으나 지금은 많이 사라진 것으로 보입니다. 오래된 친구나 보고 싶은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의 나이나 지역 정도는 알고 있으면 사람 찾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