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카톡 1 안 사라지고 읽기 가장 쉽고 간단한 방법

by 우리 모두의 정보 2022. 4. 10.

카톡 문자 옆에 숫자 1은 내가 문자를 읽었는지 안 읽었는지를 알려주는 숫자죠. 하지만 이 숫자가 때로는 굉장히 거슬립니다. 이 글에서는 카톡 1안 사라지고 문자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내가 읽었다는 티를 안 내면서 문자의 내용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카톡 1 안 사라지고 읽기 가장 쉽고 간단한 방법 

카톡 숫자 1의 의미

카톡은 내가 보낸 문자를 상대방이 읽었는지 여부를 숫자로 표기하고 있습니다. 즉 친구랑 1대 1로 대화할 때는 내가 보낸 문자 내용 옆에 숫자 1이 떠있고, 만약 친구가 이 문자를 읽으면 1이 사라지죠

 

단체방의 경우는 단체방에 있는 사람의 숫자대로 표기가 됩니다. 만약 나를 제외한 10명이 있는 단체방이라면 내가 보낸 문자 옆에는 10이라는 숫자가 떠있고 10명이 모두 읽으면 10이 사라지고 만약 4명만 읽었다면 나머지 읽지 않는 사람의 숫자인 6이라는 숫자가 떠있습니다. 

읽씹에 불편함을 느끼기도

이렇게 숫자 1로 상대방이 읽었는지를 내가 알 수 있기 때문에 만약 답장이 없다면 읽고 씹은 게 아닌가라는 걱정 아닌 걱정에 괜히 더 피곤해지기도 합니다. 스마트폰이 참 편한 점이 많지만 때로는 숨기고 싶은 상황을 숨기지 못해 어려운 상황이 오기도 하죠.

 

하지만 이 숫자 1이 안 사라지고 문자 내용을 읽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1 안 사라지고 읽는 여러 어플도 소개되고 있는데요.

 

└카톡 친구 삭제하는 가장 쉽고 빠른 방법

└카톡 사진 전송 오류 가장 빠르고 확실한 해결방법

└카톡 사진 복구하는 가장 간단하고 빠르고 쉬운 방법

└카카오 뱅크 이체 한도 증액 및 변경 방법, 한도 계좌 해제 방법

└카톡 프로필 염탐 이젠 이 방법 하나로 차단하세요

 

카톡 1안 사라지고 읽기

별도의 앱 설치 없이도 카톡에서 내가 읽었다는 표시인 1이 안 사라지게 문자 내용을 읽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아래 방법으로 진행해주시면 되는데요

 

  1. 비행기 모드 전환 또는 데이터(와이파이) 끊기
  2. 카톡 접속 후 문자 확인
  3. 카톡 닫기
  4. 비행기 모드 접속 또는 데이터(와이파이) 연결

위의 순서대로 진행을 하시면 문자를 확인하는 순간 내가 보는 카톡에서는 1이 사라지게 됩니다. 하지만 놀랄 필요가 없는 게 상대방에게는 1이 사라지지 않고 남아있습니다. 

 

상대방 모르게 사진이나 동영상보기

누군가 카톡으로 사진이나 문자를 보내게 되면 보고 싶은 호기심이 생깁니다. 하지만 내가 봤다는 표시가 나면 답장을 해야 할 것 같고 괜히 보고 나면 별거 아닌 거기에 고민하게 되죠

 

이럴 때는 톡 서랍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톡 서랍을 이용해서 상대방 모르게 상대방이 보낸 사진과 동영상을 확인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1. 카톡 친구 목록에서 자신의 프로필을 선택해 나와의 채팅을 선택합니다
  2. 상단에 톡 서랍 아이콘을 누릅니다
  3. 사진, 동영상을 누릅니다
  4. 상단에는 대화방 리스트가 있으며 해당 채팅방을 선택 후 하단에 나오는 사진과 동영상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내 프로필 나와의 채팅에서 톡서랍을 선택하면 채팅방별로 1안 사라지고 사진이나 동영상을 읽을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여러 어플을 통해서 카톡 숫자 1 안 사라지게 문자 내용을 확인했지만 2022년에는 위와 같은 방법으로 문자 내용을 몰래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