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처진 볼살 올리는 방법 3가지

by 우리 모두의 정보 2022. 11. 8.
집에서 손쉽게 처진 볼살 올리는 방법 3가지

처진 볼살 올리는 방법 3가지

처진 볼살은 볼 양쪽으로 툭 튀어나와 심술궂은 인상을 주고 얼굴을 더 커 보이게 하는데요.

 

여기 처진 볼살 올리는 방법 3가지가 있습니다.

 

 

 

 

 

처진 피부는 탄력이 떨어지면서 볼살이 처져 팔자주름이나 입가에 주름도 같이 생겨나기 때문에 나이보다 더 들어 보이는 안 좋은 인상을 주게 됩니다.

 

집에서 쉽게 처진 볼살을 관리하고 올리는 방법이 있다면 안 할 이유가 없지 않을까요. 

 

처진 볼살 올리는 방법 3가지 따라 하기

처진 볼살은 노화로 인해 젊었을 때 탱탱했던 볼살이 늘어지면서 나타나는 것으로, 나이가 들면서 얼굴 피부를 지지해주는 콜라겐이 약해져서 나타난다고 하죠.

 

주로 30대에 들어서면서 서서히 나타나기 시작하는데요. 여성분들의 경우 동안의 미모를 꿈꾸지만 처진 볼살로 인해 고민이 많죠.

 

이런 처진 볼살을 탱탱하게 만들고자 영양제를 먹거나 보습제를 많이 사용하실 텐데요. 아마 대부분은 콜라겐 성분이 함유된 것일 거라 생각합니다.

 

 

입꼬리 올리기 운동법

입꼬리 올리기 운동법은 이쁜 미소를 갖기에도 좋지만 처진 볼살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해요.

 

먼저 어금니는 너무 꽉 다물지 않은 상태에서 두 손가락으로 입꼬리를 살짝 올려주게 되면 웃는 표정이 됩니다.

 

이때 입모양이 대칭인지 거울을 통해 확인한 후 손을 떼고 이 웃는 표정을 유지해주면 됩니다.

 

시간은 10초에서 5분까지 점차적으로 늘려가 주시면 이쁜 미소와 함께 처진 볼살을 개선할 수 있다고 합니다.

 

 

모음 발음 운동법

볼살이 처지는 것은 입가에 주름이 생기는 것을 의미하기도 하죠. 때문에 모음 발음 운동을 해주시면 좋은데요.

 

가능한 입을 크게 벌린 후 3초간 기다렸다가 입을 닫습니다.

 

이것을 10회 반복하는 것을 한 세트로 2~3세트 실시해주시고, 한글 모음 발음을 최대한 크게 입을 벌려가며 10회 정도 반복해줍니다.

 

 

탄력 있는 볼살 운동법

볼살이 처지는 건 탄력이 없어서 그런 거죠. 때문에 우리는 볼살에 탄력을 불어넣어 줄 수 있는 운동법을 해야 합니다.

 

먼저 턱을 살짝 들고 눈은 크게 뜬 후 뺨을 위로 올리면서 윗입술을 치아가 보이도록 올려줍니다.

 

이때 입을 오므리면서 앞으로 내밀게 되면 양쪽 볼이 늘어나는 느낌을 받으실 수 있는데요. 이러한 느낌으로 3회 정도 반복해줍니다.

 

글만 읽어서는 이해가 안 되지만 따라 해 보시면 쉽게 어떤 느낌인지 감이 오실 겁니다.

 

 

처진 볼살 예방법 평소 관리가 중요

볼살이나 얼굴의 피부는 노화가 오기 전에 미리 관리하는 게 가장 좋다고 해요. 처진 볼살이 오기 전 어떻게 관리할 수 있을까요.

 

먼저 평소 표정 짓는 습관이 중요하다고 해요. 평소 표정이 입꼬리를 내리고 있거나 턱 끝에 힘을 주는 등의 표정 습관은 볼살이 처지는데 더 안 좋은 영향을 준다고 하죠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도 급격하게 살을 빼게 되면 볼살이 처지는 경우가 있어요. 조그마한 풍선에 바람을 불어 풍선을 키운 후 바람을 빼게 되면 풍선은 흐물흐물하게 되는 거와 같은 것이죠. 

 

 

평소 피부를 위해 영양제를 드시고 계시다면 비타민C 성분이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비타민C는 피부 탄력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는 콜라겐 합성을 도와준다고 해요.

 

비타민C는 과일에도 많이 들어있으니 평소 이런 과일을 드시는 것도 처진 볼살과 얼굴살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처진 볼살 올리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 버튼과 함께 주변 사람들과 나눠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