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임대인 임차인 뜻 차이 안내

by 우리 모두의 정보 2022. 8. 3.

임대인 임차인 뜻 차이 안내

월세나 전세와 같은 부동산 계약은 임대인과 임차인의 관계속에서 맺어지게 됩니다. 어딜 가나 부동산하면 많이 나오는 말이기 때문에 그 뜻과 차이를 제대로 알고 계시면 좋습니다.

 

임대인 뜻

임대인은 집주인이자 집의 소유주를 뜻합니다. 월세나 전세로 집을 구할때 우리는 집주인과 전월세 계약을 합니다.

 

이 때 집이나 상가 등에 대한 목적물 사용에 대한 대가로 전세금이나 보증금 등을 임대인에게 지불하게 합니다. 

 

> 2022 부동산 중개 수수료 계산기 바로가기

 

착한 임대인

코로나로 인해 경기 악화로 상가같은 경우 보증금이나 월세에 대한 부담이 높아지면서 많은 집주인들이 월세를 깎아주는 혜택을 주면서 착한 임대인이라는 말도 많이 나왔습니다.

 

임대인은 집을 빌려주는 대가로 세입자에게 월세를 청구할 수 있고, 세입자가 임대한 건물이나 상가에 대해 수리를 해줄 의무가 있습니다.

 

> 착한 임대인 세액 공제 혜택 안내

 

임차인 뜻

임차인은 임대인과 반대되는 입장으로 전세나 월세로 들어가서 사는 세입자를 뜻합니다.

 

내가 현재 살고 있는 집이나 상가가 내 명의로 된 내 자산인 집이 아닌 전세나 월세로 들어와서 살고 있다면 나는 임차인이 되는 것입니다.

 

임차인은 주택이나 상가 등에 대한 사용 수익의 대가로 임대인에게 차임을 지급해야 하며 정해진 목적에 맞게 이를 사용해야 합니다.

 

또한 임대차 계약이 종료될 경우 목적물을 원래 상태로 회복시켜 반환해야 하는 의무가 있습니다.

 

> 온라인 전월세 신고방법 안내

 

임대인 임차인 차이

 

임대인 임차인은 서로 다른 위치에 있으며 서로 다른 의무와 권리를 행사할 수 있는 차이가 있습니다.

 

이런 부분은 보통 임대인과 임차인의 거래 계약인 임대차 계약서에도 표기가 되는 부분입니다.

 

임대인과 임차인

임대인은 임대차 계약에 따라 돈을 받고 다른 사람에게 목적물을 빌려준 사람을 말하며, 임차인은 임대차 계약에서 돈을 내고 목적물을 빌려 쓰는 사람을 말한다. | 외국어 표기 | 賃貸人, 賃借

terms.naver.com

임대차 계약 작성법

임대인과 임차인이 임대차 계약을 작성할 때는 작성법에 따라 작성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이런 계약 관련 사항은 안에 내용을 꼼꼼히 살펴보고 더 요구할 것이나 요청할 것 등을 반영하는 것이 좋습니다.

 

> 부동산 임대차 계약서 양식 2022

 

전월세 임대차계약서 작성법

주택임대차계약은 원칙적으로 계약당사자가 자유롭게 계약기간, 해지조건 등 그 내용을 정할 수 있다. 그러나 나중에 발생할 수 있는 분쟁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임대차계약서를 작성하는 것이

terms.naver.com

임대인 임차인 뜻과 차이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부동산 거래에서 항상 나오는 말로 임차인은 세입자를 뜻하며 임대인은 집주인 소유주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