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삼성 카드 발급 조건 거절없이 빠른 발급받는 방법

by 우리 모두의 정보 2022. 6. 26.

삼성 카드는 그래도 유용한 혜택이 많고 발급 조건도 낮아 무직자분들도 쉽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무직자도 발급이 가능한 삼성 카드 발급 조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삼성 카드 발급 조건 거절 없이 빠른 발급받는 방법

삼성카드 발급 조건 안내

삼성 카드를 포함한 대부분의 신용카드는 돈을 갚을 능력이 있는지를 보고 카드를 발급해줍니다. 하지만 돈을 갚을 능력이라는 이 조건이 생각보다 그렇게 까다롭지는 않습니다. 

 

물론, 기본적으로 만 19세 이상 성인이어야 하며 신용과 상환능력을 갖추고 있고 월 가처분 소득 50만 원 이상을 충족해야 합니다. 신용과 상환능력을 알아볼 수 있는 다음의 삼성카드 발급 조건을 충족하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회사 월급 직장 근로자는 발급 조건 프리패스

4대 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회사에서 정해진 월급을 수급하는 사람의 경우는 신용이 확보되어 있기 때문에 카드 발급이 쉽게 가능합니다. 특히 월 고정 수입이 확인되어 소득 수준 확인이 쉽고, 매달 건강보험을 납부하고 있기 때문에 카드 발급 시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사업자나 전문직이라면 건강보험 납부 확인 시

사업자(자영업 등)나 전문직(변호사, 법무사, 세무사 등), 프리랜서, 기타 소득자(부동산 및 연금 수급자) 분들처럼 지역가입자로 되어있는 분들의 경우는 건강보험 납부 확인 또는 건강보험 자격득실로 확인 가능하면 카드 발급이 가능합니다. 

 

특히 지역가입자 분들의 경우 월 3만 원 이상 3개월 이상 건강보험을 납부한 게 확인이 되면 삼성 카드 발급 조건을 충족하게 됩니다.

 

예금 6개월 평잔이 50만 원 이상일 경우(무직자도 가능)

회사를 다니지도 않고, 사업자도 아니고, 건강보험 기준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는 시중 은행 예금 평잔 기준을 충족하면 삼성 카드 발급이 가능합니다. 직장이 없거나 무직자분이신 분들도 대부분은 이 조건을 충족하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발급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발급 조건은 시중에 어떤 은행에라도 자신 명의의 통장에 6개월 동안 평균 잔액이 50만 원 이상일 경우를 말합니다. 이때 계산방법은 6개월 동안 통장에 있던 총금액을 모두 더한 후 180으로 나누어서 계산됩니다. 

 

차량 및 부동산 소유자일 경우

자신의 명의로 차량을 소유하고 있고 해당 차량의 연식이 6년 이하, 3개월 이상을 보유하고 있다면 삼성 카드 발급 조건을 충족합니다.

 

또한 부동산이나 전세/월세 등의 여부도 확인하게 되는데 만약 전세로 거주 시 일정 금액 이상을 초과할 경우는 발급이 어렵습니다.

 

기타 보험 가입 및 납부 이력 충족 시

자신이 보험 계약자로 되어 있는 모든 보험을 합산해서 월 15만 원 이상 6개월 동안 납부했거나, 월 6만 원 이상 6개월 납입, 총 납입액 90만 원 이상 조건을 충족할 경우에도 돈을 갚을 능력이 있다고 판단되어 카드 발급이 가능합니다.

 

<실시간 추천 베스트>
카카오 뱅크 세이프 박스에 1000만원 보관하면 이자가 무려?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 신청 방법, 이자 내는 법, 안쓰면 내지마세요

급전 필요할 때 가장 빠르고 쉬운 급전 만드는법

 

연체나 이체 이력 없을 것

연체나 이체가 있다는 것은 신용 대급을 상환하지 못하고 있다는 것을 뜻합니다. 즉, 돈을 갚을 능력이 안된다고 판단되게 됩니다. 때문에 삼성카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적어도 최근 6개월 간은 연체나 이체 이력이 없는 것이 유리합니다.

 

하루 정도 연체나 이체는 크게 영향이 없을 수도 있으나 5일 이상 10만 원 이상 연체 시에는 각 카드사가 정보를 공유하기 때문에 불리하게 작용할 수 있습니다. 

 

신용 평점 기준 조건 충족 시

과거에는 신용 등급으로 운영되었지만 지금은 평점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등급 기준으로 6~7등급 정도면 카드 발급이 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신용 평점은 NICE와 KCB가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같이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삼성카드 발급 조건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삼성 카드를 발급받고자 하시는 분들이라면 사전에 발급 조건을 충족하는지 확인하신 후에 카드사에 문의 또는 발급 신청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발급에 문제가 없고 정상적으로 진행된다면 삼성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본인인증 후에 카드 발급 상황도 확인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