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거북목 고치면 턱살 제거가 되는것일까요

by 우리 모두의 정보 2023. 4. 12.

거북목 고치면 턱살 제거가 되는 것일까요

살이 많은 체질이 아닌데 턱살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거북목이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거북목 때문에 턱살이 생기기 때문인데요. 투턱, 이중턱으로 인해 얼굴 변화가 생기고 특히 여성분들의 경우 스트레스가 되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거북목을 고치면 턱살도 빠지는 것일까요

거북목 고치면 턱살 빠지나요

거북목은 턱살이 생기고 늘어나는 원인이 됩니다. 때문에 거북목을 고치게 되면 턱살도 사라지게 되는 것이지만 이를 반대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흔히 턱을 당기게 되면 턱살이 생겨 이중턱이 되는 것을 쉽게 경험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이는 이미 거북목인 상태에서 인위적으로 턱만 당겼기 때문에 턱살이 생기는 것처럼 느껴지는 것일 뿐 실제적으로 거북목을 고치면 턱살은 사라지게 됩니다.

거북목으로 인한 턱살 수술 제거 방법

하지만 이는 절대적이라고 할 수 없으며 턱 밑의 활경근이 약해져서 턱살이 그대로 유지가 되는 경우에는 간혹 활경근 성형술을 통해 턱살을 올려주는 수술도 고려되고 있습니다. 특히 턱살은 다른 부위와 달리 쉽게 빠지지 않고 스마트폰이나 PC 사용 환경이 많다면 더 철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만약 어느 순간 턱살이 생긴 것처럼 느껴진다면 나도 모르는 사이에 거북목이 되었을 확률이 높기 때문에 거북목을 바로잡는 것이 턱살 제거에도 매우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턱살 빼는 법, 안빠지는 이유, 단기간에 효과보는 방법

턱살 빼는 법, 안 빠지는 이유, 단기간에 효과 보는 방법 턱살이 고민이신 분들, 다이어트를 해도 턱살이 안 빠지는 분들이라면 단기간에 효과 볼 수 있는 턱살 빼는 법에 대해 알아보시면 효과

sesang100004.tistory.com

 

필라테스 효과 아직도 안하고 있다면

필라테스 효과 얼마나 있을까 필라테스 과연 효과가 있을까요. 다이어트 효과가 나기 위해선 어느 정도의 기간이 필요할까요. 필라테스로 고민하고 계시다면 다음의 내용이 많은 도움이 될 듯

sesang100004.tistory.com

거북목 때문에 생긴 턱살

거북목은 목이 앞으로 쭉 빠져나온 모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사용 시간이 길어지면서 남녀노소를 떠나 많은 분들이 사실 거북목 증상을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거북목이 되면 앞에서 설명한 것처럼 턱살이 생겨나게 됩니다.

 

특히 마른 체형인 분들의 경우 다른 데는 살이 없는데 갑자기 턱살이 생겨난 것 같다고 느끼실 수 있습니다. 바로 거북목 때문에 턱살이 생겨난 것인데요. 왜 거북목이 되면 턱살이 생기는 것일까요.

 

거북목이 되게 되면 턱 밑 활경근이 약화되면서 턱살이 늘어지고 이중턱처럼 보이게 되는 것입니다. 즉, 근육이 약화되기 때문에 턱살을 제대로 잡아주지 못하게 되어 쳐지고 늘어지게 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턱살이 생겨나면서 얼굴 변화가 느껴지신다면 이미 거북목으로 인한 증상이 나타났다고 볼 수 있습니다.

거북목 자가진단

거북목이 의심되는 분들은 정확한 진단을 통해 교정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전에 미리 거북목 자가 진단을 해볼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이 부분도 참고하시면 나의 현재 상태를 파악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턱살 때문에 고민인 분들, 이중턱으로 인해 얼굴 변화가 생기신 분들, 거북목으로 인해 여러 가지 증상이 나타나신 분들이라면 거북목 자가진단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질병관리청에서 알려주는 거북목 증후군 자가진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거북목 고치는 스트레칭

거북목의 대부분은 잘못된 자세에서 생겨납니다. 때문에 거북목을 고치기 위해서는 자세를 바로잡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기본적으로는 앉을 때 등과 허리를 곧게 펴고 컴퓨터나 티비 화면을 눈높이에 맞게 일치시켜 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턱살 빼기에 도움이 되는 다음과 같은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도 거북목 개선과 턱살 제거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거북목 개선에 도움이 되는 스트레칭으로 고개를 들어 하늘을 보도록 턱을 위로 젖혀줍니다. 이 상태에서 양쪽 손의 엄지손가락을 이용해 턱을 살짝 밀어 올리듯이 20초 정도 밀어주고 유지해 주는 것을 반복합니다. 또한 몸이 올바르게 곧은 상태가 되도록 벽에 뒤꿈치부터 엉덩이, 어깨를 일직선으로 맞닿게 한 다음에 턱을 당겨 20초 정도 유지시켜 주는 것도 좋은 운동이 될 수 있습니다

이중턱 제거 스트레칭

이중턱은 특히 여성들에게 스트레스의 대상이 되기도 합니다. 때문에 많은 분들이 턱살, 이중턱, 투턱 제거 방법을 찾곤 합니다. 유튜브에서도 턱살 제거 스트레칭 방법을 쉽게 찾아보실 수 있는데요. 하루 5분씩 2주만 운동하면 턱살 제거와 함께 날렵한 턱선을 가질 수 있는 스트레칭이 화제입니다. 턱살로 고민인 분들이라면 한번 따라 해 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실시간 추천 베스트>
처진 볼살 올리는 방법 3가지
검버섯 원인과 한번에 없애는 방법
피부 탄력 미용 기기 원리와 효과(카사업, 메디큐브, 듀얼소닉)

거북목 고치면 턱살이 빠질 수 있는지 알아봤습니다. 거북목은 다른 부위의 통증까지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빠른 교정이 필요합니다. 특히 턱살로 고민이신 분들이라면 스트레칭과 교정을 통해 거북목을 먼저 바로잡는 것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