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검버섯 원인과 없애는 방법 한번에 해결하자

by 우리 모두의 정보 2024. 2. 23.

나이가 들면서 기미 주근깨와 함께 가장 많이 발생한다는 검버섯은 유전적인 요인이 아니고서는 자외선에 의한 노출이 대표적인 원인이라고 하죠. 이 글에서는 검버섯이 생겨나는 원인과 어떻게 관리하고 치료하면 없앨 수 있는지 검버섯 없애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고 있습니다. 검버섯으로 고민인 분들이라면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목차

1. 검버섯 치료 및 관리

2. 검버섯 특징

3. 검버섯 원인

4. 검버섯 없애는 방법

5. 검버섯 예방법

 

 

 

 

검버섯 원인과 없애는 방법

검버섯 중년의 대표적인 고민, 꾸준한 치료와 관리가 필요

검버섯은 보통 자외선 노출이 가장 많은 얼굴에서 가장 쉽게 생겨나고, 목이나 팔, 다리에서 연갈색이나 검은색의 점과 같은 형태로 생겨납니다. 노화로 인해 생겨나는 각종 주름이나 기미 등과 함께 중년과 노년에 많은 분들이 고민거리 중 하나인데요.

 

검버섯은 피부 질환 중 하나인 지루 각화증으로, 한번 생기면 자연 치유가 어렵기 때문에 초기부터 꾸준한 치료와 관리가 필요합니다. 큰 자각 증상은 없지만 갑자기 많이 생겨나면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마른 비만 뱃살 빼는 가장 확실한 방법

검버섯 제거 비용과 가장 안전한 치료 방법으로 깨끗하게 제거하자

물광 피부 만드는 방법은 따로 있다.

 

검버섯 특징

검버섯은 기미나 주근깨와는 조금 다른 모습을 갖고 있습니다.

 

1. 검버섯은 보통 밝은 갈색부터, 적색, 검정등 개개인에 따라 다양한 색깔로 나타납니다.

2. 주로, 얼굴과 손등, 목, 팔다리에 많이 생겨서 미관상 좋지 않은 모습으로 비칩니다.

3. 대부분은 통증이나 가려움과 같은 자각 증상은 없으나 가려울 수는 있습니다.

4. 또한 점점 색이 진해지고 두꺼워지게 됩니다.

5. 경계가 뚜렷하고 원형이나 타원형의 모양을 하고 있으며 크기는 1cm 이하부터 수 cm에 이르며, 보통 직경 3cm 이내입니다

6. 표면은 사마귀 모양으로 두툴두툴한 경우가 많습니다

 

검버섯 원인

>>> 최근 밝혀진 피부 노화와 검버섯의 주된 원인은?

 

검버섯의 원인은 잘 알려진 자외선에 의한 노출이 가장 대표적입니다. 자외선에 의해 피부 멜라닌 색소가 과다하게 침착되면서 발생하는 양성종양입니다. 물론 양성종양이기에 건강에는 별다른 해는 없습니다. 얼마나 자외선이 많이 오랫동안 노출되었느냐에 따라서 검버섯이 생겨나는 크기나 개수도 많아지게 된다고 하는데요.

 

물론 노화도 검버섯이 생겨나는데 큰 영향을 미칩니다. 과거에는 노화로 인한 대표적인 피부 질환으로 여겨 40대 이후부터 나타나곤 했으나, 자외선에 노출되는 시간이 많을 경우  이른 나이에도 검버섯이 생겨날 수 있습니다. 골프나 테니스와 같은 야외 스포츠도 자외선에 쉽게 노출되기 때문에 이러한 운동을 즐기신 분들도 해당사항이 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런 자외선에 의한 노출이 원인이 되는 경우 외에도 유전적이거나 신체 장기의 질환에 의한 전조 증상으로 나타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검버섯 없애는 방법

>>> 검버섯 이렇게 제거할 수 있다.

 

검버섯은 다른 피부질환과 같이 한번 생겨나면 자연 치유가 되기가 어렵습니다. 때문에 가능하면 어릴 때 또는 검버섯이 생겨나기 시작한 초기부터 검버섯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1. 자외선 차단제 바르기

잘 알려진 것이 바로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방법이죠. 실외 외출이 아닌 실내에 있더라도 자외선에 의해 노출이 되는 경우라면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생활하는 것이 좋습니다. 검버섯의 주된 원인 중 하나인 자외선을 차단하는 것은 검버섯을 예방하는 첫걸음입니다.

 

2. 비타민 C 및 충분한 수분 섭취

또한, 피부 회복에 좋은 비타민C 섭취와 충분한 수분 섭취를 해주는 것도 피부를 관리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최근에는 기능성 화장품으로 주름이나 미백, 검버섯의 개선에 도움을 주는 화장품들이 많이 나와있기 때문에 이러한 제품의 도움을 받는 것도 고려를 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3. 검버섯 제거 시술 

물론 검버섯의 가장 직접적이고 확실한 치료는 시술을 통한 치료와 관리입니다. 대표적인 검버섯 제거 시술로 레이저 시술이 있는데, 만족도가 높은 시술 주 하나입니다. 하지만, 중년의 나이에 두려움으로 인해 선뜻 시술을 결정하기가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검버섯 시술의 경우 반드시 전문가와 상의 후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레이저 시술 외에도 냉동치료나 긁어냄술 전기건조술, 비타민 C 투여와 같은 다양한 치료법과 시술이 있습니다. 

 

검버섯 예방 방법

기미, 검버섯 등을 개선하는 방법으로 레이저 시술을 들 수 있습니다. 주변 조직의 손상은 줄이고, 세밀하게 검버섯 부위만 제거할 수 있습니다. 크기가 너무 크거나 뿌리가 깊은 경우 레이저 시술로도 완전히 제거가 어려울 수 있어 초기부터 관리를 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기미, 검버섯은 예방이 최우선입니다. 검버섯 생기는 원인을 제거하고, 수분 관리도 꼼꼼하게 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외출 시 자외선 차단제 또한 피부 관리 및 검버섯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필수라 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관리해 주는 것도 자외선 차단 못지않게 신경 써주셔야 합니다.


검버섯은 이제 노화로 인한 피부질환으로 여겨지지 않습니다. 평소 자외선 노출이 많으신 분들은 반드시 선크림과 같은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한 이미 검버섯이 생기는 조짐이 보인다면 더 심해지지 않도록 검버섯 없애는 방법을 꾸준히 해주시는 게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