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을 약속한 여자를 부를 때 흔히 피앙세라는 말을 사용하곤 하죠. 하지만 우리가 한 가지 잘못 알고 있는 사실이 있습니다. 제대로 그 뜻을 알고 사용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요. 아래에서 살펴보겠습니다.
피앙세 뜻
피앙세는 약혼자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흔히 여자 약혼자에 대해서만 많이 사용되는 것을 보셨을 텐데요.
사실 피앙세는 불어에서 온 용어로, 영어로 표기하면 여자 약혼자인 fiancee와 남자 약혼자인 fiance를 모두 포함하고 있습니다. 표기는 다르나 발음은 모두 같기에 피앙세라고 부릅니다.
피앙세 다양한 쓰임
피앙세라는 단어는 결혼이라는 주제에 항상 나오는 단어입니다. 어떻게 사용되고 있는지 아래 예시를 보시면 조금 더 이해하기 쉬우실 겁니다.
피앙세 반대말도 있을까
피앙세의 반대말이 무엇일까요. 앞서 우리는 피앙세는 공식적으로 결혼을 약속한 미래의 남자와 여자를 가리킨다는 것을 알았는데요.
그럼 이 말의 반대말은 결혼을 약속하지 않은 남자와 여자를 뜻하는 것일까요. 아니면 결혼을 약속했다 파혼한 사람을 이르는 것일까요. 이런 뜻을 가진 단어가 있을지 궁금하긴 합니다.
약혼자를 뜻하는 피앙세에 대해서 살펴봤는데요. 영어로는 남자와 여자를 달리 표현하지만 그 발음이 똑같다는 점도 알고 계시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