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차량 에어컨 냄새 없애는 방법 쉬운데

by 우리 모두의 정보 2021. 8. 5.

여름철 차량 운전하시는 분들에게 에어컨은 없어서는 안 되는 부분이죠. 하지만 에어컨을 틀면 퀘퀘한 냄새가 올라오는 경험 많이 해보셨을 텐데요. 간단하게 차량 에어컨 냄새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차랑 에어컨 냄새 없애는 방법

에어컨 냄새는 곰팡이 없애야

 

 

차량 에어컨 냄새의 주요 원인은 바로 에어컨 라인 내부에 있는 곰팡이가 문제인 경우가 많죠. 이는 차량만의 문제는 아닌데요. 곰팡이가 생기는 과정을 보면 차량에서 에어컨을 틀었을 때 차갑게 유지된 냉매가 에어컨을 끄고 작동을 멈추게 되면 외부의 따뜻한 공기와 만나 에어컨 내부에 수증기가 생기게 되는데요. 이 수증기를 제거해주지 않으면 고온 다습한 환경이 되고 이로 인해 곰팡이와 세균이 생겨나면서 악취가 지속적으로 올라오게 되는 것이죠.

 

냄새로 잡는 것은 일시적

대부분의 분들이 차량 에어컨 냄새 없애기 위해 방향제를 선택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장 쉽고 빠르게 에어컨 악취를 잡는 방법으로 생각하실 텐데요. 하지만 이는 악취를 차단하고 없애는 것이 아니고 다른 향으로 악취를 덮는 것과 마찬가지인 것이죠. 

 

에어컨 필터 교체

 

 

차량 에어컨 내부에는 에어컨 필터가 있어 외부에서 유입되는 공기를 깨끗하게 걸러주는 역할을 하게 되는데요. 장시간 교체하지 않고 오래 사용할 경우 이 필터의 효력도 떨어지고 필터에 끼인 찌꺼기로 인해 오히려 악취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에어컨 필터를 교체해주는 것만으로도 차량 에어컨 냄새를 없애는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목적지 도착 전 히터 틀어

차량 에어컨 냄새가 아예 안 날 수는 없지만 최소화해서 관리하고 예방하면서 타는 방법이 있다는데요. 바로 목적지에 도착 전에 에어컨을 끄고 외기 모드로 바람만 나오도록 해서 내부의 습기를 말리는 방법인데요. 돈 안 들이고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방법으로 이 습관만 잘 지켜도 차량 에어컨 틀 때 악취가 나는 것은 예방할 수 있다고 하네요. 

 

목적지 도착 전에 히터를 작동해서 에어컨 내부 습기를 제거하고 악취를 예방하기 위한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차량의 창문을 모두 닫아줍니다
  2. 내기 순환 모드를 ON 합니다
  3. 운전자를 향한 송풍구 운전자 방향 설정을 OFF 합니다
  4. 바람 방향을 상향으로 해줍니다
  5. 에어컨을 ON 합니다
  6. 온도는 높게, 바람세기는 강하게 설정합니다.
  7. 5분 정도 유지해줍니다
  8. 2~3회 반복해주면 차량 에어컨 냄새를 간편하게 없앨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