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똥배 내장 지방 빼는 법, 여자 아랫 뱃살 원인과 음식 식단관리만 잘해도

by 우리 모두의 정보 2022. 4. 7.

똥배를 빼기 위해서 다이어트를 해야 하는 건 누구보다 잘 알겠는데 도대체 어떻게 해야 하는지 감이 안 잡히죠. 말이 다이어트지 정말 쉬운 일이 아닌데요. 이 글에서는 중년에 갈수록 점점 더 많아지고 빼는 건 더 어려워지는 똥배를 효과적으로 쉽게 빼는 방법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똥배 빼는 효과적이고 확실한 방법

똥배라고 부르는 복부비만은 보통 허리둘레가 남자 90cm, 여자 85cm을 넘어설 경우를 말합니다. 흔히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 가장 고민거리이자 가장 살이 많은 부위가 바로 뱃살 똥배일 텐데요

 

똥배를 어떻게 하면 효과적이고 확실하게 뺄 수 있는지 그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복부 운동으로 똥배 빼기

보통 다이어트 후에 다시 원래로 돌아가는 요요현상을 막기 위해 가장 좋은 방법은 운동과 병행하는 것 입입니다. 하루 30분 이상 주 3~5일 정도 규칙적으로 운동을 해주는 게 좋습니다. 몸에 무리가 가지 않은 가벼운 걷기부터 조깅, 자전거 타기 등으로 시작해 아령과 스쿼트로 근력운동까지 골고루 해주는 게 좋습니다

 

다이어트 시 운동을 병행하다 보면 운동 습관이 생겨 꾸준히 하게 되기 때문에 나중에 다이어트 후에도 운동을 지속하게 되어 몸무게가 예전으로 돌아가는 요요를 막을 수 있습니다.

 

└처진 볼살 올리는 방법 3가지

└튼살로 인한 고민, 지방이 원인일까? 크림으로도 안된다면 제거방법은?

붓기 빨리 빼는 방법 이래도 안빠진다면

└한달 10kg 감량 가능한 다이어트 살빼기 방법

 

여자분들에게 특히 많은 아랫 뱃살

배가 나오는 유형도 다 제각각으로 뱃살에도 윗배가 있고 아랫배가 있습니다. 유독 여자분들의 경우는 아랫배가 많이 나오는데요. 아랫배는 엉덩이와 복부 바깥쪽까지 연결되면서 바지를 입으면 굉장히 두꺼워보이고 뱃살이 눈에 잘 띄게 됩니다.

 

아랫 뱃살의 경우 고혈압은 물론 관절염이나 기타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건강을 위해서도 다이어트로 아랫 뱃살을 빼주는 것이 좋습니다. 

 

아랫 뱃살을 빼는데 도움이 되는 운동법을 익혀 집에서도 꾸준히 운동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식단관리로 똥배 빼는 방법

아무리 다이어트를 해도 똥배가 빠지지 않는다면 내장지방이 원인일 수도 있습니다. 내장지방을 줄이려면 설탕이나 액상과당 등의 정제 탄수화물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탄수화물의 비중은 줄이면서 단백질 섭취를 주기적으로 해줍니다. 에너지원을 내는 탄수화물을 줄이게 되면 신체는 단백질을 당으로 바꿔 에너지로 사용하게 됩니다. 단백질마저 모자라면 근육의 단백질을 뺏어가기 때문에 근육이 감소하게 됩니다. 단백질을 한 번에 많은 양을 섭취하는 것보다 3~4차례 나눠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화 돕는 식이섬유 풍부한 음식 

식사의 양은 평소보다 한 숟가락에서 두 숟가락 정도 덜 먹으며 지방이 적고 식이섬유가 많은 식단으로 섭취합니다.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은 포만감을 오래도록 유지시켜주기 때문에 뱃살 빼는데 도움이 됩니다.

 

주 2회 이상 닭고기나 생선, 올리브유, 각종 채소와 과일로 이루어진 지중해식 식사를 하면 건강도 챙기면서 뱃살을 빼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아랫배 똥배 빼는데 도움이 되는 방법과 뱃살의 원인에 대해서 살펴봤는데요. 꾸준한 식단관리와 운동을 병행하면 중년 여성분들이라도 뱃살 빼기에 성공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이어트는 마라톤과 같아 누가 오랫동안 꾸준히 하느냐의 싸움입니다. 뱃살을 빼고자 마음먹었다면 자신에게 맞는 최고의 운동 방법을 익혀 꾸준히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