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흑염소 효능 진액 먹는 시기 남자 여자 최고의 보양 식품

by 우리 모두의 정보 2022. 7. 27.

흑염소 효능 진액 먹는 시기 남자 여자 최고의 보양 식품

흑염소는 워낙 뛰어난 보양식품인 만큼 진액으로도 많이 먹습니다. 성질이 따뜻해서 출산 후 기력 회복이나 겨울철 추위를 많이 타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만약 흑염소 진액으로 먹는 분들의 경우는 하루에 식전 식후 관계없이 2포 정도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흑염소 효능

흑염소는 몸에 좋은 효능도 많지만 한때 간수치가 올라간다는 말도 많았습니다. 하지만 어떠한 음식이든 간수치는 오를 가능성이 있으며 체질과 처방 내용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고 합니다.

 

흑염소가 가진 효능 자세히 알아봅니다

0. 동의보감에서 말하는 흑염소 효능

동의보감에 따르면 흑염소는 피로와 허약을 보하고 몸속의 기운을 끌어올리며, 마음을 편안하게 다스리고 놀람을 진정시켜준다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1. 기력 회복 최고의 보양 식품

흑염소는 기력 회복에 최고라 뽑히는 대표적인 보양식품입니다. 과거 조선 왕 가운데 6번 번째로 장수한 것으로 알려진 숙종 또한 기력이 떨어질 때마다 흑염소를 먹었다고 합니다.

 

기력이 약한 중장년층 노년기 분들이나 출산 전후 또는 아이들의 성장을 위해서도 좋은 보양 식품입니다. 체력이 떨어지신 분들은 흑염소 진액을 드셔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여성분들에게는 불임과 냉대하를 예방하고 음허 증상을 다스리는데 효과적이며 남성분들에게는 스태미나를 강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2. 시력 감퇴 예방

나이가 들수록 시력이 감퇴하는 것은 어쩔 수 없는 일입니다. 특히 밤눈이 어둡거나 야맹증이 있는 경우는 비타민 A가 부족해서 나타날 수 있는 증상으로 흑염소에는 비타민A가 풍부하기 때문에 노년기의 시력 감퇴나 야맹증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실시간 추천 베스트>
정기 예금 금리 순위 2022 실시간 확인하기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 신청 방법, 이자 내는 법, 안쓰면 내지마세요

포장 이사 비용줄이고 저렴하게 하는 방법

3. 빈혈 개선

흑염소는 빈혈을 개선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빈혈은 철분과도 연관이 깊은데 흑염소에는 소고기의 2배에 달하는 철분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혈액 생성 및 산소 공급과 헤모글로빈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철분은 빈혈을 개선하고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4. 신장 기능

흑염소는 신장의 양기를 보충해 진액 소모를 방지하고 호르몬과 혈당 조절을 도와 당뇨를 예방해줍니다. 

5. 혈관 건강

흑염소에는 혈관 건강에 이로운 아라키돈산이라는 혈당 조절 성분이 있어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아라키돈산은 인체에서 합성이 안 되는 성분으로 음식을 통해서 섭취해야 하는 필수 지방산입니다. 

나쁜 콜레스테롤과 중성 지방 수치를 낮춰주고 고지혈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6. 뼈 건강에 좋은 칼슘 다량 함유

흑염소의 뼈는 허리 통증이나 어금니 통증에 좋고 흑염소의 뿌리는 산모나 신경통에 좋다고 나와있습니다. 

 

흑염소에는 돼지보다 25배나 많은 칼슘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치아 형성이나 유지, 뼈를 튼튼하게 하고 골다공증과 같은 관절 질환의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어린아이들의 경우에는 성장 발육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7. 활성산소 제거로 노화 방지

흑염소에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 E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활성산소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우리 몸에서 점점 쌓이게 되면서 각종 질병을 유발합니다.

 

흑염소의 비타민E는 이러한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며 이로 인해 각종 질병을 예방하고 노화를 방지하는데 좋은 역할을 합니다.

8. 피부 미용 효과적

흑염소의 비타민E는 노화를 예방하고 피부미용에도 효과적입니다. 나이가 들고 노화가 진행될수록 피부는 급격하게 티가 나게 됩니다. 피부 노화를 예방하고 평소 피부가 건조하신 분들, 각종 트러블이나 염증이 자주 나는 분들은 흑염소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9. 수족냉증 여성에게 효능

흑염소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수족냉증 등 혈액순환의 저하가 있는 경우 먹으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수족냉증은 여성분들에게서 주로 많이 나타나는데 이러한 분들은 흑염소나 흑염소 진액을 통해 몸을 보하고 혈액순환을 도울 수 있습니다. 또한 평소 배가 찬분들에게도 좋습니다.

흑염소 복용 주의사항

1. 체질과 건강상태에 맞게 섭취하는 것이 중요

흑염소를 먹을 때는 체질과 건강상태에 맞게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흑염소는 따뜻한 성질을 갖고 있어 몸에 열이 많은 분들에게는 체질상 맞지 않을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체질상으로는 소음인에게 적합하고 태음인이나 소양인에게는 잘 맞지 않는다고 하나 개개인의 체질에 따라서 다를 수 있기 때문에 가장 좋은 것은 전문의에게 자신의 체질 상태를 상담 후에 먹으면 좋습니다.

 

또한 지나친 과다 섭취는 복통이나 설사가 있을 수 있으며 어린이나 임산부의 경우는 전문의와 상의 후 자신의 체질과 건강상태에 따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2. 흑염소 추출물은 무항생제 인증 확인

또한 흑염소 추출물을 드실 때는 무항생제 인증 여부를 확인하고 먹는 것이 좋습니다.

 

제대로 인증되지 않은 가축을 섭취할 경우는 이로운 점보다 오히려 해로운 점으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3. 흑염소 섭취는 가능한 빨리

또한 흑염소는 보통 냉장이나 냉동으로 보관되는데 육류성 고기인 만큼 가능한 빠른 시기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남자 여자에게 좋은 흑염소 효능과 먹는 시기, 부작용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흑염소즙이나 흑염소탕 등 흑염소를 섭취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