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족들의 이야기

후이족에 대해서

by 우리 모두의 정보 2020. 8. 2.

Hui (중국어 : Rijae, Ponsum : Huiz, Shad-ring://)는 중화 인민 공화국의 소수 민족이며 중화 인민 공화국에서 가장 큰 모슬렘 민족입니다. 후자의 집단은 한족과 언어와 유전적 특성이 비슷하지만, 그들이 이슬람을 믿는다는 사실은 별도의 민족 집단의 기초가 된다. 그것은 중국에 사는 이슬람 인구의 약 절반을 차지하는 소수 민족 중 다음으로 큰 약 1천만 명의 인구를 가진 중화 인민 공화국 전체에 퍼져 동등하게 살고 있습니다.

 

역사

후자의 기원은 대외무역이 번성했던 당나라에서 중앙아시아나 인도양을 건너온 아랍-페르시아 국외이민 모슬렘과 그들과 교전하고 개종한 중국인(대부분 한족)으로 추정된다. 후히 공동체는 보통 모스크 주변(중국 정체성: Change Chongjinsa로 표기됨)을 운영하며, 중앙아시아 나무껍질 파의 영향으로 성령을 가질 수도 있다. 언어는 중국어를 사용하지만, 종교(이슬람아) 관련 용어는 아랍어, 페르시아어, 터키어에서 유래한 어휘를 빌려 사용한다. 한족과는 성명이 크게 다르지 않지만, 예언자 무함마드의 이름에서 따온 성 마(말)도 흔하다(정화의 원래 이름인 마산보()도 그런 예다. 후자는 한족과 조화를 이루며 함께 살고 있지만, 한족의 관습과 관장 풍습이 한족과 크게 달라서 후자는 별개의 민족으로 나뉘는 근거가 된다. 보스니아의 보스니아 사람들과 같은 상황이다.

청 시대에 한족의 이슬람교도들은 자신들을 합동적인 사람들또는 한 가지 상황이라고 막연하게 언급했다. 중화 인민 공화국은 이 모슬렘들을 다른 소수 민족으로부터 후히로 식별하는 정책을 취했다. 후히족은 원래 별도의 민족으로 인정하라는 국민의 요구로 정해진 특정 민족적 범위였지만, 국가 정책의 맥락에서 후히족의 피가 혈통에 의해 계속 민족으로 변모하더라도 이슬람을 믿지 않는 사람들에게는 드문 일이 아니다. 다만 중국 법체계가 소수민족으로 인정되면 특혜로 취급될 수 있고, 이슬람을 믿는 한족이 후자라고 부르는지, 이슬람에 대한 믿음을 잃은 후 후자를 불러야 하는지 의문이기 때문이다.

1862년 청나라 말 간수와 시성()이 봉기 되었으나 청()에 의해 탄압을 받은 후 일부는 러시아 제국에 가서 중앙아시아에 정착하였다.그들의 후손들은 동군(동군)이라고 불리며, 여전히 카자흐스탄, 키르기스스탄, 러시아(대부분 타타르 공화국) 등 구소련 지역에 거주하고 있다.

 

'세상 족들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따이족에대하여  (0) 2020.08.02
킨족에 대하여  (0) 2020.08.02
먀오족은 누구인가  (0) 2020.07.15
만주족  (0) 2020.07.15
나시족은 누구인가  (0) 2020.07.1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