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파킹통장 순위 금리 비교 총정리 안내

by 우리 모두의 정보 2022. 8. 3.

입출금이 자유롭고 매일매일 잔액에 대해 이자를 주는 파킹 통장은 잘 이용하면 굉장히 유리한 면이 많습니다.

 

시중은행 및 인터넷 은해의 파킹 통장 순위와 금리를 비교해보고 자신에게 유리한 상품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파킹 통장 순위

파킹 통장 순위 안내입니다. 높은 순위에 오른 파킹 통장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봅니다.

 

파킹 통장은 각 은행권 별로 한도 금액이나 이자율 등이 모두 다르며 변동금리가 적용되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확인해주면 좋습니다. 

 

파킹 통장은 매월 정해진 이자 지급일에 이자가 지급됩니다.

 

매월 지급된 이자가 원금에 더해지고 이렇게 더해진 원금에 또다시 이자가 붙는 월복리 효과로 이자 혜택이 타 통장에 비해 매우 유리한 부분이 많습니다.

 

그럼 어떤 파킹 통장이 이자율이 높고 인기가 있는지 파킹 통장 순위를 살펴봅니다

 

파킹 통장 순위 비교

 

 

1. OK 읏 통장

OK저축은행의 OK 읏 통장은 금액 제한이 없어 비교적 큰 금액을 보관하는데 유리합니다. 

 

게다가 이자율이 세전 최저 0.8%~최고 3.0%까지로 비교적 높은 편이기 때문에 파킹 통장에서 가장 1순위로 뽑히는 상품입니다.

 

우대조건도 오픈뱅킹에 통장 등록만 하면 연 0.2%를 추가 적용받을 수 있어 어렵지 않습니다. 

 

가입 금액 제한은 없지만 1천만 원 1천만 원 초과분에 대해서는 차등금리가 적용되기 때문에 1천만 원까지만 보관해서 3%의 이자율을 지급받는 것이 좋습니다.

 

영업점이나 OK 모바일뱅킹 앱을 통해 비대면 계좌 개설이 가능합니다. 다만 1회에 한해 개설이 가능하며 해지 후에는 재가입이 제한됩니다. 재가입을 원할 경우 영업점 방문이 필요합니다

 

2. 사이다 뱅크 입출금 통장

사이다 뱅크 입출금 통장 또한 금액 제한이 없고 1억 원까지는 연 2.2%의 이자를 받을 수 있어 인기 있는 파킹 통장입니다.

 

특히 이 통장이 인기 있는 이유는 바로 계좌숨김 기능이 가능하기 때문에 비상금이나 누구에게도 노출되기를 원하지 않는 경우 많이 이용합니다. 계좌 통합 조회 앱에서도 조회가 되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입출금이 가능한 파킹 통장인만큼 정기 예금이나 적금처럼 묶어두기 어려웠던 자금을 보관하기 좋습니다. 

 

자동 이체나 ATM 입출금 수수료가 면제이며 매월 1일 이자가 지급됩니다.

 

주거래 계좌가 아니더라도 계좌 실적이 없어도 이체나 출금 알림 서비스 등 모든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실시간 추천 베스트>
정기 예금 금리 순위 2022 실시간 확인하기
쉽고 편한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 안내 
SBI 저축은행 스피드론 무직자 대출 신청 안내

 

3. 토스 뱅크 통장

토스 뱅크 파킹 통장은 몇 달 전까지만 해도 최상위권에 있었던 파킹 통장인데 점차 순위가 내려가고 있습니다.

 

그래도 아직 상위권에 있는 파킹 통장으로 금액 제한이 없고, 이자율의 경우 1억 원까지는 연 2.0%, 1억 원 초과 시 0.1%의 이자율이 적용됩니다. 

 

4. KDB T이득 통장

KDB 산업 은행의 T이득 통장은 SKT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월복리 최대 연 2%의 이자율이 적용됩니다.

 

가입금액은 200만 원으로 SK 텔레콤 고객 기본 금리 연 1%에 KDB 산업 은행 마케팅 동의 시 추가 1%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핀테크 앱을 통해 회원 가입 후 계좌 개설이 가능합니다.

 

4. 페퍼 룰루 파킹 통장

페퍼 저축은행의 페퍼 룰루 파킹 통장은 최대 2억 원의 금액 제한이 있으며 3백만 원까지는 연 2.0%, 3백만 원 초과 시 1.5%의 이자율이 적용됩니다. 

 

매 분기 마지막 월 세 번째 토요일에 이자가 지급되며 비대면 전용상품인 만큼 페퍼 루 앱을 통해 가입할 수 있습니다.

 

5. 더 드리고 입출금 통장

대신 저축은행의 더 드리고 입출금 통장은 금액 제한이 없으며 1억 원까지는 2.0%, 1억 원 초과 시 0.1%의 이자율이 적용됩니다.(22년 8월 2일 기준) 

 

이자는 매월 셋째 주 월요일에 원금에 가산되며 1인 1 계좌로 스마트 뱅크를 통해서만 신규 가입이 가능합니다.

 

6. 케이 뱅크 플러스 박스

케이 뱅크 플러스 박스 파킹 통장은 최대 3억 원의 가입금액이 있으며 세전 연 2.1%의 이자율이 적용됩니다.

 

통장에 기분을 표시하면서 재미있게 돈을 모을 수 있고 용도별로 통장 쪼개기도 가능하기 때문에 어린 자녀들이 재미있게 돈을 모으는 방법을 익히도록 하는데 좋습니다.

 

이자는 매월 넷째 주 토요일에 지급되며, 입출금은 연결된 계좌로만 가능합니다.   

 

케이뱅크, '플러스박스' 금리 0.8%p↑···연 2.1%로 '껑충' - 서울파이낸스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케이뱅크는 파킹통장 상품인 \'플러스박스\' 금리를 연 2.1%로 0.8%포인트(p) 인상한다고 14일 밝혔다.인상된 금리는 오는 15일부터 적용되며, 파킹통장인 만큼 하루만

www.seoulfn.com

위의 상품 외에도 농협이나 하나은행 카카오 뱅크 등 다양한 은행권의 파킹 통장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비교해보시고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조금이라도 높은 이자를 받기 위해 예금이나 적금이 아닌 다른 상품을 찾는다면 파킹 통장은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상품들의 금리 비교를 통해 파킹 통장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우대 금리까지 포함되어 금리 이자율이 안내되는 경우가 많아 우대금리 부분을 내가 챙길 수 있는지 알아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