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카톡 대화방 숨기기 이런 방법은 몰랐을걸요

by 우리 모두의 정보 2022. 4. 26.

카톡 대화방 숨기기는 기본적으로 카카오톡에서 지원하고 있는 기능이 아닙니다. 하지만 우리는 2가지 방법으로 카톡 대화방 숨기는 것과 같은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보통 카톡 대화방을 숨기려는 것은 무엇인가 상대방이 알면 곤란한 대화 내용이 오간 상황이거나 너무 많은 카톡방으로 인해 채팅방 목록이 지저분해 보이기 때문일 텐데요.

 

이럴 때 나의 채팅방을 은근슬쩍 숨길 수 있는 방법입니다.

카톡 대화방 숨기기

나만 알고 싶은 카톡 대화방 숨기기 기능 효과 보기

대화방 숨기기 말고 비밀 채팅방 만들기

비밀 채팅방 만드는 방법은 상대방과의 기존 채팅방에 들어가서 우측 상단 메뉴 버튼을 누르면 하단에 🔗비밀 채팅이라고 되어 있는 부분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비밀 채팅은 기존 대화방이 있고 추가로 하나의 비밀방이 더 생성되는 것인데요. 물론 해당 채팅방에 들어가더라도 대화 내용을 볼 수 있지만 앞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PC에 접속하더라도 해당 대화방의 존재는 알 수 없기 때문에 때에 따라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톡 문자도 이제 미리 예약해서 보내세요

└카카오톡 이름만 알면 상대방이 누군지 알 수 있다

└카카오톡 받은 선물 환불해서 계좌로 받을 수가 있다?

└카톡 남들 모르게 메시지 확인하는 방법

 

최신 카톡 위로 안 올라오게 설정하기

우리가 카톡 대화방을 완전히 숨기지 못한다면 해당 채팅방을 채팅방 목록 가장 하단에 위치하게 해 두면 다른 채팅방에 묻혀서 보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카톡을 사용하실 때 별다른 설정을 안 하고 사용을 하실 텐데요. 이 경우 채팅방 순서가 최신순으로 정렬되어 최근 받은 문자와 채팅방이 최상단으로 올라오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내가 해당 채팅방을 숨기고 싶은데 노출이 쉽게 되겠죠.

 

이때에는 카카오톡 설정의 채팅에서 채팅방 순서 정렬을 즐겨찾기 순이나 안 읽은 순으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또한 해당 채팅방의 모든 알림을 꺼놔 주시면 됩니다

카톡 채팅방 순서 정렬과 알림 끄기 설정
카톡 채팅방 순서 정렬과 알림 끄기 설정

나와의 채팅방 숨기기

 

 

 

 

 

또한 나와의 채팅방도 숨기기가 가능한데요. 나와의 채팅방은 보통 메모장 역할이나 개인 저장소 역할로 많이 사용하십니다. 때문에 나 혼자만 봐야 할 자료들이나 내용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노출되면 안 되는 나와의 채팅방이라면 아래 방법을 통해 나와의 채팅방을 숨기기 할 수 있습니다.

 

나와의 채팅방 숨기기 설정은 카카오톡 설정의 실험실에 나와의 채팅방 숨김 기능을 활성화해주시면 됩니다. 다만 실험실 안에 있는 기능은 언제 사라질지 모르는 말 그대로 실험적인 기능이기 때문에 이 점 참고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실험실에서 나와의 채팅방 숨기기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실험실에서 나와의 채팅방 숨기기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카톡 채팅방은 개별적인 방 하나하나 숨기기는 어렵습니다. 차라리 이럴 때는 카톡 전체를 잠금 처리를 하는 것이 더 좋은데요. 혹시라도 대화방 숨기기를 찾고 계신 분들은 위의 방법을 통해 숨기기와 같은 효과를 볼 수 있는 기능을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