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청약 통장 납입 횟수 확인 방법 안내

by 우리 모두의 정보 2024. 3. 1.

자신의 청약 통장에 그동안 납입했던 납입 횟수를 확인하고자 한다면 아래 방법을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공공이나 민간 분양 시에 납입 횟수는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청약 통장 납입 횟수 확인을 꼭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목차

1. 청약 통장 납입 횟수 관리 방법

2. 청약 납입 횟수가 중요한 이유

3. 지역별 청약 납입 횟수 기준

4. 청약 통장 납입 횟수 확인 방법

4.1. 청약홈 조회 방법

4.2. 모바일 조회 방법

 

 

 

 

 

청약 통장 납입 횟수 기간 관리 방법

청약 통장 납입 횟수와 납입 기간 및 예치금 등은 청약 순위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민간과 공공분양 모두 지원할 수 있는 청약 통장이지만 어디에 지원하느냐에 따라 중요시하게 여겨야 할 부분이 조금씩 다릅니다.

 

공공분양을 노린다면 청약 납입 횟수는 매우 중요합니다. 빠짐없이 장기간 계속해서 납부를 해서 납입 횟수가 많고 납입 금액 또한 높은 것이 유리합니다.

 

반면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푸르지오나 래미안과 같은 브랜드 아파트들의 민간 분양을 노린다면 예치금 금액만 조건에 맞춰 놓으면 됩니다. 다만 지역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꼼꼼히 비교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청약 통장을 관리할 때는 장기간 꾸준히 납입하면서 공공분양 기준에 초점을 맞추시다가 마음에 드는 민간 분양이 떠서 지원하고자 하는데 예치금이 모자를 경우 예치금만 추가 입금하는 방식으로 운영하는 것이 좋습니다.

 

<실시간 추천 베스트>
이삿짐 센터 추천 업체 순위와 비용까지 꼼꼼하게 비교해야
원룸 포장 이사 비용줄이고 저렴하게 하는 방법
포장 이사 비용줄이고 저렴하게 하는 방법

 

청약 납입 횟수가 중요한 이유

앞에서 살펴본 바와 같이 청약 납입 횟수는 청약 당첨에 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때문에 청약을 넣기 전에 꼭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청약에서 1순위에 들기 위해서는 기준 납입 횟수를 충족해야 합니다. 좋은 매물일수록 1순위에서 이미 끝나기 때문에 납입 횟수를 꼭 만족해서 1순위에 드는 것이 좋습니다. 공공주택은 납입 횟수가 중요하지만, 민영 주택의 경우는 납입금을 중요시합니다.

 

지역별 청약 납입 횟수 기준

내가 지원하고자 하는 아파트 또는 지역의 청약 납입 횟수 기준은 어떻게 될까요.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이 구분됩니다. 1순위 요건을 충족하기 위해서는 각 지역에 맞는 청약 납입 횟수를 충족해야 합니다.

지역 청약 납입 횟수  가입 기간
청약과열지역, 투기과열지구, 청약위축 지역에 해당없는 수도권 지역 12회 이상 1년 이상
이 외, 비수도권 지역 6회 이상 6개월 이상
투기 과열 지구, 청약 과열 지역 24회 이상 2년 이상
청약 위축 지역 1회 이상 1개월 이상

 

청약통장 납입 횟수 확인 방법

청약 통장 납입 횟수는 1) 청약홈 사이트 또는 2) 청약 통장을 이용 중인 은행 어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은행앱에서 확인할 경우 실제 청약 납입 횟수와 청약 통장 납입 인정 횟수가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때문에 정확한 확인을 위해서는 청약홈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실제 청약 시에 가점에 반영되는 것은 청약 통장 납입 인정 횟수입니다.

 

간혹 내가 납부한 금액이나 회차와 달리 조회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청약은 한 회차에 10만 원까지만 인정이 되기 때문에 10만 원 초과 금액을 넣었거나 미납이나 선납 시에 많은 금액을 넣으면 인정되지 않는 경우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청약 통장 납입 횟수 확인
청약통장 납입 횟수 확인

 

청약홈 청약 통장 납입 횟수 확인 방법

청약홈 홈페이지에서 공동 인증서 로그인을 통해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 내가 지금까지 납부한 청약 통장 납입 횟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청약 홈 접속
  2. 왼쪽 탭 청약자격확인
  3. 청약통장 순위 확인서 발급
  4. 공인인증서 로그인
  5. 순위 확인서 발급하기
  6. 청약 옵션 선택
  7. 모집공고 선택
  8. 거주지 및 휴대폰 번호 입력
  9. 발급 신청하기
  10. 청약통장 납입 횟수 확인

여기서 순위 확인서란 청약 신청 시 신청자의 청약통장 자격을 증명하고 확인하기 위해 발급하는 확인서입니다. 청약 홈 홈페이지나 은행 창구에서 청약을 신청하시는 경우는 발급받으실 필요는 없으나 납입 횟수를 확인하고자 한다면 위의 방법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청약 홈을 통해 청약 통장 납입 횟수를 확인하는 방법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업무시간에만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을 이용하실 경우 청약 홈 어플을 통해서도 확인하실 수 있으니 편한 방법으로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청약 납입 횟수 모바일 확인 방법

주택청약통장은 농협, 우리, 기업, 신한, 하나, 국민, 부산, 경남, 대구 은행 등에서 만들 수 있으며, 각 은행 어플을 통해서 납입 회차 확인이 가능합니다. 은행 앱 접속 후 청약통장 계좌를 선택하시면, 납부한 이력이나 몇 회 차까지 납부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지금까지 납부한 금액도 확인이 가능하니 모바일로 확인하실 분들은 각 은행 어플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청약 통장 납입 횟수 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청약 통장의 경우 장기간 납입하는 경우가 많아서 시간이 지나면서 몇 차례 납부했는지 따로 기록해놓지 않으면 알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청약 홈 사이트를 이용하면 지금까지 납부한 횟수를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