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에도 청년들의 자산형성을 돕고 사회 초년생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저축 관련 상품이 작년에 이어서 계속되고 있습니다. 그중 청년 희망 적금은 최대 4%의 추가 격려금을 지원받을 수 있어 체감할 수 있는 부분이 굉장히 큽니다. 신청 조건과 자격을 만족하시는 분들이라면 관련 지원금을 확인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2022년 청년희망적금 신청 조건 및 자격
청년희망적금은 사회 초년생의 자산형성을 돕기 위한 격려금의 일종입니다. 내가 저축한 금액 외에 추가적인 저축 장려금을 지원해주며, 이자 소득에는 세금이 적용되지 않는 상품입니다.
총예산 475억 5천만 원으로 진행되는 예산 한도 상품이기 때문에 예산이 조기 소진 시에는 지원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관련 정보를 미리 확인하시고 신청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청년희망적금 신청 혜택
- 시중 은행 이자 외에 별도로 납입액의 최대 4%의 격려금을 추가 지급
납입 한도는 최대 월 50만 원, 연 600만 원으로 2년 만기 상품으로, 1년 만기 시 2%, 2년 만기 납입시 4%를 지급합니다. 만약 시중 은행 기본 금리가 2%라고 한다면 2년 만기 납입시 여기에 4%를 더해 최종 금리는 6%가 됩니다.
다만, 시중 은행별로 적용 금리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매월 50만 원씩 2년간 적금을 부울경 우 시중 이자에 36만 원의 저축 장려금이 추가 지급됩니다.
신청 조건 및 자격
- 청년희망적금은 연소득 3,600만 원 이하, 종합소득금액 2600만 원 이하인 만 19세~34세 청년을 대상으로 합니다.
- 만약 총소득이 연 5천만 원을 이하일 경우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해당 펀드의 경우 펀드 납입액의 40%를 소득 공제해주기 때문에 이점도 참고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2022년 청년희망적금 신청하려면
2022년 청년희망적금의 경우 시중 은행에서 추가 이자를 지급하는 것이 아닌 서민금융진흥원과 연계해서 격리 금이 지급됩니다. 따라서 적금 만료 후에 서민금융진흥원을 통해 신청하면 추가 격려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를 통해서 보다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년희망적금 신청을 위한 자격 조건 및 대상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물가가 높은 서울이나 경기와 같은 수도권의 경우 청년들의 생활이 더 어렵다고 하죠. 어려운 생활에 많은 돈을 적금하기는 어려우니 이번 청년희망 적금 신청을 통해 조금이나마 도움을 받으시는 게 좋지 않을까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