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청구할인 뜻과 청구할인에 숨어있는 진짜 이유

by 우리 모두의 정보 2022. 1. 4.

신용카드를 손에 들고 있는 모습

신용카드를 사용해서 결제할 때 청구할인이라는 것을 보신 적 있으실 텐데요. 나한테 청구한다는 건지 언제 할인이 되는 건지 어떤 뜻인지 헷갈리는 경우가 있죠. 이러한 청구할인은 제품과 카드사별로 한도가 다르게 설정되어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왜 이렇게 청구할인을 하고 있는 것일까요. 청구할인 뜻과 체크카드도 가능한 살펴보겠습니다.

 

청구할인 뜻

  • 청구할인이란 물건에 대한 비용을 신용카드로 선 결제하고 해당 카드 대금이 빠져나가는 날에 일정 비율만큼 할인을 해주는 서비스를 뜻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의 경우 어떻게 보면 외상의 개념이 많이 있죠. 물건을 먼저 신용카드를 통해 구입해서 가져오고, 해당 물건에 대한 비용은 카드 대금이 빠져나가는 그 이후에 지불되게 되는데요. 보통 카드 대금 결제일은 익월로 처리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청구할인이란 이렇게 익월에 카드 대금이 처리될 때 물건 구매 시 표시되거나 제시되어있던 할인만큼 카드 대금에서 빼주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10,000원짜리 물건을 구입하는데 청구할인 5%라고 한다면 예상금액 은은 얼마나 될까요.
카드 대금 결제일에 실제 구매가 10,000원이 아닌 5% 할인된 9,500원이 카드 대금으로 지불되어 실적으로 잡히게 됩니다.
 

2022년 내 월급이 왜 이것밖에 안되지

2022년 최저임금이 또 인상이 되었죠. 얼마나 인상이 되었고, 이에 따라 우리가 실제적으로 받을 수 있는 실 수령액은 어느 정도인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저시급을 적용받고 계신 분들이라면

바로보기

체크카드 청구 할인되나요 확인법

청구할인은 앞서 살펴본 뜻과 같이 카드 대금 청구 시에 할인이 되는 것을 뜻하게 됩니다. 신용카드의 경우 카드 대금이 이렇게 나중에 빠져나가기 때문에 이런 청구할인이 가능한데요. 

 

반면, 체크카드는 신용카드와는 달리 내 계좌 내 통장에 들어 있는 금액을 사용하게 되죠. 물건을 구매하고 결제하는 즉시 내 계좌에서 빠져나가게 됩니다.

따라서, 체크카드로는 청구할인이 안됩니다. 체크카드에서 할인은 구입하고자 물건에 할인이 포함되어 있을 경우나 현장 할인과 같이 현장에서 즉시 할인이 되어 적용되게 됩니다.
 

2022년 임인년 호랑이띠에 특별한 사주가 있는 이유

2022년이 밝았습니다. 올해는 임인년 호랑이띠라고 하죠. 호랑이 하면 용맹, 강인 등의 이미지가 강한데 거기에 검은 호랑이라고 하니 그 뜻이 더 강하게 느껴지는데요. 그래서일까요. 올해 2022년

1명 남음

청구할인 이유

청구할인을 하기 이전에는 현장 할인이라고 해서 물건 구매할 때 할인된 금액만큼을 빼주는 방식의 서비스가 있었는데요. 지금은 많이 사라지고 청구할인이 많이 적용되어있습니다.

  • 그 이유는 편의성이라는 측면이 있는데요
    현장에서 할인 적용을 하기 위해서는 종업원이 모든 물품에 대한 할인 내역을 알고 있어야 하죠.

    하지만 사실상 이는 어려운 문제이기도 하며 또한 현장 할인 시 많은 시간이 소비되어 계산하고자 하는 손님들이 오래 기다리게 되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또한 종업원의 실수가 있을 수도 있죠.

이러한 이유로 청구할인이 적용된 것인데요. 할인에 대한 당장의 체감은 어렵지만 포인트 적립이나 중복할인도 가능하기 때문에 고객 입장에서의 편의성을 위해 청구할인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청구할인 뜻과 언제 할인이 되는지 살펴봤는데요. 뒤늦게 일정 시점에 할인이 들어가기 때문에 간혹 누락될 수 있는 경우도 있으니 꼼꼼히 확인하셔서 실제로 청구할인이 적용되었는지 확인하는 습관을 기르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