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잇몸 염증 없애는방법 민간요법은 무엇?자연 치유로 시간끌다보면

by 우리 모두의 정보 2022. 6. 18.

잇몸 염증은 방치하면 임플란트를 해야 하는 등 치료 범위가 넓어지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때문에 방치하기보다는 빠른 치료를 하는 것이 좋은데요. 잇몸 염증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잇몸 염증 없애는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잇몸 염증 없애는 방법 민간요법은 무엇? 자연 치유로 시간 끌다 보면

잇몸 염증 어디에서 오나

잇몸 염증이 생기는 원인은 양치질을 소홀히 했거나 잘못된 양치 방법으로 양치를 한 경우, 흡연, 당뇨나 사춘기 및 임신기, 그 밖에 약물 섭취나 스트레스, 면역 질환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합니다. 대부분은 구강 위생 관리 부족이 원인이 되는데요

 

많은 분들이 자연 치유를 기대하며 방치하다 치아 뿌리까지 손상을 입어 병원을 찾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타이레놀로 통증을 억제시키지만 이 또한 일시적인 경우로 잇몸이 붓고 아프고 피가난 다면 초기에 치료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잇몸에서 피가 나고 고름과 염증이 지속된다면 잇몸 염증 없애는 방법을 통해 염증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잇몸 염증에 좋은 방법

소금물로 가글, 양치하기

잇몸이 아프고 안 좋을 때 소금물이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은 예로부터 내려오던 민간요법 중 하나입니다. 소금물의 경우 구강 내부 전체의 염증을 해소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인데요. 이때는 천일염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금물로 가글 하는 방법은 입안에 소금의 짠맛이 남아있지 않도록 잘 헹궈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양치를 한 후에 소금물을 칫솔에 묻혀서 한 번 더 조심스럽게 닦아주는 것도 좋습니다.

 

└부러진 뼈, 이 방법으로 빠르게 회복하자

└죽염 효능 이정도일 줄이야 

레몬 껍질 이용하기

레몬을 이용해서 잇몸이 안 좋을 때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유기농 레몬을 사용하면 좋습니다. 레몬을 반으로 자르게 되면 껍질 안쪽에 붙어있는 흰 부분을 떼어내서 잇몸에 문질러주면 됩니다.

알로에베라로 잇몸 문지르기

알로에베라는 소염, 항진균 등 잇몸 염증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젤 형로 생긴 알로에베라는 잇몸에 살살 문질러주면 잇몸 질환의 개선과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베이킹소다로 박테리아 제거하기

알칼리성인 베이킹 소다는 구강 내 박테리아가 증식하는 것을 억제시켜줍니다. 물과 베이킹 소다를 섞어 치약처럼 만든 후 염증이 있는 곳에 문질러주면 잇몸 염증에 좋습니다.


잇몸 염증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잇몸 염증에 좋은 음식을 먹는다던가 하는 보통 이런 민간요법은 효과를 보기까지 꾸준히 해야 하고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기 때문에 통증이 심하거나 잇몸 염증이 심할 경우 병원을 찾아 빠른 치료를 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