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용달 이사 비용 1인가구 1톤 얼마일까

by 우리 모두의 정보 2022. 7. 5.

1인 소형 가구이면서 이삿짐이 적다면 대부분 1톤 용달 이사를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짐이 적고 혼자서 할 수 있는 부분이 많기 때문에 포장이사보다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1인 가구 용달이사 비용 자세히 알아봅니다

용달 이사 비용 알아보기

 

 

 

 

전문 포장이사가 아닌 용달 이사를 하고자 한다면 어디까지 생각하고 계신가요. 원룸이라고 하더라도 마음 편하게 이사하기 위해서는 원룸 포장이사 저렴하게 하는 방법을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이사 비용은 원룸이라고 하더라도 용달차량을 이용하게 되면 이동 거리나 작업시간, 이삿짐, 기사님이나 추가 인력 여부, 타 지역 이동 여부 등의 조건에 의해 천차만별로 달라지게 됩니다.

용달 이사 차량 운송만 이용 시

단순히 1톤 용달차만 부르고 운송만 사용할 경우는 저렴하게 찾으면 5만 원 비용이면 되지만 용달 기사님이 이삿짐을 상하차 해주거나 추가 작업인원이 붙게 되면 비용은 그 이상 올라가게 됩니다.

 

보통 1인 가구의 경우는 큰 짐이 없다면 1톤 용달로 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다만, 혼자서 상하차가 어렵다면 추가적으로 고려해볼 사항이 있습니다.

1인 가구라도 큰 이삿짐 있을 경우

용달이사를 부를 때는 단순히 나 혼자서 하면 되지라고 생각한다면 나중에 후회할 수 있습니다.

 

특히 여성분들이나 집안에 많지는 않아도 혼자 나르기 힘든 이삿짐이 있다면 초기에 이사 견적을 문의할 때 기사님에게 이러한 부분을 자세하게 말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실시간 추천 베스트>
정기 예금 금리 순위 2022 실시간 확인하기

급전 필요할 때 가장 빠르고 쉬운 급전 만드는법


이사 준비 체크리스트 확인하는 방법

기사님과 추가 인력 여부에 따라 용달 이사 비용 증가

일반적으로 전문 포장 이사가 아닌 용달이사는 개인이 운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사님 혼자서 차량 운전과 짐의 상하차를 해주기도 하며 전문 추가 인력을 데리고 다니면서 운영하기도 합니다.

 

당연히 비용으로 본다면 기사님의 상하차와 추가 인력이 붙을 경우가 비용이 높습니다. 정말 미니멀리스트고 집에 큰 짐이 없고 혼자서 이삿짐 상하차까지 가능하다고 할 경우는 용달 차량만 대여하는 것이 비용이 가장 저렴합니다.

 

가장 저렴한 용달 이사 최저가 비교를 이용해서 예상 견적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용달 이사 비용 최저가 비교

 

 

 

 

포장이사가 아닌 간단한 용달 이사라도 최소 3개 이상의 비교 견적을 받아 최저가를 비교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비대면으로도 이사 견적을 받아볼 수 있는 곳도 많기 때문에 손쉽게 비교견적을 구할 수 있습니다.

 

용달 이사 비용은 업체마다 다르고 이삿짐 양과 이사 시간, 차량의 크기 등에 따라서 가격이 천차만별입니다.

1인 가구 수요가 많아지는 2월 비용 높아

입학 시즌인 2월이 이사 수요가 가장 많기 때문에 이사 비용이 가장 높고 특히 손 없는 날과 같이 이사를 많이 하는 날이면 비용은 더 올라가게 됩니다.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학생과 같은 1인 가구의 경우 2월 시기를 피해 미리 이사 준비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이사 시에는 이사 체크리스트 등을 꼼꼼히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용달 이사 비용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사 범위가 적어 용달 이사를 부르더라도 꼼꼼히 견적 비교를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