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이도염 자연 치유 자가 치료법과 회복기간
외이도염은 귓속에 물기가 있는 상태에서 이어폰을 장시간 착용하거나 귀를 자주 파는 습관 등으로 인해 생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통은 자연 치유로 낫는 경우도 많아 자가 치료법으로 조금만 관리해주고 신경 써주면 빠른 회복기간에 금방 나을 수 있습니다.
외이도염 원인
이러한 외이도염이 발생하는 원인은 귀안 습기와 세균 감염에 의한 것으로, 평소 조금만 신경 써주면 얼마든지 관리할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다음과 같은 환경과 원인은 외이도염을 일으킬 수 있으니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 귓속에 물기가 있는 상태로 보청기나 이어폰을 장시간 사용할 때
- 귀를 너무 자주 파는 습관성 귀 파기
- 덮고 습한 환경 및 귓속에 털이 많고 땀이 잘 차는 분
<실시간 추천 베스트> 기름값 비쌀때 최저가 주유소 찾는 방법 급전 필요할 때 가장 빠르고 쉬운 급전 만드는법 |
외이도염 증상
외이도염에서 외이도는 귓바퀴에서 고막까지의 길을 말하며 이 부분에 염증이 생기면 이를 외이도염이라고 합니다.
외이도염은 급성과 만성, 악성으로 구분 짓지만 모두 비슷한 증상을 동반하게 됩니다. 가려움증과 붓기, 통증, 진물이 나거나 고약한 냄새가 나는 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증상을 오래 방치하고 제대로 관리하지 않을 경우 피가 나고 청력이 저하되며 균형감각에 문제가 생기고 입을 벌리는 게 어려워지면서 식사를 하는 것도 불편해집니다.
외이도염 자연 치유 알아보기
외이도염 자연치유를 바란다면 자가 치료법을 통해 일상생활 속에서 꾸준히 관리를 해주는 게 중요합니다.
외이도염이 가벼운 정도라면, 자연 치유로 완화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무작정 방치할 경우 염증이 심해지고 추가적인 감염 가능성과 함께 최악의 경우 청력 손실까지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병원을 한번 찾으시는 것도 좋습니다.
위에서 살펴본 외이도염을 일으키는 원인을 조심하는 것이 자연 치유에 있어서 좋은 자가 치료법이 될 수 있습니다.
귀 파는 것을 자제하고, 머리를 감거나 샤워를 하는 경우 귓속 물기가 잘 마르도록 해주며, 장시간 이어폰 착용을 자제해 귀 속에 통풍이 잘되도록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외이도염 자연 치유 회복기간 앞당기는 방법> |
만약 증상이 오래가고 나을 기미가 보이지 않을 경우 병원을 찾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급성 외이도염의 경우라 할지라도 3~4일의 회복기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평상시 잘 관리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외이도염 자연 치유와 자가 치료를 위해 일상생활 속에서 지켜줘야 하는 것들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가려움 증상이 심해지거나 할 경우 타이레놀 등으로 통증을 누르고 있기보다는 병원을 찾아 소독 연고와 항생제로 회복 기간을 앞당기는 것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