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족들의 이야기

왐파노아그족

by 우리 모두의 정보 2020. 7. 13.

개요

파놓아 그 부족은 북아메리카 동부의 숲에 사는 알곤키안 어족에 속해 있다. 매사추세츠 남동부의 로드아일랜드가 널리 지배하던 매사추세츠주에서는 동쪽이나 새벽을 뜻하는 포커 노크파투에크나웨트등 50여 명이 부족했다. 그는 휘그당 원 돔형 오두막에서 사냥, 이야기, 경작하면서 살았다.

1620 년 영국의 메이플라워를 타고 미국에 정착한 청교도 순례자 푸더스 는 현재 플리머스시 근처에 착륙했다. 순례자들은 파테켓 정착촌에 플리머스 식민지를 건설했지만 낯선 환경에서 춥고 굶주림으로 그해 겨울 정착민의 절반이 사망했다. 인디언 부족들은 처음부터 정착민들과의 개입 없이 상황을 바라보고 있었지만, 어느 날 마소 사이트의 수장을 방문했던 귀리 키는 필그림에 서투른 영어로 말하고 식민지의 상황을 살피고 다음날 유창하게 영어를 구사했다. 가족인 키스 퀀텀(혹은 스퀀트)이 다시 데려왔고, 스칸토는 한때 영국에 납치되어 유럽에 노역으로 팔렸지만, 북미 대륙으로 가는 배를 타고 고향으로 돌아가기 전에 교육과 자유를 받았다. 스쿼트 인디언의 농어업 기술은 순례자들이 몇 달 동안 생존할 수 있도록 이전되었다. 또한, 1621년 3월 스콴토는 마사조이트 부족의 미사 소이도 족장과 중개하여 필그림이 평화와 우정의 조약을 맺을 수 있도록 했다.

필 도표가 등장하기 전까지 파놓아 그족은 지난 수십 년 동안 이웃 미크마크와 나라 간 셋과의 세 차례의 전쟁과 전염병으로 지쳐 있던 상황에 부닥쳐 있었고, 마사소이드 권고는 필 도표와 동맹이 파놓아 그족의 얼굴 상황을 개선할 것으로 기대했다. 필그림 추기경과의 조약은 플리머스 식민지를 위해 12,000에이커 (48.5 )의 땅을 양도했다. 마사 소이 들어가 유럽인들 사이의 토지 소유 개념을 완전히 이해했는지는 의심스럽지만 인도 사단 간의 경쟁과 전염은 파놓아 그 부족의 인구 밀도를 심각하게 감소시키고 있었다. 또한 마사조이트 땅에는 영국인이 많이 나타나지 않았고, 지난겨울에 간신히 살아남았기 때문에 조약이 나중에 파놓아 그 부족들에게 불리할 것이라고 믿지 않았다. 그해 가을, 농산물이 큰 부자가 되자 필그림은 그들을 초대해 데리고 가도록 했고, 거기서 미사 소이도와 90명의 미사 소 이티 안들이 사슴 다섯 마리를 먹이고 정착지를 찾아가 현재 추수감사절의 기원인 사흘 동안 맛있는 음식을 즐겼다.

 

마사조이트 추천이 죽은 후, 파놓아 그 가문의 추천 아들이 그 자리를 물려받았다. 숱하는 필그림 정착민들이 플리머스 정착촌을 방문하여 아버지와 조약에 이의를 제기하고 영국 당국에 요청했지만, 플리머스에서 돌아오는 길에 병이 들었고 의심의 죽음을 초래했다고 말했다. 스타의 죽음에 대한 부족의 새로운 권고는 필 피겨 정착민들이 필립 왕이라고 불렀던 수타 형제 미터 코베트가 파놓아 그 부족의 권고가 되었다는 것이었다. 1675-1676년에 미터 코메트 권고는 플리머스 정착촌을 공격하여 정착민들이 파놓아 그 부족의 땅을 점령하고, 그들의 삶의 기초인 숲과 사냥터를 점령하고, 파놓아 그 부족을 살해하고, 여성과 아이들을 너희에게 팔아 필립 전쟁을 일으켰다고 주장했다. 같은 알곤키아 부족, 미안 틱 부족, 페낭 부족, 노세 부족도 미터 코메트 추기경이 이끄는 파놓아 그 부족과 동맹을 맺었다. 플리머스 정착민 식민지 개척자들은 정착촌을 보호하기 위해 총, 칼, 대포, 점화 봉을 교환하고 알곤 킨 부족에 적대적이었던 모히칸과 모하크를 동맹국으로 데려와 싸웠다. 이 전투에서 600명의 백인 정착민과 4,000명 이상의 인디언들이 죽었어.미터코메트 권고를 포함한 파놓아 그 부족의 대부분은 학살당했고, 미터코메트 추천 아내와 8살짜리 아들들은 버뮤다 노비로 팔렸고, 미터코메트에 추천된 시신은 8개로 찢어져 창문을 통해 두개골을 뚫고 정착민 마을로 장식되었다.1620년 파놓아 그 부족 인구는 약 5,000명으로 추산되어 급격히 감소했다. 필립 왕의 전쟁 이후 400명 정도요

 

전류

2000년 현재 인구 통계는 2336년으로 다른 부족 인디언, 백인과 흑인 혈통을 연결하는 사람들이 있으며 대부분은 마상의 빈 야드 섬에 있는 와트파 파놓아 그 거주지에 살고 있다. 또한, 파놓아 그 마을은 케이프 코드의 매 쉬 피에 있다.

 

이날 시위를 벌이는 미국의 조의 날은 백인의 중요한 기념일인 순례파르더스의 도착일을 읽는 백인 학살의 역사를 기억하라는 구호로 유명하다.이 미국 회의의 날은 1970년 뉴잉글랜드 미국 협회제임스의 하인인 웜 숱하여 프랭크가 출판했으며, 그가 죽은 후에도 매년 개최된다.

 

 

'세상 족들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리브족이란 누구인가  (0) 2020.07.13
체로키족이란  (0) 2020.07.13
수족에 대하여 알아보자  (0) 2020.07.12
쇼숀인은 누구인가  (0) 2020.07.12
샤이엔족은요  (0) 2020.07.1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