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선크림 지속 시간 얼마나 갈까 하루에 몇번 발라야 하나

by 우리 모두의 정보 2024. 3. 29.

여름이 되면 가장 먼저 찾게 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선크림이죠. 선크림은 지속시간이 있기 때문에 특히 야외활동을 할 때는 여러 차례 반복해서 발라주는 게 지속시간을 늘리고 피부를 보호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선크림의 지속시간이 어느 정도 되는지 아시나요

목차

1. 선크림 지속시간

2. 선크림 지속시간 확인 방법

3. 선크림 지속시간 감소 원인

4. 실내 선크림 발라야 하는 이유

5. 자외선 노출에 따른 영향

 

 

 

 

 

선크림 지속 시간 얼마나 갈까 하루에 몇 번 발라야 하나

선크림 지속시간 

선크림 지속시간은 제품에 따라서 보통 3~12시간, 평균 약 8시간 정도라고 합니다. 하지만, 이때 지속시간은 선크림을 정량(제곱센티미터당 2g)을 발랐을 경우라는 전제 조건이 있습니다. 우리가 실제 피부에 바르는 선크림 양은 이보다 훨씬 적은 양이며, 땀이나 자외선 노출 정도, 노출 시간 등에 따라서 선크림이 벗겨지고 씻겨 내려가기 때문에 사실 지속시간은 더 짧다고 보는 것이 맞습니다.

 

때문에, 선크림은 계절이나 실내 실외 등의 장소에 상관없이 사계절 모두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하루에 몇 번 바르는 것이 좋을까요. 우리가 가장 흔히 바르는 SPF15~30 제품은 평균 8시간의 지속시간이 있으나 시간이 지나면서 땀과 피지로 인해 차단제가 감소되기 때문에 중간중간 2~3시간 간격으로 덧발라주는 것이 좋다고 하죠.

 

└선크림 유통기한 확인하고 날짜 지났다면 이렇게

검버섯 원인과 없애는 방법 한 번에 해결하자

물광 피부 만드는 방법은 따로 있다.

 

선크림 지속시간 확인 방법

선크림 지속 시간은 선크림에 표기된 SPF지수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SPF지수는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얼마나 오랜 시간 동안 보호해 줄 수 있는지를 의미하는 지수로 Sun Protection Factor의 약자입니다.

 

선크림을 보게 되면 보통 SPF15, SPF30 이런 식으로 뒤에 숫자가 붙게 됩니다. 이 숫자의 경우 1 SPF당 15분의 차단 지속 시간을 뜻하는데요. 때문에 SPF15는 225분,  SPF30은 450분, SPF50은 750분 정도의 지속 시간을 갖는다고 볼 수 있습니다. 시간으로 따지면 3.75~12.5시간까지입니다.

 

PA 지수 또한 자외선 차단 효과를 나타내며 PA뒤에는 +기호가 함께 사용되고 이 +기호가 많을수록 그 효과는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실내의 경우는 +가 1개 정도만 있어도 충분하지만 자외선 노출이 많은 야외 활동이 많을 경우는 + 3개 이상의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선크림 지속시간 감소 원인

하지만 이 수치는 절대적인 수치가 아니기 때문에 우리가 피부에 바르는 선크림의 경우는 이보다 지속시간이 더 떨어지게 됩니다. 

특히, 활동하면서 흘리는 땀이나 피지, 자외선에 노출되는 누적 시간 등에 의해서 지속 시간이 감소하기 때문에 여러 차례 덧발라주는 것이 좋다고 하죠

 

실내 선크림 발라야 하는 이유

외출이 없거나 실내 생활을 주로 할 경우 자외선에 노출되지 않을 것이라 생각해 선크림 등의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게다가 선크림을 바르고 시간이 지나면서 하얗게 뜨는 백탁 현상으로 많은 분들이 안 바르는 경우도 있죠

 

하지만 날이 흐리거나 실내에 있더라도 우리 주위의 생활 자외선은 맑은 날의 70% 정도 수준으로 유지된다고 해요. 흔히 그늘에 있어도 살이 탄다고 하는 것이 바로 이 것 때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날이 맑은 날 실내에 있더라도 투명 유리창일 경우는 자외선의 90%가 투과되는데요. 때문에 자외선 차단제인 선크림과 같은 제품은 365일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실외 외출은 물론이고 실내에서 생활하는 경우라고 하더라도 위와 같이 자외선이 투과되기 때문인데요.

 

자외선 노출에 따른 영향

자외선에 오래 노출될 경우 피부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친다는 것은 다들 아시죠. 기미 주근깨는 물론이고 피부 노화를 앞당기기 때문에 선크림은 꼬박꼬박 챙겨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오히려 매일 바르면 피부에 안 좋은 것이 아닌가 하지만 바르지 않아서 자외선에 노출되는 것보다는 오히려 매일 바르고 깨끗하게 세안을 하는 게 좋다고 해요

 

특히 한번 노화가 시작되면 피부는 다시 재생되기 어렵다고 합니다. 아무리 좋은 화장품을 발라도 눈에 띄는 효과를 보기 어렵기 때문에 피부 관리는 보통 피부과를 통한 시술을 많이 하게 되는데요

 

때문에 피부는 어릴 때부터 관리를 해줘야하 합니다. 중년의 나이에 가장 후회하는 것이 무엇인지 물어보면 많은 분들이 피부 관리를 소홀히 한 것을 뽑을 정도인데요

 

꾸준히 선크림을 발라 피부 관리를 해줘야 나이가 들어도 동안의 피부를 유지할 수 있어 좀 더 젊어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선크림의 지속시간은 보통 8시간이라고 하지만, 이는 제조상 수치일 뿐, 실제 우리가 피부에 바를 때에는 지속시간이 더 줄어들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덧발라주는것이 좋습니다. 선크림을 구매할 때는 겉 표면에 쓰여있는 수치를 확인하고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선크림을 선택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한 선크림을 바를 때는 여러 차례 반복해서 덧발라주면서 지속시간을 늘려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