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선크림 여드름 피부에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by 우리 모두의 정보 2024. 4. 3.

피부가 민감하고 예민하신 분들이나 여드름이 있으신 분들은 선크림을 발라야 할지 말아야 할지 고민이실 텐데요.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바르는 선크림이지만 여드름이 심해지고 피부 트러블이 심해진다면 어떻게 해야 될까요. 여드름 민감성 피부에 맞는 선크림을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목차

1. 선크림 바르면 여드름이 나는 이유

2. 여드름 피부 선크림 발라도 되나요

3. 여드름 피부 추천 선크림

4. 선크림 알레르기

 

 

 

 

 

선크림 여드름 피부에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선크림을 바르면 여드름이 나는 이유

기본적으로 선크림은 유분기가 있고 모공을 막는 성분이 있기 때문에 선크림을 바르게 되면 여드름이 생기기 쉬운 환경이 됩니다. 특히 피부가 민감하고 예민해서 선크림을 바르지 않아도 피부 트러블이 잦으신 분들은 더더욱 여드름이 생기기 쉽습니다.

 

게다가 자신의 피부 타입과 맞지 않는 선크림을 사용할 경우는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때문에 선크림을 바르고 나서는 2차에 걸쳐서 깨끗하게 세안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평소에 피지 분비량이 많으신 분들은 선크림의 성분과 피지의 성분이 섞이면서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피지 관리에도 신경을 써주는 것이 좋습니다.

 

└검버섯 제거 비용과 가장 안전한 치료 방법으로 깨끗하게 제거하자

└니치 향수 뜻과 브랜드 순위 살펴보니 이건 꼭 써야 해

 

여드름 피부 선크림 발라도 되나요

여드름 피부인 경우도 선크림을 꼭 발라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보통 여드름 피부인 분들의 경우 선크림을 바르고 피부가 안 좋아지신 경험을 하신 적이 있으실 겁니다. 하지만 이는 나의 피부에 맞지 않은 선크림을 사용했기 때문입니다. 여드름 피부라면 오히려 더 자신의 피부에 맞는 선크림을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여드름 피부 추천 선크림

여드름 민감성 피부는 무기자차 선크림이 적합합니다. 무기자차 선크림은 유기자차 선크림보다 화학성분 함유량이 낮고 비교적 자극이 덜한 티타늄디옥사이드와 징크옥사이드를 주 성분으로 갖고 있습니다. 때문에 민감성 피부에 적합합니다. 추가로 기름기가 없는 오일프리나 모공 막힘 가능성이 낮은 논코메도제믹 제품을 사용하는 것을 좋다고 합니다

 

■ 무기자차와 유기자차 선크림

 

보통 선크림은 무기자차, 유기자차 그리고 이 둘이 혼합된 형태 이렇게 3종류로 나뉘는데요. 여기서 무기자차 선크림은 자외선이 피부에 흡수되지 않도록 물리적으로 반사하는 형태이며, 유기자차는 반대로 피부로 흡수해서 자외선 성분을 열로 방출해 피부를 보호하는 타입입니다. 유기자차 선크림은 화장이 밀리지 않고 발림성 및 사용감이 좋으며 백탁 현상이 적은 장점이 있습니다. 반면 무기자차는 유기자차에 비해 백탁 현상이 발생하긴 하지만 유기자차보다 자외선 차단 및 피부 보호에는 더 좋다고 합니다. 여드름 피부처럼 민감한 피부라면 무기자차가 더 잘 맞을 수 있다고 합니다.

 

 건성과 지성피부에 맞는 선크림

 

만약 자신의 피부가 건성일 경우는 유기자차의 썬스틱 형태를 사용하는 것이 좋고 지성이나 여드름이 올라오는 분들의 경우는 무기자차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선크림 지속 시간 얼마나 갈까 하루에 몇번 발라야 하나

여름이 되면 가장 먼저 찾게 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선크림이죠. 선크림은 지속시간이 있기 때문에 특히 야외활동을 할 때는 여러 차례 반복해서 발라주는 게 지속시간을 늘리고 피부를 보호하

sesang100004.tistory.com

 

선크림 바르는 법 적정량과 바르는 순서 및 덧바르기 까지

선크림을 바를 때는 어떻게 바르는 것이 좋을까요. 보통 많은 분들이 선크림 바르는 법을 생각도 하지 않고 로션처럼 바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럴 경우 오히려 피부 트러블이 일어나거

sesang100004.tistory.com

 

선크림 유통기한 확인하고 날짜 지났다면 이렇게

선크림을 바르는 것은 피부 관리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유통기한이 지난 선크림은 피부에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사용에 주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통기한이 지난 선크림

sesang100004.tistory.com

 

선크림 알레르기

선크림을 바르면 가려운 발진이나 두드러기, 부종, 물집과 같은 피부 알레르기가 일어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무기자차 선크림도 사용해 보고 이런저런 선크림을 다 사용해 봤지만 오히려 피부가 더 상하는 느낌이 든다면 선크림 알레르기로 인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피부과 진료와 치료를 고려해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만약 피부 트러블이 정말 심하고 여드름이 생기면 잘 없어지지도 않고 오히려 피부과 치료를 받아야 할 정도로 선크림이 맞지 않는다면 외출 시 피부를 최대한 보호할 수 있도록 모자나 양산 등을 이용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여름만 되면 찾아 바르게 되는 선크림, 피부가 예민하고 여드름으로 고민이신 분들이라면 자신에게 맞는 선크림을 찾아보면 좋겠습니다. 피부가 예민하신 분들은 선크림 자체 성분이 오히려 피부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선크림을 바를 때 주의하는 게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