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동성 시험 알바는 이름이 다소 생소해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임상실험과 혼돈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엄연히 이 둘은 다른 시험으로 생동성 시험 알바를 하고자 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알아두셔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생동성 시험과 임상 시험 알바
생동성 시험은 생물학적 동등성시험을 줄여서 부르는 말로, 기존에 시판 중의 의약품의 특허가 끝나고 다른 제약회사나 제조처에서 이 의약품을 카피해서 시장에 내놓기 위해 하는 임상 시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아는 임상시험의 경우 신약에 대해 안전성을 검증하기 위해 진행하기 때문에 위험도가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반면 생동성 시험 알바는 임상시험에 비해서 비교적 안전하고 부작용도 적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미 검증이 끝나 판매되고 있는 의약품과 동일한 성분의 의약품을 시험계획단계부터 식품의약품 안전처의 승인과정과 임상시험 윤리 위헌 회의 심의를 받은 후 진행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흔히 마루타, 꿀알바로 알려져 있으며 시험에 대한 보상 금액도 굉장히 높은 편이기 때문에 단시간 고액 아르바이트를 찾는 분들이 주로 참여합니다.
하지만 내 몸을 가지고 실험하는 만큼 시험에 참여하는 것은 신중하게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특히 생동성시험은 보통 남자가 많이 참여하고 여자분들은 웬만해서는 참여하지 않습니다. 여자분들은 생동성 알바에 참여하더라도 여자를 대상으로 한 시험에 참여하곤 합니다. 하지만 그 비율이 남자에 비하면 매우 적다 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추천 베스트> |
정기 예금 금리 순위 2022 실시간 확인하기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 신청 방법, 이자 내는 법, 안쓰면 내지마세요 포장 이사 비용줄이고 저렴하게 하는 방법 |
생동성 알바 신청 및 진행 방법
사이트에 접속하면 굉장히 많은 생동성 시험 공고문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어떤 시험이냐에 따라 시험에 소요되는 시간과, 보상 등의 내용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참여하고자 하는 시험 공고문을 꼼꼼히 읽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시험에 대한 보상은 1:1 문의라고 되어 있는 부분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공고문 확인 시 1:1 문의를 통해 보상내역도 같이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좀 더 둘러보시고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신체검사
지원 신청을 하게 되면 담당자에게 연락이 오게 되며 입원 전에 시험에 적합한지 등을 판단하기 위해 신체검사를 받게 됩니다. 기본적인 채혈은 물론 소변검사 등을 받고 의사와 면담 같은 시간을 갖게 됩니다.
일단은 이 신체검사를 통과해서 입원해서 생동성 시험 알바에 참여가 가능해집니다. 신체검사 후 귀가하면 며칠 후에 합격 불합격 통보 문자를 보내줍니다. 신체검사 시에 시험 참여에 부적합할 경우 탈락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입원
합격 통보를 받게 되면 정해진 일정에 정해진 장소에 입원을 하게 됩니다. 약을 복용하기 전까지는 보통 금식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이 금식을 버티는 것이 대부분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입원하는 기간 동안 다른 사람들과 한 공간에서 잠을 자야 하기 때문에 코골이 소리에 잠을 못 자는 등의 단점이 있습니다.
보통 3일을 입원하면 첫날은 금식을 하며 대기하고 2일 차에 약을 복용하게 됩니다. 약을 복용한 후에는 자신의 신체 상태를 잘 체크해야 합니다. 약을 복용하고도 채혈과정이 여러 차례 있기 때문에 입원을 하게 되면 카테터를 삽입하게 됩니다. 주사 바늘이 꽂아져 있는 상태이다 보니 이 점이 불편하게 와닿을 수 있습니다.
건강상태 체크 및 입금
생동성 시험 알바에 참여한 대부분의 분들은 크게 와닿는 부작용은 느끼지 못한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 또한 개인차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자신의 건강상태를 꾸준히 체크해야 합니다.
어떤 시험이냐에 따라 귀가 후에도 일정 기간 추적 검사가 이루어지기도 합니다. 지정된 모든 검사 기간이 완료되면 입금이 됩니다. 입금은 한 번에 전액이 입금되는 경우보다 분할해서 입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생동성 알바 보이지 않는 단점
생동성 알바는 임상시험보다는 안전하다고 하지만 분명 보이지 않는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개인에 따라서 체감되는 부작용으로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내 몸을 가지고 시험하는 만큼 알려진 것처럼 꿀알바라고 하기는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단기간 고수익의 알바일 수는 있으나 지루한 시간을 보내야 하며 혹시 모를 부작용에 맞서야 하는 것은 무시할 수 없는 단점이 있기 때문에 생동성 알바를 신청할 때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시험에 따라서 채혈이 굉장히 많이 이루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많게는 하루에 10번을 넘게 채혈하기도 하기 때문에 주사에 대한 거부감이 있을 경우 채혈 부분도 단점이 될 수 있습니다. 채혈 횟수를 미리 사전에 확실히 물어보고 지원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생동성 알바 단점과 신청방법, 입금 시기 등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보통 한번 참여했던 분들이 다시 재 참여하는 비율이 높다고 합니다. 그만큼 부작용이 없었기에 믿고 다시 참여하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기존에 검증된 의약품을 복제해서 약의 효과를 보기 위한 시험인 만큼 임상시험보다는 안전하다고 하지만 그래도 시험 참여 시에는 꼼꼼히 챙겨보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