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사건 번호 모를때 대법원 나의사건검색 방법 모음

by 우리 모두의 정보 2022. 7. 14.

사건 번호 모를 때 나의 사건검색 방법

 

법원에서 이혼이나 소송 등이 진행 중일 경우 진행상황을 알고 싶지만 사건 번호를 모르는 경우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통해 쉽게 검색해볼 수 있습니다

 

내가 당사자인 사건이 법원에서 진행 중이라면 관심을 갖고 진행사항을 확인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오래되었거나 특히 내가 소송을 제기한 경우가 아닌 소송을 당한 입장이라면 사건번호를 모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간단하게 조회해볼 수 있습니다

 

사건 번호 모를 때 공인인증서 검색 방법

 

만약 사건 번호 모를 때에는 공인인증서 인증을 통해 로그인 후 나의 사건 검색이 가능합니다. 

 

사건번호를 모를 경우 대법원 나의 사건 검색 사이트에 접속하신 후 공인증서 검색을 선택해 인증을 완료해주시면 됩니다. 인증을 완료하게 되면 법원명과 사건 종류를 선택하시면 나의 사건에 대한 진행사항 등을 검색해볼 수 있습니다. 

 

다만 당일 사건 접수는 확인이 안 되기 때문에 하루가 지나서 확인하시는 게 좋습니다. 사진을 통하시면 빠르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실시간 추천 베스트>
정기 예금 금리 순위 2022 실시간 확인하기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 신청 방법, 이자 내는 법, 안쓰면 내지마세요

포장 이사 비용줄이고 저렴하게 하는 방법

 

사건 번호 모를 때 사건 진행 내용 알아보기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에 사건 진행 내용을 선택하시면 보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통 개인회생일 경우 변호사가 보정서를 제출하거나 변경한 내용, 개시일이나 채권자 집회 기일과 같은 자세한 정보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건 번호 모를 때 사건 번호 조회하기

 

만약 신한은행을 이용하고 있다면 신한은행 사이트를 통해서 사건 조회 및 사건 번호 검색이 가능합니다. 이때는 송달료를 납부한 사람이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신한은행 사이트에 접속 후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송달료 메뉴를 찾아 선택하시면 되는데 찾기 어려울 경우 아래와 같이 검색창에 송달료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이후 송달료 납부 목록을 조회합니다. 

 

사건 번호 모를때 조회 방법

 

납부 내역 조회 시 나오는 법원 코드 목록과 은행 번호, 납부자명을 입력하면 사건 번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건번호 모를 때 나의 사건 검색 조회 방법과 사건 번호 찾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개인 회생이나 누군가로부터 소송을 당해서 사건 번호를 모를 때에는 위의 방법을 통해 진행상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