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족들의 이야기

부르군트족, 알레만니족, 앵글인에 대하여

by 우리 모두의 정보 2020. 7. 4.

부르군트족

부르고뉴인 (라틴어 : 부르고뉴서 d Obese [], 고대 북유럽어 : 부르고뉴 어, 고대 영어 : 부르고뉴 어, 그리스어 : 부르고뉴 어 [])은 발트 해의 남쪽 해안에 사는 동 게르만 부족 중 하나이다. 남부 프랑스에 정착한 후 부르고뉴인은 미스 툴라 강 하류로 이주했다 (미스 강) 1세기쯤에 이르러서야 제 피다 이를 막을 수 없었고, 서쪽으로 이동해 로마제국의 국경에 이르렀다. 그래서 로마제국의 용병으로 일하던 중 413년 강력한 왕국 부르군트 왕국을 건설해 5세기 초 라인 강 서쪽 기슭까지 영토를 확장했지만, 훈족에 의해 파괴되었다. 부르고뉴인들은 그 후 제노바 호수 근처의 사파우디아(현재 사부아)를 무대에 올려놓고 활동을 벌였다.

5세기 후반 로마제국의 세력이 쇠퇴하기 시작했던 부르고뉴 아인들 은 점차 사부아의 북쪽과 서쪽으로 확장되어 이웃에 대한 지배력을 강화한 뒤 443년 론 강으로 진격해 부르는군 두 왕국을 재건했다. 이 부르고뉴 왕국의 힘은 법을 제정한 기독교 왕 제도 비트의 통치하에 절정에 이르렀다. 섬 비트는 부르고뉴인들을 위한 섬 바트 법을 준비하고 목표 민족과 로마인을 위한 섬 바트 로마법을 제정했다. 이 왕국은 프랑크 족 왕국으로 합병된 534년까지 독립 왕국에서 살아남는 길에 프랑크 족 부족들에 의해 점령당했다.

 

알레만니

알레만니 또는 알 라마 너는 게르만 민족의 연방 정부이다.

213년 로마군의 공격에 이어 처음으로 기록에 등장했다. 그 후 그들은 5세기 말까지 알자스와 스위스 북부로 영토를 확장하여 260년경에 아기리 기술 동료를 점령했는데, 로마 세대의 일부를 크게 괴롭히고 게르만 언어를 대중화했다. 그러나 496년 프랑크 족 왕 클로미스 1세에 의해 정복당해 프랑크 족 영토에 합병됐다.

알레만니는 게르만인들 사이에서 느슨한 부족 연합을 결성하여 여러 게르만 부족들이 연합하여 형성되었다.전쟁이 발발했을 때, 일부 부족들은 단결했고 두 군사령관 아래에서 군사력을 쉽게 단결시킨 다른 부족들에게는 어려웠다. 그들은 또한 중앙 정부라고 말할 수 있는 것을 가지고 있지 않았다. 프랑스 알레마뉴 []와 스페인 알레마니아는 독일이 이 이름에서 유래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앵글인

영어 (영어 : Angle)는 독일 슐레스비히홀슈타인 북부의 안젤라 지역에서 시작된 게르만 민족 그룹이다.그들은 앵글로 색슨 족과 동맹을 맺고 비슷한 문화와 관습을 가진 색슨 족과 유탄 족과 동맹을 맺고 로마 제국이 쇠퇴한 5세기에서 6세기 경 브리타니아로 이주하여 영국 섬에 살면서 왕국을 세운 원주민을 정복했지만, 그 나라는 이제 영국 이름이다.이 나라의 이름은 어원학에서 유래한 영국 이름이다.

 

 

'세상 족들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베리아족  (0) 2020.07.05
주트족, 색슨족, 동고트족, 서고트족?  (0) 2020.07.04
반달족에 대하여  (0) 2020.07.04
게르만족에 대하여  (0) 2020.07.04
슬라브족에 대하여  (0) 2020.07.0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