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벽걸이 에어컨 설치 비용 알아보기, 저렴하게 하는 방법(렌탈 포함)

by 우리 모두의 정보 2022. 5. 28.

벽걸이 에어컨은 보통 원룸이나 투룸과 같이 평수가 작은 곳에 설치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벽걸이 에어컨을 새로 설치하거나 이전 설치하실 때는 설치비용을 비교해보시고 꼼꼼하게 견적을 내서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에어컨 설치 비용으로 엔지니어분의 출장비만 표기해놓고 저렴하게 광고하는 곳이 많은데 실제적으로는 부가적으로 들어가는 비용이 많으니 꼼꼼하게 확인해보세요. 최근에는 렌털도 저렴하게 나오고 있어서 비교해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벽걸이 에어컨 설치 비용 알아보기, 저렴하게 하는 방법(렌털 포함)

에어컨 구입과 렌털

에어컨 하면 삼성이나 LG, 캐리어 등 다양한 브랜드가 많이 나와있는데요. 대부분 구입을 하시는 분들은 하이마트와 같은 대형마트를 이용해서 구입을 하시거나 인터넷으로 구입하고 설치까지 진행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에어컨은 여름 한철 몇 개월 정도만 사용하다 보니 최근에는 구매를 하지 않고 렌트해서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특히 에어컨을 구입하면 사용하지 않는 기간은 짐이 되어 자리만 차지하고 설치비도 적은 편이 아니기 때문에 여름 한철 사용을 위해서 에어컨을 구입할지 최저가로 렌털 할지 가격비교를 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벽걸이 에어컨 설치 비용 알아보기

벽걸이 에어컨 설치 비용은 보통 기본 설치비를 포함해서 배관 길이, 냉매 가스 비용, 타공 비, 앵글 및 철거비 등 여러 요인에 의해 조금씩 차이가 납니다. 처음 에어컨을 설치하시는 분들이나 이전 설치를 하시는 분들은 생각보다 높은 가격에 놀라기도 하는데요.

 

특히 이전 설치 시 철거비까지 포함되면서 그냥 새거 사서 설치하는 게 더 저렴하겠다 생각하기도 하지만 새 제품이라고 하더라도 배 관비나 앵글 추가로 인한 앵글 비가 발생하기 때문에 잘 비교해보시는 게 좋습니다.

 

게다가 에어컨 제품보다 설치비가 더 많이 나오는듯해서 부담되는 경우도 많은데요 에어컨 설치비용에는 다음과 같은 여러 요인이 들어가기 때문에 다소 높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차량 에어컨 냄새 없애는 방법 쉬운데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환급 사이트와 신청방법

2022 에너지 효율 1등급 환급 신청 방법과 대상 알아보기

 

에어컨 설치 비용이 비싼 이유

에어컨 설치 비용이 높다고 느껴지는 이유는 에어컨을 사면 실외기를 설치해야 되기 때문인데요. 만약 이전 설치를 하는 경우라면 기존 설치돼있던 거를 철거하는 비용에 새로 이전하는 곳에 설치하는 비용까지 포함되게 되죠. 철거비용은 보통 벽걸이는 3~4만 원선 정도입니다.

 

또한 새로 설치를 하게 되면 설치 장소의 환경에 따라서 비용 발생에 차이가 많이 나게 됩니다. 실외기까지의 배관 길이나 매립배관의 경우는 배관 세척이 필요할 수도 있고 이미 깔린 배관을 이용 못할 경우 새로 배관을 설치해야 할 수도 있기 때문이죠

 

또한 외부에 설치되는 실외기는 실외기를 받쳐줄 실외기 거치대와 앵글, 그리고 배관이 외부로 나갈 수 있게 벽을 타공 하는 타공 비 등이 발생하며 에어컨 가동을 위한 냉매가스 충전비용도 발생하게 됩니다.

 

벽걸이 에어컨 설치비용 인터넷에선 얼마

요즘은 설치비가 비싸다 보니 인터넷 온라인으로 제품과 설치비를 한 번에 해결하기도 합니다. 인터넷에서 벽걸이 에어컨 설치 비용을 검색해보면 많은 업체들이 가격을 제안해놓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기본 설치비 및 철거비, 배관 길이 및 냉매가스 보충 비용 등이 표기되어 있는데요. 인터넷에 나와있는 가격은 보통 적게는 10만 원선부터 많게는 50만 원선까지 나와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벽걸이 에어컨은 자리를 차지하지 않으면서 효율이 좋아서 스탠드형보다 오히려 유용할 수 있는데요. 벽걸이 에어컨 설치를 생각하고 있다면 오프라인과 온라인의 여러 업체를 통해 가격 비교를 해보고 결정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또한 가격이 부담이 될 경우 중고 설치를 알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