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버스기사 불친절 신고 민원 넣는 법

by 우리 모두의 정보 2024. 1. 1.

버스기사 불친절 신고 민원 넣는 법

버스를 타다 보면 버스기사의 불친절로 인해 불쾌한 경험을 하기도 합니다. 만약 이런 경험을 했다면 버스 기사 불친절 신고로 민원을 넣을 수 있습니다. 불친절(불편) 신고 사례를 알아보고 어디에서 어떻게 민원을 넣는지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버스기사 불친절 사례

불친절이라는 게 사실 듣는 사람이 받아들이기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부분입니다. 승객에 대한 폭언이나 욕설은 당연한 사항이고, 이유 없는 승차 거부나 하차벨을 눌렀음에도 정차 없이 지나치거나 급정거, 난폭운전, 신호 위반, 과속과 같은 부분도 승객의 안전을 위협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불친절로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음료수를 들고 탑승하는데 승차 거부를 당했다거나, 다인승 결제 시에 버스기사의 언행이 불쾌했다는 경험 등 많은 불편 사례등이 있습니다. 물론 기사님의 실수로 인한 부분도 있을 수 있기에 이를 잘 판가름해보셔야 합니다. 버스기사 공개 민원 사례에서 볼 수 있듯이, 정말 다양한 사례들이 많으니 참고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버스기사 불친절 사례 모음

버스기사 불친절 신고하는 곳

버스 기사 불친절로 신고를 할 때는 지자체 홈페이지의 민원 신청 부분에 있는 불친절(불편) 신고를 통해서 민원 접수하거나, 120번 다산콜센터나 국민신문고, 경기도 버스 운송 사업 조합, 전국 버스 운송사업조합연합회를 통해 신고를 할 수도 있습니다. 각 지자체 홈페이지마다 불편신고 메뉴가 있는 위치가 다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버스 기사 불친절 신고 예시

실제로 아래와 같은 제목으로 버스 기사에 대한 많은 불친절 사례가 올라와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당시에는 불쾌한 경험을 했더라도 온라인상에서 민원을 제기할 때는 가급적 마음을 차분히 하시고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분이 태도가 되면 안 되듯이, 나는 불쾌한 경험을 했지만 내 태도는 내 경험에 따라서 불쾌하게 나오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주듯이 예의를 갖춰 작성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버스 기사 불친절 신고 예시
버스 기사 불친절 신고 예시

버스기사 불친절 민원 넣을 때 준비사항

버스 기사 불친절로 민원을 넣을 때는 버스 차량 번호와 기사님의 운전자격증명서, 운행 정보 시간, 불친절 내용 등을 사진 찍어서 함께 업로드하거나 자세하게 기재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당장 그 자리에서 민원을 넣는 것이 아니라면 나중에는 잘 생각이 나지 않거나 그냥 잊고 지나가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그 자리에서 당장 신고를 하지는 않더라도 따로 기록해 두고 사진을 찍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버스 불친절 민원 접수 후 답변도 확인하자

버스에서 경험한 불편 사항을 민원을 넣게 되면 이와 관련된 답변도 받아볼 수 있습니다. 버스 기사님에 대한 불친절 사례라면 어떤 조치가 취해졌는지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불친절 사안에 따라서 달라지는데 보통은 경고 및 교육으로 끝나는 경우가 가장 일반적이며, 사안이 심각하다면 각종 제재를 받기도 합니다. 내가 올린 민원이 어떻게 처리되었는지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소음 민원 신고 방법 동네 소음 실시간 무료 측정 방법

소음 민원 신고 방법 동네 소음 실시간 무료 측정 방법 소음으로 인한 불편 신고를 위해서는 동네에 발생하고 있는 소음이 어느 정도인지 알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소음 민원 신고 방법과 소

sesang100004.tistory.com

 

버스 분실물 찾는 법, 차고지나 기사님 전화 번호 찾기

버스나 지하철과 같은 대중교통을 이용하다 보면 이런저런 많은 분실물이 발생하게 됩니다. 분실물이 발생한 경우는 다른 사람의 손에 들어가기 전에 빨리 찾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버

sesang100004.tistory.com

버스기사 불친절 신고 및 민원 넣는 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버스에서 기사님으로부터 불쾌한 경험을 했다면 민원 사례에 적합한지 확인해 보시고 민원을 제기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