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무의식 심리 테스트 모음 업데이트

by 우리 모두의 정보 2024. 3. 29.

우리가 하는 행동의 대부분은 무의식 심리가 작용한 결과라고 합니다. 의식적으로 하는 행동에도 무의식이 작용한다고 합니다. 나의 잠재된 모습이 어떤 모습인지 무의식 심리테스트 모음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질문에 대한 답을 빠르게 생각해 보시고 답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무의식 심리 테스트 모음

총 9개의 무의식 심리테스트가 있습니다. 무의식 심리 테스트는 문제를 보고 생각나는 것을 바로 골라야 보다 정확한 검사가 가능합니다. 너무 많은 생각은 나와 다른 모습으로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테스트를 할 때는 반드시 문제를 읽고 바로 답안을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정답이 정해져 있는 것이 아니니 편하게 풀어보시기 바랍니다.

 

이 심리테스트는 나 자신을 판단하는 절대적인 기준은 아니니 재미로만 풀어보시고 나의 성향과 얼마나 닮아있고 비슷하게 나오는지 확인해 보시는 게 좋겠습니다.

 

1. 어느 날 갑자기 눈앞에 펼쳐진 화려한 궁전을 보았다. 이 궁전을 둘러싸고 있는 벽이 있는 이 벽의 높이는 높다 or 낮다

벽의 높이는 자존감을 나타낸다

 

 

2. 길을 걷던 도중 큰 마당을 가진 집 한 채를 보았다. 마당에 핀 꽃에 할머니가 물을 주고 있다. 할머니의 인상은 어떠한가.

할머니의 인상이 당신의 노년시절의 모습이다.

 

 

3. 옆에 아기가 울고 있는데 초인종이 울리면서 주전자의 물이 펄펄 끓고 있다. 당신은 무엇을 먼저 처리할 것인가

이 테스트는 당신이 이성을 볼 때 무엇을 먼저 보는지에 대한 테스트로, 아기에게 먼저 가는 당신은 인간성을, 초인종에 먼저 반응했다면 외모를, 주전자의 물을 먼저 껐다면 재산을 본다고 합니다.

 

 

4. 퀴즈 프로그램에 참여한 당신, 어떤 종류의 문제를 선택하겠습니까

1) 시사

2) 연예

3) 취미

4) 스포츠

 

이 무의식 테스트는 당신이 숨기는 비밀에 대한 테스트로, 시사는 주변의 해프닝, 연예는 연애 스캔들, 취미는 가족의 일, 스포츠는 당신의 컨디션에 대한 비밀이 있다는 것을 말한다고 합니다

 

 

5. 편의점에서 물건을 고르는데 정전이 되었다. 다시 불이 들어왔을 때 앞에 벌어진 상황은 무엇인가?

1) 비명소리와 함께 사람이 쓰러져있다

2) 다정한 연인이 포옹하고 키스하고 있다

3) 편의점은 엉망이 되고 사람이 다쳐 쓰러져있다

4) 편의점 물건이 도난당해 직원이 소리치고 있다

 

비명소리와 함께 사람이 쓰러져 있는 모습을 고른 당신은, 잠재적 무의식 속에 위험한 생각을 가지고 있는 사람입니다

다정한 연인이 포옹하고 키스하고 있는 모습을 고른 당신은, 무의식 속에 아름답고 행복한 생각을 갖고 있는 사람입니다

편의점이 엉망이 되었고 사람이 다쳐 쓰러져있는 모습을 고른 당신은, 위험한 생각을 갖고 있지만 스스로 통제 가능한 사람입니다.

편의점 물건이 도난당해 직원이 소리치고 있는 모습을 고른 당신은, 성격이 온화하고 순박한 사람입니다.

 

 

6. 공원을 산책하던 중 누군가가 갑자기 카메라를 들이대며 사진을 찍으려고 한다 당신의 선택은?

1) 멋진 포즈를 잡는다

2) 주변에 있는 사람에게 같이 찍자고 한다

3) 자리를 피한다

4) 재미있는 표정으로 포즈를 취한다

 

멋진 포즈를 고른 당신은 거짓말을 잘하고 속마음을 숨기는 타입입니다.

주변에 있는 사람에게 같이 찍자고 고른 당신은 밝은 성격으로 분위기 메이커 역할을 하는 타입입니다

자리를 피하는 당신은 수줍고 내성적인 성격의 타입입니다

재미있는 표정과 포즈를 취하는 당신은 진지한 상황도 가볍게 넘기려는 타입입니다.

 

 

7. 집 앞 정원에 나무를 심는다면 어떤 나무를 심을 것인가요

1) 이쁜 꽃이 활짝 피는 나무

2) 먹을 수 있는 열매를 가진 나무

3) 상록수

4) 낙엽수

 

 무의식 테스트는 자신의 숨겨진 가치관에 대한 문제로 이쁜 꽃을 피우는 나무를 선택한 당신은 외견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또한 먹을 수 있는 나무를 선택했다면 실리를 추구하는 사람이며 상록수는 독립적이며 독보적이고 이기적인 성향의 사람입니다. 반면 낙엽수를 선택했다면 협조적이고 유연하며 타인과의 관계를 중요시하는 타입입니다.

 

 

8. 더운 여름날 땀을 흘리며 힘들게 걷고 있는데, 눈앞에 강물이 나타났다. 이 강을 어떻게 건널 것인가.

1) 수영해서 간다

2) 바지를 걷어 올리고 걸어서 간다

3) 강물 옆 다리로 간다

 

여기서 강물은 유혹을 뜻한다고 합니다. 수영으로 건너는 당신은 유혹에 쉽게 빠지는 타입이며, 바지를 걷고 걸어가는 당신은 인생을 즐기는 타입입니다. 마지막 강물 옆 다리로 건너는 당신은 유혹에 흔들리지 않으나 재미없는 인생을 살고 있는 타입입니다.

 

 

9. 사자, 원숭이, 소, 말, 양을 데리고 사막을 걷고 있는 당신. 하지만 길을 잃어 모든 동물을 데리고 갈 수 없다. 생존을 위해서 한 마리씩 버려야 한다면 어떤 순서로 어떤 동물을 버리겠는가.

 

이 무의식 심리테스트는 동물들이 갖는 의미를 통해 내가 무엇을 중요시하는지를 알 수 있는 테스트입니다. 여기서 사자는 자존심, 소는 일, 말은 가족, 양은 사랑, 원숭이는 우정을 뜻한다고 합니다. 자신이 어떤 동물을 먼저 버리고 어떤 동물을 마지막까지 데리고 가는지 자신이 정한 순서와 비교해 보시기 바랍니다.

<실시간 추천 베스트>
정기 예금 금리 순위 2022 실시간 확인하기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 신청 방법, 이자 내는 법, 안쓰면 내지마세요

포장 이사 비용줄이고 저렴하게 하는 방법

무의식 심리테스트 모음을 통해 자신의 성격과 얼마나 정확히 일치하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어떤 부분에서는 너무 정확하게 맞아서 소름 돋는 경험을 하게 될 수 도 있습니다. 시간이 얼마 걸리지 않는 짧은 심리테스트인 만큼 한 번씩 해보시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