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고양이 사료 등급 먹이 추천 제품 안내

by 우리 모두의 정보 2023. 1. 24.

고양이를 키우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고민해 보셨을 고양이 사료 등급, 고양이 사료는 등급보다 어떤 성분이 있는지가 더 중요합니다. 고양이 사료 등급을 통해 어떤 먹이를 선택하는 것이 좋은지 추천 제품까지 자세히 알아봅니다

고양이 사료 등급 먹이 추천 제품 안내

고양이 사료 등급 안내

  • 오가닉 : 유기농사료
  • 그로서리 : 저급
  • 프리미엄 : 일반
  • 슈퍼프리미엄 : 고급
  • 홀리스틱 : 최고급

고양이 사료에는 유기농 사료를 이용한 오가닉과 그로서리, 프리미엄, 슈퍼프리미엄, 홀리스틱 까지 총 5가지의 등급으로 구분됩니다. 물론 오가닉을 등급으로 포함하기는 애매한 부분이 있긴 합니다. 위의 등급 중 가장 좋은 등급은 당연히 유기농 사료로, 농약이나 환경호르몬의 검출되지 않고 동물 사료 협회로부터 인정받은 사료라고 합니다. 그만큼 고양이 먹이로 안전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유기농 다음으로는 최고급 등급인 홀리스틱부터 마트에서 쉽게 구입이 가능한 그로서리 등급까지 있습니다. 등급이 높을수록 합성방부제나 항생제, 환경 호르몬 검출이 없고 고양이에게 좋은 성분으로 이루어진 사료라고 볼 수 있습니다. 

 

유기농 등급

고양이 사료 중 유기농 등급의 경우 미국 농무부로부터 인증을 받아 인증마크를 부착하게 됩니다. 유기농 재료의 95% 이상 사용한 사료에만 USDA인증 마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농약이나 화학비료, 살충제를 사용하지 않기에 고양이에게 해가 되지 않아 많은 분들이 이용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유기농이라고 해서 모두 고양이에게 좋은 성분을 갖고 있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유기농 등급이라는 것은 좋은 성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다는 것이 아닌 고양이에게 해가 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보는 것이 좋습니다. 

 

반려견 등록 의무화 및 비용 과태료 벌금 알아보기

반려동물 등록은 동물보호법에 따라 의무화한 제도로, 이를 등록하지 않을 경우에는 과태료가 부과되게 됩니다. 소중한 가족인 반려견과 함께하시는 반려인 분들이라면 등록에 필요한 비용에

sesang100004.tistory.com

 

홀리스틱 등급

고양이 사료 중 최고급 등급이라 여겨지는 홀리스틱 등급의 사료, 실제로 고양이 집사이신 분들이라면 좋은 등급의 사료를 먹이고자 홀리스틱 등급의 사료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홀리스틱의 경우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는 합성원료가 없고 저온 조리가 가능한 사료가 많습니다. 탄수화물의 비중을 최소화하고 미네랄이나 오메가 지방산과 같이 고양이에게 영양가 있는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슈퍼프리미엄 등급

고양이는 육식성으로 탄수화물을 소화할 수 없어 저탄수 식단의 사료를 주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슈퍼프리미엄 등급의 사료에는 일부 곡물이 함유되어 있어 있어 고양이 건강상태가 좋지 않다면 한 번쯤 고민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알레르기가 없는 비교적 건강한 고양이라면 크게 문제가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특히 고양이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글루텐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경우가 많으니 알레르기가 있다면 주의가 필요합니다.

 

프리미엄 및 그로서리 등급

고양이 사료 등급 중 프리미엄과 그로서리 등급은 비교적 저가형 사료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만큼 고양이에게 좋은 사료라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영양가 없는 재료를 사용하거나 알 수 없는 부산물로 이루어진 재료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가급적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고양이 사료 등급표 및 먹이 선정 기준

고양이나 강아지를 키우는 분들이라면 사료 선정 시에 한 번쯤은 보셨을 사료 등급표입니다. 이런 사료 등급표를 보면 가족 같은 나의 반려묘나 반려견에게 당연히 좋은 등급의 사료를 주고자 하는 마음이 강하실 겁니다. 하지만 등급보다 중요한 먹이 선정 기준을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고양이 사료 등급별 선정 기준

고양이 사료를 선정할 때는 사료 등급보다 인증받은 기관이 신뢰할 수 있는 곳인지, 어떤 좋은 재료를 썼는지 명확히 표시되어 있는 것을 선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즉, 등급을 보고 높은 등급의 사료만을 고집하기보다는 사료의 구성 성분을 눈여겨보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사료 성분에 연어나 오리, 닭, 소 와 같이 구체적으로 표기되지 않고 육류 부산물로 다소 부정확하게 표기가 되어 있는 사료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사료 등급 중 프리미엄 사료가 대부분 부산물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사람이 사 먹는 각종 음식처럼 고양이 사료에서 산패를 방지하기 위한 화학 보존재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에톡시퀸이나 소르브산, BHA와 같은 화학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고양이 사료 또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화학 보존재는 고양이의 피부나 생명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만큼 고양이 사료를 고를 때는 구성 성분을 주의 깊게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팝캣 링크 바로가기 사이트 무료 다운로드 안내

팝캣 링크 바로가기 사이트 무료 다운로드 안내 팝캣 링크를 찾으시는 분들은 아래 바로가기를 통해 빠른 접속이 가능합니다. 클릭만 하면 점수가 오르기 때문에 하는 법도 너무 간단합니다. 단

sesang100004.tistory.com

 

고단백 저탄수 먹이 구매

고양이는 탄수화물을 소화할 수 없기 때문에 가능한 고단백 저탄수로 이루어진 사료를 주는 것이 좋습니다. 단백질 함유량으로 보면 30~40% 정도가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료에는 옥수사나 쌀, 현미와 같은 곡물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곡물 형태를 유지하기 위해서인데요

 

홀리스틱 등급의 사료의 경우 이런 곡물류 대신 허브나 야채, 과일과 같은 재료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홀리스틱보다 다소 낮은 고급 등급인 슈퍼 프리미엄의 경우 육류 함량이 곡물보다 높기는 하기만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는 옥수수나 밀과 같은 곡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양이 사료를 교체하고자 한다면 한 번에 바꿀 경우 고양이가 적응을 하지 못합니다. 때문에 기존 사료와 새로운 사료를 혼합해 가면서 새로운 사료의 양을 점차 늘려가는 것이 좋습니다

 

사료 등급 중요하지 않은 이유

위에서 고양이 사료 등급에 5가지가 있다고 했습니다. 물론 등급에 따라서 사료의 특성이 조금씩 달라지기는 하지만 너무 등급만을 보고 사료를 구매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실제로 미국 농무부나 미국 사료 협회에서는 오가닉이라는 용어만 사용할 뿐 나머지 4개 등급에 대한 규정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고양이 먹이로 추천되는 제품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고양이 먹이 추천 제품

고양이 먹이는 나이에 따라 구분해서 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하위 등급보다는 유기농이나 상위 등급의 사료를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고양이를 처음 키우시거나 고양이 사료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이라면 어떤 사료를 구매하는 것이 좋은지 고민을 하게 됩니다.

 

고양이 사료 구매 시 고민이 된다면 비교적 믿고 구매할 수 있는 고양이 사료 부문에서 비교적 큰 회사의 제품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이런 회사의 경우 전 세계로 규모가 있는 경우가 많고 그만큼 믿고 신뢰할 수 있는 면이 있습니다. 내추럴 발란스나 힐스, 웰니스와 같은 회사의 제품을 이용해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내추럴발란스코리아

행복을 주는 깨끗한 기업

naturalbalance.co.kr

 

반려견용 사료 | Hill's Pet

풍미 좋은 반려견용 사료 최고의 영양이라도 반려견이 먹지 않으면 소용없습니다. 힐스는 건강한 재료를 사용할 뿐 아니라, 반려견이 사료를 즐길 수 있도록 수많은 시험과 분석 작업을 거쳐 최

www.hillspet.co.kr

 

유한양행 사료, 웰니스

강아지사료, 고양이사료, 건사료, 습식사료, 다이어트사료, 간식, 건강한 재료

wellnesspet.kr

고양이 사료 등급과 먹이 추천 안내였습니다. 반려견이나 반려묘의 먹이를 선택할 때는 너무 등급만 고집하기보다는 어떤 성분들로 이루어져 있고 나의 강아지나 고양이에게 해로운 성분은 없는지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