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흔히 메리트가 있다 혹은 메리트가 없다는 말을 쓰곤 하는데요. 좋고 나쁜 것을 의미하는 것으로 쓰이는 것 같은데 메리트 뜻에 대해 헷갈리셨던 분들이라면 이번 내용을 통해 확실하게 알고 가시면 좋겠습니다.
메리트 뜻과 사용 예시에 대해 알아봅니다
메리트 뜻과 사용 예시 | 메리트 있다와 없다의 차이
메리트 뜻
메리트는 영어로는 merit라고 표현하는데요. 이 뜻을 사전에서는 가격이나 임금 등에서 원칙적으로 정해진 것 외에 별도로 보상의 차이를 두는 일 혹은 상품의 가격을 결정하는 재화의 가치라고 표현하고 있습니다.
위의 뜻은 다소 어렵게 표현이 되어 있는 듯한데요. 이해하기 쉽게 메리트는 가치가 있다는 뜻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메리트 있다
메리트 있다 라고 하는 건 가치가 있다 정도로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가성비와 비슷한 개념으로 사용될 수도 있는 것인데요.
우리가 물건이나 서비스를 비용을 주고 지불했을 때 구입한 것에 대해 만족도가 높다면 지불한 비용이 아깝지 않겠죠. 이럴 때 보통 가성비가 있다 메리트가 있다고 할 수 있는 것이죠.
단, 가성비는 비용이 기준이 되지만 메리트는 꼭 그렇지만은 않아요.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할 때 사용되기도 하는데요.
예를 들어 편의점 창업을 한다고 생각했을 때 똑같은 비용이 든다면 자신이 출퇴근하기 좋은 위치라든가, 수익 구조 등이 더 와닿는 쪽으로 선택하는 게 자신한테는 메리트가 있다고 볼 수 있는 것이죠.
메리트가 없다
메리트가 없다는 것은 메리트가 있다와 반대되는 개념이 되겠습니다. 즉 자신에게 가치가 없고 비 효율적인 것으로 볼 수 있는 것입니다.
메리트 뜻과 예시를 통해, 메리트 있다와 없다가 어떤 뜻을 가지고 있는지 살펴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