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타이어 펑크 수리 비용 땜빵 가격과 보험 처리 안내

by 우리 모두의 정보 2022. 11. 9.

타이어 펑크 수리 비용 땜빵 가격과 보험 처리 안내

타이어에 못이 박히는 등 펑크가 난다면 수리 비용은 얼마나 할까요. 카센터나 보험처리를 하고자 하시는 분들이라면 펑크 수리 비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타이어 펑크 증상 확인 방법

보통 도로 주행 중에 못이 박혀서 펑크가 날 경우 타이어 공기압이 빠지는 증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요즘에는 대부분의 차량 계기판에서 타이어 공기압 경고등이 있어 타이어에 문제가 생겼을 때 쉽게 알아챌 수 있습니다. 또는 주행 중 이상한 쇳소리가 들리기도 합니다.

 

만약 도로 주행 중에 못이 박힌 것을 인지했다고 하더라도 어느 정도까지는 별 무리 없이 주행이 가능합니다. 못이 박혀 펑크가 났다고 하더라도 한순간에 공기압이 모두 빠지지 않으니 너무 걱정하지 말고 가까운 카센터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손으로 뺀다고 잘빠지지도 않을뿐더러 오히려 박힌 못을 빼게 되면 구멍이 생겨 공기압이 더 빠르게 빠지기 때문에 못을 빼지 않도록 하는ㄱ 것이 좋습니다.

 

타이어 펑크 수리 비용 안내

공임 나라 홈페이지에서는 타이어 펑크 수리 비용과 함께 휠얼라이먼트나 휠 발란스, 타이어 교환 등에 대한 공임비를 안내해주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지렁이라 불리는 끈끈이로 땜빵 처리를 하는데 이때 발생하는 비용은 약 1만 원으로, 소요 시간은 약 15~20분 정도 소요됩니다. 하지만 펑크라 하더라도 지렁이로 수리가 가능한 위치가 있기 때문에 참고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타이어 펑크 수리 가능 위치 

타이어에 펑크가 나는 경우는 대부분 못이 박히는 경우입니다. 하지만 못이 어디에 박히느냐에 따라서 지렁이라고 불리는 간이식 수리가 가능한 위치가 있고 그렇지 않은 곳이 있습니다

 

타이어의 가장자리 3cm 이내에 못이 박힌 경우는 이 지렁이로 펑크 수리가 어렵다고 합니다. 즉, 타이어 펑크가 가능한 위치는 가장자리를 제외한 안쪽의 평편한 구간에 못이 박힌 경우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작은 펑크의 경우 동네 작은 카센터에서도 얼마든지 수리가 가능하며 비용 또한 무료로 해주거나 5천 원 정도만 발생하는 곳도 많기 때문에 가까운 카센터를 이용하시면 저렴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타이어 펑크 서비스센터 수리 비용

차량을 운전하시는 분들이라면 대부분 자동차 보험에 가입되어 있으실 겁니다. 보험 서비스센터를 통해서도 타이어 펑크 수리 및 교환이 가능합니다.

 

고속도로를 달리는 중이라던가 가까운 카센터를 찾기 힘든 경우라면 보험처리를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보통 이 경우 무료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무상 횟수를 초과했을 경우는 유상으로 처리되며, 작은 펑크에 대한 땜빵 외에도 운전자 차량에 타이어가 있다면 교체까지도 가능합니다.

 

다만 타이어를 교체해야 하는 상황인데 스페어타이어를 갖고 있지 않다면 보험 처리로 서비스센터를 부르더라도 견인처리가 되는 점도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타이어 지렁이 셀프 수리 비용

최근에는 이런 작은 펑크에 대한 지렁이 수리를 셀프로 하기도 합니다. 수리 키트나 패치 또한 인터넷으로 쉽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수리 비용이 많이 발생하지 않는 만큼 차라리 가까운 공업사나 카센터를 이용하는 게 오히려 더 편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 검색하시면 저렴한 가격대에 구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직접 수리가 가능하신 분들이라면 구매해두시는 것도 좋습니다.

 

 

타이어 펑크 지렁이 수리 키트 최저가

'타이어 펑크 수리'의 네이버쇼핑 검색 결과입니다

search.shopping.naver.com

<실시간 추천 베스트>
차량 부분 도색 비용 전체도색과 얼마나 차이가 날까요
범퍼 교체 비용 국산차 및 외제차 얼마나 할까
공임나라 공임표 가격 및 이용법 수입차도 가능한가

타이어 펑크 수리 비용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자동차든 자전거든 타이어 펑크가 났다면 빠른 수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렁이라는 끈끈이로 작은 수리 시에는 비용도 저렴한 편이며 보험처리 무상 횟수가 남으신 분들은 오히려 보험처리를 하는 것도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