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카톡 생일 설정 내 생일과 친구 생일 비공개 방법

by 우리 모두의 정보 2022. 4. 5.

카카오톡은 기본적으로 등록된 친구들의 생일을 친구 목록 상단에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누군가는 자신의 생일이 공개되거나 친구들의 생일이 매번 떠있는 것을 원치 않는 경우도 있을 텐데요. 이때 내 생일을 비공개로 하는 방법과 친구들의 생일에 대한 알림을 끄는 쉬운 방법이 있습니다.

 

카톡 생일 설정 내 생일과 친구 생일 비공개 방법 

카카오톡 내 생일 비공개 방법

카카오톡에서 내 생일을 비공개로 하는 방법입니다. 

  1. 먼저 카카오톡 친구 목록에서 나의 프로필을 누릅니다
  2. 우측 상단 톱니바퀴의 설정을 누릅니다
  3. 생일 알림 버튼을 눌러 해제해줍니다

친구들 생일 알림 끄는 방법

내 생일이 아닌 친구들의 생일 알림을 받고 싶지 않을 경우에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알림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1. 친구 목록에서 우측 상단 톱니바퀴를 눌러 친구 관리를 눌러줍니다
  2. 생일인 친구 보기 설정을 해제합니다.

친구의 생일을 알려준다는 것은 내가 미리 챙기지 못하고 놓칠 수 있는 점을 미리 막아줄 수 있는 좋은 기능입니다. 하지만 누군가에게는 원치 않는 기능일 수 있습니다. 나의 생일 또한 개인정보이기 때문에 나의 개인정보가 노출되는 것이 불편하신 분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카톡 생일 설정을 통해서 나의 생일 노출을 비공개로 변경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