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 후 집 주소가 바뀌거나 회사를 이직한 경우 기존 주소지를 새 주소지로 변경해야 합니다. 너무 많이 등록돼있는 주소지를 일일이 변경하기란 쉬운 일이 아닙니다. 변경된 주소지로 한 번에 바꿔주는 3가지 방법을 통해 간편하게 모든 주소를 일괄 변경해보실 수 있습니다.
이사 후 주소 일괄 변경 방법
이사 후에 가장 큰 문제가 될 수 있는 것 중 하나가 각 통신사나 은행에 등록된 주소를 변경하는 일입니다. 어디에 어떻게 우리의 주소가 등록되어있는지도 모르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나하나 찾아다니며 변경하기란 사실상 많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이사 후 우편물 주소지 변경을 한 번에 할 수 있는 가장 쉬운 3가지 방법입니다. 자신이 가장 편한 방법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우체국을 통한 주소 일괄변경
- 우체국 주거이전 서비스 신청(바로가기)
간단한 본인인증 후 기존 주소와 새 주소를 기입하시면 되는데요. 인터넷 온라인 사용이 어렵다면 직접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과거 기존에 살던 주소지로 오는 우편물을 3개월간 새로 이사 간 새 주소지로 배달해 줍니다.
만약 같은 지역 권역일 경우 최초 3개월은 무료이며, 해당 기간을 연장하고자 한다면 추가적인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타 지역으로 이사를 갈 경우에는 비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케이티 무빙을 통한 주소 변경
- KT 무빙 사이트를 통한 일괄 변경(바로가기)
위의 바로가기를 통해 접속 후 주소 변경 신청 버튼을 통해 주소지를 일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집 주소뿐만 아니라 회사를 이직한 경우에도 활용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신청 과정 중에서 카드사나 통신사 은행 등을 선택하는 화면이 나오면 변경을 원하는 항목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별도의 회원가입도 필요하지 않아 쉽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이사 후 가장 큰 해야 할 일 중 하나가 바로 주소 일괄 변경입니다. 까먹고 있으면 계속해서 이전 주소지로 관련 공과금 용지들이 배달되는 일이 생길 텐데요. 이 사실을 모르고 있다면 연체가 되는 등의 원치 않은 일이 벌어질 수 도 있겠죠. 때문에 이사를 한다면 새롭게 변경된 새 주소지로 일괄 변경하는 것을 잊지 않아야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