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랜서분들이나 창업을 준비 중인 대표자 분들 혹은 별도의 사무공간이 필요하신 분들이라면 공유 오피스를 추천드립니다. 특히 비상주 사무실을 구하시는 분들이라면 저렴한 비용에 사업자 등록을 위한 주소지도 얻을 수 있는데요.
공유 오피스는 인기가 많아 창업으로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으시죠. 스터디카페처럼 공간 대여업이기 때문에 시설 관리만 잘한다면 공유 오피스는 매력적인 부분이 많은 분야라고 할 수 있는데요.
공유 오피스 박세리 인기 몰이에 힘입어
공유 오피스는 작년 박세리가 방송에서 공유 오피스를 사용하고 있다고 언급하면서 인기가 많이 상승했는데요. 공유 오피스는 유명한 연예인이나 돈 많은 리치 분들이 아니더라도 일반 직장인이나 주부들, 프리랜서분들도 쉽게 사용 가능합니다.
공유 오피스는 말 그대로 오피스를 공유한다는 개념으로 라운지나 사무용품을 사용할 수 있는 곳이나, 화장실 등은 공동으로 사용하고, 상주로 임대하신 분들은 각자 분리된 개별 룸을 대여하여 독립된 공간에서 개인만의 업무를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공유 오피스는 한마디로 집의 거실과 화장실은 같이 공동으로 사용하면서 집에 달린 방을 하나씩 임대하여 사용하는 개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공유 오피스 상주와 비상주 사무실
공유 오피스 대여를 하시는 분들은 크게 상주와 비상주 사무실로 나뉘어 지죠. 상주는 말 그대로 해당 임대 공간의 룸에 머물면서 본인의 일을 하는 사무공간으로 보시면 되고, 공유 오피스 비상주 사무실의 경우 해당 임대 공간에 계속 머무르는 것이 아닌 사업자등록을 위해 주소가 필요할 때 임대하여 이용하게 됩니다.
공유 오피스 비용 및 계약 간편해
공유 오피스 임대 계약의 경우 비대면으로도 이루어질 만큼 간편하게 진행되는 곳이 많습니다. 필요한 정보 또한 대표자의 이름이나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주소 등 기본적인 사항만 기재하면 되기 때문에 임대 계약이 번거롭지 않은 편이죠
공유 오피스는 보통 3개월이나 6개월 혹은 12개월 간의 비용을 한 번에 지불하는 방식이 많습니다. 임대 비용은 지역별 공유 오피스 별 이벤트나 프로모션 하는 경우가 많으니 공유 오피스 상주나 비상주 사무실을 찾아보시는 분들은 여러 군데를 알아보시는 게 좋습니다. 특히 비상주 사무실의 경우 주소지만 필요로 하는 경우가 많아 저렴한 비용에 이용할 수 있는 곳을 찾는 것도 중요하겠죠.
보증금 또한 해당 임대 공간의 월 임대 비용 한 달치를 지불하는 방식이 많기 때문에 비용적인 측면에서 큰 부담이 없고 소자본으로 사무공간이나 프리랜서분들이 일하실 수 있는 공간을 찾는다면 효율적인 사무실이 될 듯한데요.
공유 오피스 매력 뒤엔 창업 열풍
공유 오피스의 매력은 아무래도 협업이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공감되고 큰 부분을 차지할 수 있습니다. 1인 사업자분들이 많이 사용하시고 여러 분야의 분들을 만나실 수 있기 때문에 도움이 필요할 때나 협업이 필요할 때 큰 도움을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공유 오피스는 가격적인 매리트나 협업이 가능하다는 점 누구나 쉽게 접근이 가능한 만큼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이런 인기 덕인지 공유 오피스의 창업 비율도 굉장히 높은 편이라고 하죠. 역세권이나 높은 고층 건물의 경우 전망이나 접근성으로 창업비가 다소 높을 수 있으니 비 역세권이나 경쟁이 약한 지역과 위치를 선점하는 것도 공유 오피스 창업을 생각하고 있다면 고려해봐야 할 부분이 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