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퇴사 인사말 모음 멋진 인사로 마무리 하는 법

by 우리 모두의 정보 2022. 3. 17.

회사 퇴사를 앞두고 계신 분들이 라면 퇴사 시 어떤 인사말로 마무리를 할까 한 번쯤 생각해보셨을 텐데요. 시작만큼이나 끝도 중요하기 때문에 퇴사 시에도 좋은 인사말로 마무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퇴사 인사말은 너무 길고 장황한 것보다는 그동안 생활의 감사한 마음을 전하며 간단하게 적는 것이 좋습니다. 

 

퇴사 인사말 최대한 예의 있게

입사만큼 퇴사도 중요합니다. 아무리 힘든 일로 떠나는 것이라도 마지막 인사말은 최대한 예의를 갖춰 전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런 인사 없이 퇴사하는 것보다는 이런 작은 말 한마디 전하는 것이 좋은 이미지로 남겨둘 수 있기 때문인데요

 

인터넷에 떠도는 퇴사 짤 중에 유명한 것이 있죠. 안녕히 계세요 여러분~하면서 손을 흔들면서 하늘 위로 날아가는 바로 그 그림이죠. 재미도 있고 유행에도 맞는 퇴사 짤과 인사말이지만 다소 가벼운 느낌이 있고 윗사람에게 하기에는 부적절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퇴사 날 마지막으로 전하는 멋진 퇴직 인사로 레전드로 남길 바란다면 좀 더 자신의 가치와 품격을 높일 수 있는 인사말을 사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퇴사 인사말

 

 

 

 

 

퇴사할 때 마지막으로 전하는 퇴사 날 인사 메일 예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통은 다니던 회사를 떠나며 감사한 마음과 앞으로 밝은 미래를 서로 기약하는 것으로 끝맺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누군가로부터 이러한 퇴사 인사말을 받았다면 좋은 화답이 담긴 말을 퇴사자에게 건네는 것도 좋지 않을까요. 퇴사 인사말 모음 몇가지를 살펴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OOO입니다. 오늘부로 그동안 정들었던 회사를 떠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함께 도와주시고 마음 나눠주심에 감사드립니다. 회사에서 직장 동료로의 인연은 오늘이 마지막이지만 인생의 친구 또는 선후배로의 인연은 앞으로도 쭈욱 이어졌으면 합니다. 늘 건강하시고 좋은 일만 가득하길 바랍니다. 그동안 감사했습니다
안녕하세요. 제가 입사한지도 벌써 OO 년이 흘러 이제 오늘이 마지막 날이 되었습니다. 그동안 웃고 울고 많은 일들이 있었지만 함께해준 동료분들 덕분에 여기까지 잘 버티며 온 것 같습니다. 고맙습니다. 앞으로 좋은 일로 다시 만났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OOO팀 OOO입니다. OO 년이라는 시간을 뒤로하고 오늘부로 새로운 길을 가기 위해 마지막 인사를 전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많은 가르침 덕에 많이 성장했고 앞으로 제가 살아가는데 큰 힘이 될 것 같습니다. 짧지 않았던 OOO에서 생활하는 동안 사랑도 하고 결혼도 하고 가정도 생기고 많은 추억을 남기고 떠나가게 되었습니다. 부족하지만 그동안 보살펴주고 챙겨주심에 감사드립니다. 밖에도 이 좋은 인연 이어갔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퇴직 인사말은 언제 하는 것이 좋을까요.

퇴직 인사말을 회사 전체 사람들에게 메일로 전한다면 언제 하는 것이 좋을까요. 물론 사람이나 회사에 따라 다르겠지만 가장 좋은 것은 퇴사 마지막 날 하는 것이 가장 적당하지 않을까 합니다. 

 

회사에서 모든 절차를 거쳐 퇴직이 결정되면 이미 그때는 모든 회사 사람들이 여러분들의 퇴사 소식을 알고 있을 겁니다. 때문에 미리 퇴직 인사말을 돌리고 나면 남은 시간 동안 어색해질 수도 있고 뻘쭘하지 않을까요.

 

퇴사하는 마지막 날 전체 퇴직 인사말을 전하고 나오면 가장 깔끔하지 않을까 합니다

 

퇴직 인사말로 좋은 몇 가지 예시를 살펴봤습니다. 정년퇴직이든 중간에 자발적 의지에 의한 퇴직이든 마무리가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에 멋진 퇴직 인사말로 자신의 이미지를 좋게 만들고 나오는 것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