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족들의 이야기

케추아족은누구인가

by 우리 모두의 정보 2020. 7. 14.

케추아족

쾌 추야는 에콰도르에서 볼리비아까지 안데스 고원에 사는 남미 인디오이다. 그것은 쾌추아를 사용한다. 쾌추아를 사용하는데, 이는 잉카 제국의 언어로 안데스 산맥 전체에 스페인어와 인디오가 혼합되어 있다.

쾌추아 부족은 15세기 초 나가마 일족에 의해 정복당했고 안데스 문명의 중요한 농업 기반을 형성했지만 15세기 말까지 나가마 일족 자체도 잉카 일족에 의해 정복당했다. 잉카 역의 요구는 쾌추아가 전통적인 생활 방식을 유지하는 데 큰 장애물로 간주하지 않았다. 그러나 16세기 스페인이 잉카제국을 정복하면서 쾌추아 부족들도 스페인 통치하에 들어왔고, 이런 사회는 철저히 변질했다. 스페인의 팥소 미엔 다(트리뷰테 제도)의 경우, 쾌추야는 그들만의 음식을 생산하는 대신 스페인 사람들을 위해 새로운 작물을 재배해야 했다. 이전 잉카와 달리 스페인 사람들은 강제 노동 기간 노동자와 가족에게 삶의 편의를 제공하지 않았다. 스페인 사람들은 그들이 살았던 곳보다 더 큰 크기를 가지고 있었고, 쾌추아 정치 및 사회 체제에 의해 주민 수가 더 혼란스러워졌다. 또한, 로마 가톨릭에서는 기독교화된 쾌추아 인들이 더 많은 시간과 돈 투자를 요구했고, 스페인의 부에 대한 욕구가 커지면서 쾌추아 인들은 점점 더 그들 자신의 사회로부터 소외되었다. 19세기 스페인 통치 말기 쾌추야는 큰 농장과 목장 업주에게 빠졌다. 일부는 원래 살았던 산악 지역에 살았고 나머지는 저지대 마을과 도시에서 일자리를 찾았다.

현재, 케 추야는 안데스 고원에서 생산성이 거의 없는 농사를 짓고 있는 동안 고립된 삶을 살고 있으며, 그들의 종교는 로마 가톨릭과 전통적인 민속 신앙의 혼합이다. 전통적으로 짝을 지어 쓰인 양모, 나머지는 외부로 팔린다.쾌추아를 사용하는 부족과 쾌추아의 자손들 사이에는 명백한 연관성이 없는 인구 통계학이 정확하지는 않지만 1970년대 후반에 1천만에서 1,300만 사이였다. 쾌추아 사람들의 생리적 적응을 확인하기 위한 생물학적 연구가 여러 번 수행되었다.

 

'세상 족들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둥샹족은 누구인가  (0) 2020.07.14
피쿼트족은 누구인가  (0) 2020.07.14
카리브족이란 누구인가  (0) 2020.07.13
체로키족이란  (0) 2020.07.13
왐파노아그족  (0) 2020.07.1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