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카톡 프로필 염탐 이젠 이 방법 하나로 차단하세요

by 우리 모두의 정보 2022. 11. 8.

카카오톡은 프로필 영역이 있어 자신의 사진이나 취향이 반영된 사진을 올려놓을 수 있죠.

 

대부분 한 번씩은 전 여자 친구, 전 남자 친구, 썸남 썸녀 또는 직장 동료, 선후배 등등 다른 사람의 프로필을 염탐한 적이 있으실 텐데요. 염탐하려 하지 않아도 업데이트가 된 사람은 카카오에서 자동으로 알려주고도 있죠.

 

누군가 나를 염탐하는 게 기분이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이 방법으로 남들이 나를 염탐하는 것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카톡 프로필 염탐 차단 방법

누군가 나의 카톡 프로필을 염탐하는 게 싫으신 분들이라면 이 방법으로 나의 프로필이 노출되는 것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프로필 차단으로 염탐 차단하는 법

첫 번째 방법은 만약 내가 상대방을 차단한 상태이고 그 상대방에게 내 프로필이 노출되는 것이 불편해서 차단할 때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카톡 친구 차단 관리에 가서 해당 친구의 이름 옆에 관리를 눌러 "메시지 차단, 프로필 비공개"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카톡 프로필 염탐 차단
차단관리에서 메시지 차단과 프로필 비공개를 선택하면 남들이 나의 카톡 프로필을 염탐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멀티 프로필로 나를 비공개하자

누군가 나를 염탐하는 게 싫다면 멀티 프로필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멀티 프로필은 친구별로 보이는 프로필을 따로따로 설정할 수 있는 것인데요. 예를 들어 친구 10명 중 3명에게는 A프로필을, 7명에게는 B프로필을 설정할 수 있는 것이죠

 

만약 친한 친구나 가족을 제외한 나머지 사람들이 나를 염탐하는 게 싫으신 분들은 멀티 프로필을 사용해서 가족과 친구는 A프로필을 설정하고 나머지는 아무런 의미 없는 B프로필을 설정해두시면 됩니다. 

 

멀티 프로필은 그나마 최근에 생긴 기능으로 내가 상대방을 차단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상대방에게 나의 진짜 프로필을 감출 수 있기 때문에 나를 염탐하는 것을 막을 수 있는 좋을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카톡 멀티 프로필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카톡 프로필은 변경할 때마다 그 이전에 설정해둔 게 계속 기록되고 누적되죠. 때문에 나의 과거 상태나 모습들이 추적되곤 하는데요. 찾아보면 누가 날 염탐했는지 확인하는 사이트가 있다고 하는데요. 내가 만약 다른 사람의 프로필을 염탐했는지 상대방은 알 수 없습니다. 누군가 나의 카톡 프로필을 열람하는 것이 불편하신 분들은 위의 방법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