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은 베트남과 캄보디아에 사는 말레이 민족이다. 태국뿐만 아니라 양국에도 약 4,000명의 사람이 거주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참은 이슬람 수니파에 속하며 이들 국가의 주요 모슬렘이다. "참은 7세기에서 15세기까지 살아남은 참파 왕국의 후손이다. 2세기와 17세기 사이에는 독립 해양 국가인 임업 국가와 무성 왕국(왕국)이 있었다; 19세기 베트남 응우옌 왕조는 중앙 참족을 조냐로, 남부 참족을 라만으로 구별했다. 1999년 베트남 사회주의 공화국 민족 통계로는 참족에 속하는 민족은 빈딘슨, 푸옌 슨, 넌 손 슨, 빈전 등에서 약 1만 명, 베트남 남 중앙지역에서는 약 10만 명, 호찌민시와 메콩 삼각주의 안식일에는 약 2만 명의 이슬람교도(롬 쉬어 소주)가 있다. 캄보디아에는 약 20만 명의 캄보디아 이슬람교도나 말레이족도 살고 있다.
언어는 속어를 사용하며 acartrapha, acarleak 등과 같은 여러 서체에서 진정한 문자를 사용합니다. 아무 유형은 참족 아웃 어 자라, 에데, 라고 나이 치적과 같은 산악인을 포함하고 있으며, 총인구는 거의 100만 명에 이른다.
또 언어를 구사하는 비트 족의 쿤쿠, 캄보디아어를 사용하는 수니파 무슬림 타박/자와 쿠르족, 중국 하이난 섬으로 이주한 폐족도 관서(오른쪽 참조)의 참된 민족이었고, 압둘라 마트 해 전 말레이시아 연방총리는 현대 높은 난에서 페낭으로 이주했다. 증조할머니와 할아버지의 어머니는 아버지의 증조할머니 중 마지막이며, 이민자 온 참족(이슬람)은 19세기부터 클란탄 지방을 중심으로 태국 남부와 말레이시아 북부에 살았다.
참족은 13세기경부터 이슬람을 수용해 왔으며, 현재 베트남과 캄보디아 소수민족에 존재하고 있다. 1963년 베트남 전쟁 당시 현대의 주요 독립운동에서 중부 고원군(에데)의 의장이 세운 진정한 더그아웃 임시 정부가 있었다.풀로 중앙 고원의 주력 부대는 1969년 남베트남의 응우임반티우 대통령에 따라 함락되었고, 이부함도 1975년 폴 포르티테스에 의해 살해되었다.그러나 캄보디아 중부의 고지 방위군의 잔존 부대인 펜 이윤은 1995년 베트남 잔당 부대인 레두키아에 의해 함락될 때까지 20년간 게릴라전을 계속했다.아카시야 캄보디아 임시 통치 당국 사무총장.
종교
참족 사이에서 가장 널리 퍼진 종교는 힌두교 시바파(프랑스인들은 발라무니즘이라고 부르지만 발라무니스트 성서 리그베다에는 시바가 없다.)이다. 나중에, 서아시아 상인들은 이슬람이 침투한 인도차이나 반도로 진출했다. 참족이 사용하는 아랍 문자는 세로이며 이슬람 전파는 중앙아시아에서 중국을 통과한 것으로 추정된다. 맡아서 처리 시 외곽에서 발견된 11세기와 12세기의 아랍 묘비도 어두운 시아파 색을 나타내며, 참족 신앙에서는 알리가 매우 중요하여 예언자 알리의 전례 없는 특별한 지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그 원래 교파는 시아파, 특히 그중에서도 알라위 테였을지도 모른다.
여신 폴 긴 가라, 포다, 폴로, 민속 무나 이 등 왕실의 사제직은 여신 포나 가를, 포샤누와 동일시되며, 닌투오날리티, 하늘 투 날리 티 등 다양한 장소의 신 퉁 타워에서 알라신에게 축제로서 흠집이 나지 않는다. 현재 Chamjok은 여전히 Shiva의 상징인 언어를 맞이하지만, 그는 Shiba의 여신을 알지 못하고 왕실 조상의 상징으로 사용됩니다.
차 미안 이슬람은 전통적인 조상 신앙을 존중하는 온건한 것으로, 종교적 현직자들은 조상 의식을 주최하는 아히엘(지체)과 알라의 의식을 통제하는 아 왈(장인)의 집단으로 나뉜다. 아히엘 인구를 배출하는 공동체를 아다토바니라고 하는데, 아다티안과 아 왈 인구를 배출한다. 진정한 정착은 반드시 같은 어다 커뮤니티에서 이루어진다. 과거에는 다른 사도를 가진 사람의 결혼이 금기시됐지만, 지금은 비에 흙발 등 이민자의 결혼보다 더 환영받는 결혼이다. 또한, 산악인은 동포로 간주하고 경제적 문화적 격차 때문인 차별이 있지만, 참족은 문제가 없다고 생각해 산악인을 입양하는 전통이 있다. 베트남 정부와 공산당은 사다트 진짜 토착 브라흐마니즘, 사다트 버너를 토착 이슬람이라고 불리는 또 다른 종교로 인정했다. 그러나 1970~80년대 공산당이 공산주의 건설에 대한 민간의 믿음을 장악하고 있기 때문에, 어떤 사다트도 원래 종교가 아니라 사적인 믿음이나 관습이라는 사실이다. 따라서 종교 통계에서 볼 수 있는 이슬람 민족과 바망계는 약 1,520%이다. 모든 참족은 기독교와 마하 야나 불교로 개종하여 공동체를 벗어난 사람들을 제외하고는 알라를 믿는다. 알라신에 대한 사적인 믿음은 산악지대인 라글리와 토로(현재의 가톨릭과 개신교)에서 볼 수 있다.
참(사다트 참, 사다트 바니)과 라글라이는 알라를 최고의 신으로 여기지만, 유일한 절대 신으로 여겨지지 않으며, 귀나 할례도 아니다. 또한, 신앙의 실천은 승려 계급(아닷 바니 공동체의 주민이 배출한 아 왈 집단)에 의해 수행되는데, 이 집단은 신체적 오작동 없이 술을 허용한다. 캄보디아 모슬렘(캄보디아 참), 사드르 모슬렘, 캄보디아 캄보디아 모슬렘(캄보디아 참족)의 90% 이상이 수니파 신앙이 있으며, 넌 토인-빈 토인의 참족, 특히 사다트바니에 대한 알아 신앙은 이단, 종교 배반, 신앙이 없다고 규정하고 있으며, 1960년대에는 수니파 교파가 없었다. .. 강제로 개종하게 된 거죠.과거가 있다.캄보디아에서는 참족이 캄보디아루즈 폴포트 정권 아래에서 대량 학살당했는데, 캄보디아루즈 폴포트 정권은 심각한 종교적 탄압을 감행했지만 희생된 참족은 수니파 이슬람교도에 불과했고, 사다트 바니 사람들은 믿지 못하는 사람으로 간주하여 학살에서 벗어났다고 신문은 전했다.
문화
참은 말레이와 인도네시아의 민족이다. 같은 말레이 민족 중에서 멜라네시아인과 미낭카바우가 모계 체계를 채택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참족(prod, true, Islamic)과 참계산(Zalai, Ede, Lagurai, Chub)도 모계 체계를 채택하고 있다. 결혼 후 남편이 아내의 집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상속인과 모계 가족의 이름은 왕실을 포함한 여성의 후손에게 물려받습니다. 그러나 킨 가문을 모방한 중국 성의 계승은 1975년 공산주의 이전에 쌍계황제(남자는 아버지의 성, 여자의 어머니 성을 계승했다.)였으나, 지금은 아버지에게는 중국 성의 계승이 흔하다.
예를 들어 왕성은 원래 응우옌 씨였고 왕당파 영주는 응우옌 티다오 여왕이지만, 다음 여왕은 아버지(왕비의 남편)의 성인 오이를 연결하는 로옌 후 안 지엠 공주다. 이런 식으로 간지의 성만 보면 왕가가 대체된 것으로 보이지만 모계 승계는 불변이기 때문에 왕가는 포크론 무나니 가문이다.
연구
현대 참족의 작품은 1830년대 만만 황제가 설치한 사역의 이름난 학습 화살표와 19세기 말 이름난 교과서가 함께 프랑스어 한지 안, 춘 빈 키 프랑스어 두 권의 책 목록에서 찾을 수 있다.현대 사전의 편집 및 인류학 연구는 1885년경에 카미아 여성과 결혼한 프랑스 군인 Emory에 의해 시작되었으며, 하마 톤, 두란, 뮤즈와 같은 프랑스 민족의 카피 연구 및 인류 학적 조사 결과를 훌륭한 연구 보고서와 대조했다. 1975년 이래로 Van ALK Tone, Fan An, van Suantibien 및 Lute semi-Job과 같은 베트남 인류학자들도 연구를 발표했다. 정밀 인류학에 대한 보고는 있지만, 그들은 스냅에 있는 글자들을 읽지 않았고 복사하고 대조하지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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