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은단 먹는 이유 과다복용 중독 및 부작용 알아보기

by 우리 모두의 정보 2022. 10. 4.

은단을 먹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박하향처럼 아무런 맛도 안 나고 오히려 쓴 맛에 가깝다고 할 수 있는데 사람들은 왜 은단을 먹는 것일까요. 많이 먹으면 오히려 중독될 수 있다는 은단에 대해 은단 먹는 이유와 부작용, 중독 현상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은단 먹는 이유 과다복용 중독 및 부작용 알아보기

은단 먹는 이유

은단을 먹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금연 보조입냄새 제거를 위해서 많이 먹습니다. 실제로 과거 담배 값 인상이 되는 시점에는 은단 품귀현상이 생기기도 했습니다. 

 

은단은 몸에 좋은 7가지 한약재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해독작용 및 소화작용을 돕고 심신안정 및 가래를 해소해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많은 분들이 은단을 찾습니다. 특히 은단의 감초는 중금속을 배출하는 효과도 있어 노폐물 배출에도 좋습니다.

 

보통 금연을 하게 되면 허전한 입을 달래기 위해 군것질을 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 살이 찌고 비만으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은단은 사인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어 오히려 식욕을 억제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금연뿐 아니라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도 은단을 먹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은단을 먹는 사람들은 어떤 제품을 선택할까요.

 

다양한 은단 종류 및 가격 알아보기

은단하면 국내 유일 은단 제조회사인 고려 은단이 유명합니다. 과거에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은단만 있었지만 최근에는 정력은단이나 인삼향, 박하향 등 다양한 향을 첨가한 은단 제품이 많이 있습니다.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투명한 통에 들어 있는 은단 가격은 10g에 약 4천 원대입니다. 환 형태의 은단이 먹기 부담스러운 경우는 은단껌이나 은단 비타민 등 은단을 활용한 다양한 제품을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최근 유재석이 광고하는 고려은단 비타민c 또한 고려 은단의 제품입니다.

 

고려은단 은단 제품 보기 >

<실시간 추천 베스트>
침향환 효능 최저가 구매 안내
광동 경옥고 가격과 효능, 판매 약국 찾기
고혼진 화장품 가격 및 최저가 구매방법 총정리
관절 보궁 가격 저렴하게 사는방법

 

은단 중독과 부작용

금연을 위해서 많은 분들이 은단을 먹지만 오히려 은단을 끊지 못하고 중독된다는 분들도 많습니다. 특히 배우 신현준은 과거에 은단 중독으로 2년째 은단을 끊지 못하고 밝히기도 했습니다.(자세히보기) 그래도 담배보다는 은단 중독이 그나마 덜 해롭지 않을까 합니다.

 

무엇이든지 지나친 과다 섭취는 중독으로 이어질 수 있고 각종 부작용이 따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하루에 어느 정도를 섭취하는 게 좋을까요.

 

은단 중독과 부작용 없이 복용하기 위한 하루 섭취량

은단 부작용과 하루 섭취량은 얼마나 될까요. 은단도 과다 섭취 시에는 구토나 설사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보통 금연을 하시는 분들은 은단 한 통을 사면 하루에 다 드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하루 적정 섭취량이 10~15알인 것을 감안하면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은단 먹는 이유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은단이란 7가지 한약 재료를 순은으로 감싸 환 형태로 제조된 제품입니다. 담배를 끊기 위해 많은 분들이 은단을 선택하기도 합니다. 입냄새 구취가 심하신 분들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부작용 없이 하루 적정 섭취량에 맞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