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유튜브 내가 쓴 댓글 확인 및 삭제하는 방법

by 우리 모두의 정보 2022. 3. 21.

유튜브 내가 쓴 댓글 확인 및 삭제하는 방법

내가 쓴 유튜브 댓글을 한눈에 확인하고 싶거나 지우고 싶었던 댓글이 있다면 아래 방법을 통해 아주 쉽게 확인하고 삭제할 수 있습니다.

 

어디에 썼는지 기억도 잘 나지 않은 댓글을 모두 찾아가며 지우기란 쉬운 일이 아니죠. 이런 어려움 없이 한 번에 모든 댓글을 확인하고 삭제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유튜브 내가 쓴 댓글 확인 및 삭제하기

내가 쓴 유튜브 댓글을 확인하거나 삭제하는 방법은 PC와 모바일에서 모두 가능하며 하는 방법도 동일하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간혹 서버상의 오류로 댓글이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만, 이런 이유가 아니라면 자신이 작성한 모든 댓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pc에서 확인 및 삭제하는 방법

  1. 유튜브 접속 후 3줄 메뉴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2. 시청기록을 눌러 우측에 나타나는 댓글을 눌러줍니다
  3. 일자별 내가 쓴 댓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해당 댓글에 X를 누르면 댓글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스마트폰에서 확인 및 삭제하기

※ 스마트폰 pc 버전으로 확인하는 방법

  1. 유튜브 어플이 아닌 웹상으로 검색해서 들어가 줍니다
  2. 스마트폰 설정의 pc버전 보기를 눌러줍니다
  3. 위의 pc에서 보이는 것과 동일하게 화면이 보이게 됩니다
  4. 좌측 상단 3줄 메뉴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5. 시청기록을 눌러 댓글을 눌러줍니다
  6. 일자별 내가 쓴 댓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7. 해당 댓글에 X를 누르면 댓글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 유튜브 어플에서 확인하는 방법

  1. 유튜브 어플 우측 상단 계정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2. YouTube의 내 데이터를 눌러줍니다
  3. 내 YouTube 대시보드의 더보기를 눌러줍니다
  4. 댓글 부분을 눌러주면 내가 작성한 댓글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pc 버젼으로 확인하는 방법

댓글은 누군가에게는 큰 힘이 되지만 잘못된 악플의 경우 범죄 행위와도 같다고 하죠. 유튜브에 악플과 같은 잘못된 댓글을 남겼다면 모두 확인해보고 삭제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유튜브는 온라인 영역인 만큼 모든 사람들이 함께 사용하는 공간으로 내가 쓴 댓글로 인해 누군가가 상처를 받으면 안 되겠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