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어금니 발치 후 임플란트 안하면 생기는 문제점 꼭 해야 하는 이유

by 우리 모두의 정보 2023. 2. 13.

어금니 발치 후 임플란트 안 하면 생기는 문제점  꼭 해야 하는 이유

어금니 뽑으면 임플란트까지 진행해야 합니다. 만약 발치 후 방치할 경우 기존 치아의 수명까지 단축시킬 수 있기 때문에 치과 치료를 꼭 끝까지 받는 것이 좋습니다. 어금니 발치 후 방치 시 어떤 문제점이 생기는지 꼭 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어금니 발치 후 임플란트 안 하면 생기는 문제

  • 치아 및 치열 변형
  • 치석 및 충치 증가
  • 앞니 뻐드렁니 변형
  • 잇몸뼈 재이식

어금니를 발치한 경우 임플란트를 안 하고 생활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어금니는 음식물을 씹는데 매우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어금니 없이 살기는 매우 힘듭니다. 어금니 뽑으면 반드시 임플란트까지 해야 합니다. 만약 어금니를  발치 후 일정 기간이 지나도록 임플란트를 안 하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요. 

 

치과에서 어금니를 살리기 힘들다며 발치 후 임플란트를 해야 한다고 하면 대부분 가격이 비싼 것은 아닌지 아픈 것은 아닌지 여러 걱정이 들곤 합니다. 물론 임플란트 비용이 저렴한 편은 아닙니다. 물론 나이가 있으신 노년기 분들은 임플란트 지원을 받을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이라면 비용적인 부담이 클 수 있습니다. 

 

보통 비용적인 문제나 시간적인 문제 등으로 어금니 발치 후 임플란트를 안 하고 미루고 계신 분이라면 임플란트 비용과 어떤 문제점이 생기는지 자세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치아 때우기 비용 어금니 앞니 레진 가격 정보

치아 때우기 비용 어금니 앞니 레진 가격 정보 흔히 충치가 생기면 치과에서 치아를 때우게 됩니다. 보통 레진 치료라고 하는데 어금니와 앞니 등 충치 치료는 물론 치아가 벌어지거나 마모, 깨

sesang100004.tistory.com

 

치아 변형

어금니를 발치했다면 그 자리는 빈 공간이 됩니다. 이렇게 치아에 빈 공간에 있을 경우 나머지 치아들은 변형이 생기게 됩니다. 빈 공간으로 치아가 밀리거나 어금니를 발치한 자리에 맞닿아야 하는 반대쪽 치아가 밀리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치아가 밀려 틀어지게 되면 어떤 문제가 생길까요 치열이 틀어지고 부정 교합이 생길 수 있으며 추후 임플란트를 하려고 해도 빈 공간에 자리가 안 나오기 때문에 기존 치아들에 대한 치아 교정 등을 해야 하는 상황이 옵니다. 

 

결론적으로 임플란트 1개만 하면 될 것을 전체 치아에 대한 교정까지 이어지는 것입니다.

 

임플란트 틀니 가격 단점 및 수명 알아보기

임플란트 틀니 가격 단점 및 수명 알아보기 임플란트는 시술 부담이 큰 편으로 많은 분들이 두렵고 꺼려하는 부분 중 하나입니다. 틀니에 비해 장점은 많지만 체력적으로나 시간적으로 많은 부

sesang100004.tistory.com

 

치석 및 충치 증가

임플란트를 안 하고 방치할 경우 치아가 변형이 되면서 음식물이 더 잘 끼게 되고 치석이나 충치가 증가하게 됩니다. 즉 건강했던 주변 치아가 금방 손상되기 때문에 이에 대한 더 큰 치료 비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치과는 다른 병원과 달리 거부감이 큰 병원 중 하나입니다. 임플란트 치료만 제때 받으면 될 것을 오히려 일을 키워 건강했던 주변 치아까지 치료를 받아야 하는 상황이 오게 됩니다. 평소 치과에 가는 것에 대한 거부감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임플란트를 제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앞니 뻐드렁니 변형

어금니는 한 개만 없어도 음식을 씹는데 매우 불편합니다. 발치를 한 후 그대로 방치하는 분들이라면 발치 자리가 비어있다 보니 신경이 쓰이고 음식물이 낄까 봐 앞니로 씹는 경우가 많습니다. 맨 끝 안쪽에 위치한 어금니라고 하더라도 음식물을 씹는데 그 역할은 매우 큽니다.

 

이렇게 앞니로 씹는 형상이 지속되다 보면 멀쩡했던 앞니가 뻐드렁니처럼 변형될 수 있습니다. 이런 변형은 내가 인지하지 못하는 속도로 천천히 진행되기 때문에 나중에 앞니 교정까지 해야 하는 상황이 오게 됩니다. 

 

어금니 충치 치료 비용 충치 단계 때우는 가격 공유

어금니 충치 치료 비용 충치 단계 때우는 가격 어금니 충치가 있으신 분들이라면 충치 단계별 때우는 가격에 대해 알아보시면 좋습니다. 특히 치과마다 가격차이가 있기 때문에 최소 2~3군데 이

sesang100004.tistory.com

 

잇몸뼈 녹아 뼈이식

어금니를 발치한 후 임플란트를 안 하고 근대로 방치할 경우 잇몸뼈가 녹아내릴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는 언제가 되더라도 해야 합니다. 하지만 그대로 방치를 하게 되면 잇몸뼈가 녹아내리게 되고 뼈 이식을 새로 해야 하는 상황이 옵니다. 

 

치료가 그만큼 더 커지게 되는 것은 물론 비용도 더 비싸지고 추후 임플란트를 하더라도 실패할 확률이 올라가기 때문에 발치를 한 경우라면 임플란트를 바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임플란트 비용이 걱정되시는 분들이라면 가격 싼 곳을 찾아보고 비교해 보시고 판단하시면 좋습니다

 

임플란트 비용 안내

 

 

 

 

 

 

어금니 뽑으면 임플란트를 해야 합니다. 임플란트 비용은 치과를 통해서 이미 들으셨을 텐데요. 치과마다 조금씩 다르고 내가 지원받을 수 있는 부분이 있는지 비교해 보시고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임플란트 가격 싼곳 비교 사이트 안내 2022

임플란트 가격 싼 곳 비교 사이트 안내 2022 임플란트 가격 때문에 고민이신 분들이라면 가격 비교 사이트를 통해 싼 곳을 알아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가격 싼 곳이 병원을 결정하는 기준은 아니

sesang100004.tistory.com

 

인터넷 커뮤니티 상에서 간혹 임플란트 하지 마세요 라는 글을 보게 되는데, 잘못된 정보로 기존에 건강했던 치아까지 손상이 될 수 있으니, 치과에서 진단하는 치료 방법을 따라 치료를 받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어금니 발치 후 임플란트 안 하면 어떤 문제가 생기는지 알아봤습니다. 평소에 임플란트를 꼭 해야 하나 생각하셨던 분들이라면 어금니 발치 후 임플란트 안 하고 방치 시 더 큰 문제로 이어질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댓글